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9급 혼자 살기엔 괜찮죠?
- 2021.04.01. 23:30
- 1781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이때까지 살아온걸 보면 이성으로서 매력이 부족해서
연애하려면 엄청 노력해야 했었는데 이제는 노력하기도 싫고
자신도 없고
월급명세서 보니 집이랑 차 사는건 불가능하고 최소생활은 되는 수준인데
혼자살기에는 남자 9급도 괜찮은가요?
학교다닐때 열심히 안한 나를 탓해야지 에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숙한 민백미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금 남자 과장이나 팀장급들은 기혼자가 대부분이긴 한데
제 언저리 직급 남자들은 대부분 미혼인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경험으로 부터 답을 얻어야 할 때
결혼이 행복하다 생각하시면 택배기사를 해도
맞벌이로 결혼해서 잘 먹고 잘사는데 굳이
9급이라고 결혼 못할까요?ㅋ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숙한 민백미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때리고싶은 미나리아재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벌노랑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오갈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모님이 부자는 절대 아닌데 빚 없고 자가 있고 노후대비 되어있어서 제 발목잡을 일은 없으니
혼자 사는거 씹가능이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오갈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 주변 공무원 커플 결혼한 사람있는데 아이 낳고 아주 잘 삽니다..
물론 월급이 부족하겠지만.. 공무원은 대출도 잘 나오고 둘이서 잘 계획 세워서 갚으며
출산시 지원도 많고 휴직도 자유롭게 쓸수 있으니
솔직히 말해서 대한민국에서 정상적인 평범한 가정 이루기엔 공무원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자신감 가지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연애하려고 노력하는 그게 너무 에너지 낭비가 커요
솔직히 저는 우리나라 여자들이 문제 같음. 바라는게 너무 많음.
저는 일본 사는데 걍 여기서 연애하다보니 그렇게 느껴지더라고요.
한국에서 공무원이면 집 차 살돈도 안되는 돈은 아닐것 같은데 걍 자기가 만족하면 그만인거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외로운 감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남잔데 여형제 처럼 살면 인생 조지더라
솔직히 연애 장벽도 결혼장벽도 여자가 낮은 건 사실인데
30대 부터 남자가 결혼 안해주면 뭐 어쩌겠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숙한 민백미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심심하지 않으세요??
전 다 괜찮은데 가끔 외로운거랑 주변 압박이 힘들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좁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도저히 누군가랑 같이 살자고 할 염치가 없기도 하고 혼자 있는 것도 익숙해져가니 괜찮을 거 같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약한 물달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찬란한 쑥방망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랄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무원 합격해서 또 열심히 살면 되죠
비관적으로 생각하지 마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