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공부 꼭 학원을 다녀야할까요?

글쓴이
  • 2021.04.02. 14:49
  • 912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토익이 필요한 곳이 없는 곳에서 일하다가 나와서 토익공부를 좀 하려고 하는데 

서점가보니 토익 기출문제집 1000제라는 책 있던데 그거 풀고 모르는 건 정답지 해설 보고 그러면 안되나요

문제집에 있는 단어 정리해서 외우고.. 

수능 이후로 영어로 리딩은 간간히 했는데 듣기는 한 적이 없어서 lc가 좀 걱정되긴 한데 ㅠㅠ 

다른 카페같은데 글 올리면 알바들 학원인강 들으라고 할 까봐 여기에 이렇게 글 올려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1
신선한 바위떡풀 21.04.02. 14:53
걍 한달은 다니는게 좋은듯
문제 유형별로 풀이법 찝어줌
0 0
도도한 곤달비 21.04.02. 14:54
영어에 베이스가 없거나 혼자 열심히하기 어려운 분은 학원 다니는걸 추천합니다.
저는 영어 베이스가 있었어 혼자 공부했었고 문제집 5권정도 풀고 오답정리까지 다 해서 900점 넘겼습니다.
0 0
교활한 갈대 21.04.02. 15:12
절대다니지마셈 부산대도서관 홈페이지에
E learning이라고 해커스토익무료로들을수있을뿐더러
요즘엔 유튜브로공부하는거임.
토익에절대 책값외에돈쓰지마셈
글고 모고몇번돌리면 패턴 잡혀서점수나옴
0 0
교활한 갈대 21.04.02. 15:13
교활한 갈대
여기는 갓☆산☆대 잖아욤
0 0
글쓴이 글쓴이 21.04.02. 16:46
교활한 갈대
유튜브 채널 추천해주실수 있으신가요 ㅠ
0 0
교활한 갈대 21.04.02. 19:08
글쓴이
채널따로필여없어요 그냥 rc 장문,
이런식으로검샋하면돼여
토익에돈들이지마세여 2주만바짝하면
900금방찍어요 그런 흔한시험은
0 0
자상한 마디풀 21.04.02. 21:51
교활한 갈대
사람바이사람인데 왤케 확답을 하시지
전 학원다녀서 바짝해가지고 성적받았는데
0 1
교활한 갈대 21.04.02. 22:19
자상한 마디풀
지송 근데진짜돈들일필요가없음요
부산대도서간 이러닝에 해커스강의다있는데
0 0
깜찍한 화살나무 21.04.02. 15:57
학원다녀본 입장에서 부산대앞 토익학원은 가격도 싼 편이고, 갠적으로 시간도 돈이라 생각하기에 2달걸려서 점수받을거 학원으로 십몇만원 주고 1달만에 끝내고 딴거 하는게 낫다생각
0 0
글쓴이 글쓴이 21.04.02. 16:01
깜찍한 화살나무
학원 추천해주실수 있으신가요? 토토900 들어보긴 했는데.. 20대 후반인데 이 나이먹고 학원갈라니 ㅠㅠ 쭈글 ㅠㅠ
0 0
깜찍한 화살나무 21.04.02. 17:02
글쓴이
저도 거기다녔는데 지금은 이름 바뀐걸로 알아요
0 0
무심한 머위 21.04.02. 21:47
깜찍한 화살나무
저도 이번에 토.토990본원어학원 다녔는데 이름 그대로에요! 독학하다가 다닌건데 원장님께서 포인트 잘알려주셔서 이맛에 학원다니는구나 했네요ㅋㅋㅋㅋ 완전 추천합니당ㅎㅎ
0 0
운좋은 뱀고사리 21.04.02. 16:46
수능영어 어느정도 하셨으면 개인적으로 ybm 기출문제집 lc/rc 풀어주는 ㅂㅎㅇ 인강 추천해요ㅋㅋ 가격 저렴하고 컴팩트하다고 느꼈습니다
0 0
조용한 수국 21.04.02. 20:49
전 그냥 학원다님
스터디룸 다 있고 거기 안에서 스터디도 만들어주고
고사실 정보공유도 되고 좋았음
0 0
글쓴이 글쓴이 21.04.02. 21:49
조용한 수국
그게 효율적이던가요?? 다들 학원 다녔네
0 0
멍한 감초 21.04.03. 12:39
토익 900만들어본적 있으면 한달 다시 하면 되는데 그거 아니면 학원다니든 독학이든 한두달 바짝 해야해요. 2주만에 900찍을수있다 이런거 믿지마시고 그냥 본인 페이스대로 하세요 저는 학원다니다가 저랑 안맞아서 두달 독학해서 900후반정도 나왔어요
0 0
멍청한 만첩해당화 21.04.03. 20:55
효율은 학원다니는게 좋을거가튼데 전 독학햇어요
0 0
힘쎈 큰꽃으아리 21.04.03. 22:43
돈없으면 못다니고, 있으면 다니고 이런 고민하는것 자체가 돈이 문제인듯
0 0
글쓴이 글쓴이 21.04.04. 11:47
힘쎈 큰꽃으아리
미안한데 아님 ㅋㅋ 시간문제지
0 0
절묘한 석곡 21.04.06. 18:02
학원 다닐 필요 없음. 독학하면 됩니다. 그리고 인강도 딱히 필요 없어요. 바짝 해보세요.
0 0
짜릿한 가는잎엄나무 21.04.08. 11:10
저같은경우는 독학하다가 파고다 1달 박고 890으로 끝냈습니다 오프라인은 가격이 너무 비싸서 온라인 환급반 했고 그거 하면 매일매일 온라인 모의고사 취약부분만 문제로 풀수있거든요 진짜 하기싫을때도 오늘자 모의고사만 풀자 하고 풀고/ 강의는 정확히 어느수준인지 몰라서 800/900실전반 rc lc 전부 들었습니다 마감날짜를 정해놨으니 하루에 강의 2개~4개씩 들었어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