석사, 박사 하다가 교수님이 이직하면 어떻게 돼요?
글쓴이
- 2021.03.12. 01:52
- 1928
교수님이 다른 학교로 옮기면
대학원생들은 어떻게 되나요?
다른 연구실로 흩어져야되나요?
연구 하던 게 있으니 교수님 따라서 다른 학교 연구실로 가면
수업 듣는 거나
졸업장 받는 거는
어떻게 돼요?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권한이 없습니다.
자주 있는 일은 아니라 저도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저희과 교수님의 경우, 미국대학으로 이직하시면서 석박사들 데려가셨습니다. 그 사람들은 해당 미국대학에 토플성적이였던것 같은데 아무튼 영어성적 커트라인만 맞추면 해당 대학의 대학원생으로 신분이 바꼈다고 들었고, 졸업하면 미국대학 졸업장이 나왔다고 들었습니다. 엄청 좋은거죠. 다만 교수님을 따라갈 경제적요건이나 다른 사항이 있다면 지도교수님을 변경한다던가 했다고 들었습니다.
0
0
재수없는 뚝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수없는 뚝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재수없는 뚝갈
꿀이노
0
0
싸늘한 네펜데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싸늘한 네펜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skp 대학원이었고, 오고가는 경우 세번 봤습니다.
세번 다 몇몇 학생 데리고 오고 가고 했습니다.
학생이 안따라가면 다른 연구실로 흩어지더라구요..
주제도 바뀌고..
졸업장은 당연히 최종학교로 나오구여
세번 다 몇몇 학생 데리고 오고 가고 했습니다.
학생이 안따라가면 다른 연구실로 흩어지더라구요..
주제도 바뀌고..
졸업장은 당연히 최종학교로 나오구여
0
0
키큰 갈퀴나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갈퀴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국내의 경우, 이직하는 학교로 편입은 안돼요. 석사-박사 진학시에 따라가야함.
해외로 이직하는 경우에는 입학조건만 맞추면, 편입가능
해외로 이직하는 경우에는 입학조건만 맞추면, 편입가능
0
0
정겨운 바위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바위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두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1. 교수님 따라가서 다시 학위한다
2. 그냥 지도교수 바뀌고 졸업까지만 마무리 한다.
2 경우엔 걍 공식적 지도교수만 바뀌는거고 원래선생이 졸업까지 끌고갑니다.
1. 교수님 따라가서 다시 학위한다
2. 그냥 지도교수 바뀌고 졸업까지만 마무리 한다.
2 경우엔 걍 공식적 지도교수만 바뀌는거고 원래선생이 졸업까지 끌고갑니다.
0
0
신선한 상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신선한 상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