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준비기간이 4년이 되기도 하나요? ㅠ

글쓴이
  • 2021.03.13. 19:30
  • 1119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각종 시험 준비한다고 4년이 흐른다는 말은 들어봤는데, 졸업 후 취업 준비한다고 2~4년이 흐르기도 하나요? ㅠ 정말 너무 절망적이네요..취업해도 얼마 안 다니고 또 이직하고 그런다더만..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0
병걸린 골담초 21.03.13. 20:54
취업, 주위에서 듣는 것보다 힘들고
본인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빡셉니다.
취업하고 이직을 하는 이유는, 글쓴이님이 대기업, 중견기업 지원하다가 떨어지고 눈을 낮춰 중소기업에 입사를 했다고 해봅시다.
입사하고 나서 중견기업 대기업 자소서 안 쓰실 건가요? 계속 트라이하실꺼잖아요. 그렇기에 이직률이 높습니다.
물론 그 외의 이직의 많은 요인이 있지만 제가 볼 땐 이게 가장 큰 포션을 차지할 것 같습니다.
0 0
기발한 금붓꽃 21.03.14. 10:53
병걸린 골담초
저도이런거많이봄 그래서그냥첨부터 제대로있을곳 가려고
어중간한데 생각안하고있음요
이직이 훨씬더힘든것같더라구요
0 0
해맑은 앵초 21.03.13. 22:22
많지는 않지만 또 주변에 찾아보면 없지는 않은 정도네요. 최근에는 진짜 목숨걸고 해야지 뭐라도 성과가 나오는듯 하네요... 팍팍하지만 한걸음 한걸음 정진하면 결과가 나온다 믿고 가시죠!
0 0
머리좋은 바랭이 21.03.14. 00:07
전 대학원 입학하고 한달만에 자퇴.
자퇴하자마자 취업성공.
현재 그만두고 다시 대학원준비..

자신한테 맞는 직무가 어디있냐, 다 적응하는거지라는 식으로 생각할수도 있는데...
시간 오래걸려도 하고픈 직무 혹은 기업에서 일하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오래걸려도 계속 노력하시면 잘 되실꺼에요.
0 0
겸연쩍은 클레마티스 21.03.14. 00:21
25살
H그룹 1월 입사, 직무가 맞지 않아 배치 이틀만에 퇴사
현재 취업준비 다시 시작.
오래걸려도 결국 하고싶은일 하게되거나
하기싫은데 돈을 엄청 줘서 할만하거나
가치있는 금융치료가 아니면 그냥 하고싶은 길로 가면됨
0 0
기발한 금붓꽃 21.03.14. 10:51
겸연쩍은 클레마티스
이틀 에반데ㅋㅋㅋ
0 0
겸연쩍은 클레마티스 21.03.14. 11:17
기발한 금붓꽃
입사포기할까 한 한달고민해서 그냥 퇴사때렸습니다!
0 0
근육질 수리취 21.03.14. 03:29
네 지금 취업시장은 불과 2~3년전이랑 비교해도 너무 심한 것 같아요 14, 15 학번(남자)들이랑 16,17 학번(여자)들이 취업시장에 뛰어드는데.. 음.. 아마 저희동기세대들은 기억할텐데 14, 15 남자들은 군대를 가고싶어도 못갔어요.. 그만큼 사람이 많아서 ㅎㅎ 근데 그많은 사람만큼 취업경쟁도 쎄졌다는거죠 ㅠ.ㅠ 거기다 코로나까지 터지지 갈 곳이 없죠
1 0
기발한 금붓꽃 21.03.14. 10:51
근육질 수리취
그러게요 그냥 졸업조용히하고조금이라도빨리취준하는게 답인건데
0 0
촉촉한 아그배나무 21.03.14. 19:12
근육질 수리취
인간 젤많은 시기는 11학번임

11수능 역대급 최다인원 70만명 이상 쳤었고, 군대 경쟁률 개쎘고, 이 인원들이 죄다 취준시장 몰림으로써 공채경쟁률 수백대1은 기본

11학번 이후로는 인구 서서히 감소추세
1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