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현장직 정도면 연봉 얼마예요?
- 2021.04.04. 11:35
- 11852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아는 사람 포스코 현장직인데, 전문대 나왔고
회사복지가 현장직이라도 굉장한것 처럼 보이더라구요
사택도 있고 연차도 빠방하고 근무시간 칼같이 다 지켜지고...
근데 돈은 얼마나 버는지 잘 모르겠는데
1년에 해외여행을 4번은 가는것 같더라구요
그것도 동남아 이런데 아니라 유럽 영국 미국
이런데로요.. 거의 매년 저렇게 여행하러 다니던데
포스코 현장직이 이정도인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아한 배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대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초봉 6천 넘을꺼에요 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기린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현장직들이 더 받아요 ㅋㅋ
왜 현차그룹사가 사무직 노조 만들까요
사무직이 돈 더 작게받아요
물론 포스코는 대졸이 대리급으로 들어가서
초봉 5천넘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기린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에반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나중에 정년가까워지면 억넘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개구쟁이 가지복수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4년제 대졸 애들은 얼마나버는거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한해 한해 오르는게 큰건 아닌데 정년 채우니..
50넘어가면 왠만하면 한장 받습니다
포스코 현차가 저정도고
기름직은 +20~30%생각하시면 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년이 한 마흔 그정도 되나요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믿기 어렵겠지만 고졸이 스트레스 안받고 정년 완전보장되구요
사무직은 기업마다 다른데 압박은 들어오는정도
스트레스는 당연많고
울산의 경우 결혼상대도 현대차 생산직>>대졸사무직입니다
이게 현실이에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결혼상대 생산직... 저는 모르겠네요 ㅋㅋㅋ
거의 공고에 전문대졸들이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졸보다 돈잘법니다 ㅎㅎ....
어떻게보면 아이러니하죠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개구쟁이 가지복수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도 그닥 빡센거같지도 않은데
노조힘좀 빼야겟다..
허구헌날 그냥 떼쓰는 용도로 시위하는거같던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파리목숨인데 재네들은 정년도되고 돈도 더버니까요 ㅎ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개구쟁이 가지복수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래도 결혼시장에서는 님같은 분들을 더 선호하지않을까요..
현장직은 돈많이번다해도..
솔직히 결혼에 돈만 중요한것도 아니고 배움의정도나 내실도 중요하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장단점이 있는거 같아요 ㅎㅎ 전문대 , 대졸 둘다 ㅎㅎㅎ
원래 남에떡이 항상 커보이자나요 ㅎ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개구쟁이 가지복수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휴일명절없이 주야할것없이 조지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아한 배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냥 진짜 9-6하던데... 토욜은 격주로 갔던거같고...
잘기억은 안나는데 아무튼 근무시간 꽤 잘지켜졌던거같애요!
연차도 겁나많고...빠방하고....
희한하다니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산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현장직 계약연봉자체는 4년제 대졸보다 낮지만 ot, 야간수당 등 때문에 원천징수 치면 현장직이 더 높아요. 영끌 6위
포스코는 현장이는 스탭이든 정년 거의 보장됨.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공고출신에 고등학교 무단결석 2번에 무단지각 19번했다던데..
물론 전문대가서 학점이 4점대였다고 하긴하지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니면 현장직 전체를 까내리는 건가요
각자 자신의 자리 얻을려고 노력했을거에요.
타회사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포스코 현장직은 정말 힘듭니다. 조금 서칭하시면 직업성 암질병자도 상당히 많이 나오고 여름엔 특히 진짜 죽습니다. 좋은 면만 보면 장점만 보이고, 나쁜거만 보면 단점만 보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현장직모두가 그런건 아니겠지만 제가말한사람은 대학시절외에그렇게 노력한지 모르겠어서요 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산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들 편하게 고등학교 다니다가 성적 대충받고 전문대가면되는데
죽어라 공부해서 더 높은 대학가려고 발버둥치고 학벌에 목메는 학부모들이
그럼교양이 없어서 그런거임?
남 교양 따지기 전에 본인 위선부터 좀 어찌하시길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산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님이 말하는 무식함은 딴거 안보고 그 사람 자체를 무시하는 거지
저는 그 사람들이 받는 대가가 그보다 더 오래 공부하고 노력한 사람들 보다 많이 받는게
어이없는거라서 제가 잘못됐다고 생각도 안해요. 더구나 제친구도 아니고 질투나 부러움도 없어서 욕할생각도 1도 없네요
팩트만가지고 말한겁니다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산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 제 조건이 더 낫다고 생각해서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산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 글에 나온 당사자도 인정을 하던데요 뭘 ㅋㅋ
저는 그런 가치관이 강해서 노력없이 순식간에 주식이나 로또로 몇백 몇천씩 번사람들 부러워하지도 않아요.ㅋㅋ
그냥 그런 운이 따랐는가보다 생각할 뿐이죠.
그리고 그친구들한테 좀 기분나쁜 일이많았나 본데
여기서 화내지마시고 그냥 친구들한테 그러지말라고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산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노력여부를따지는 그런 가치관이 강해서 라고 앞에써놨는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산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산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년간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람이 몇 명인지 아시나요.
거기서 오피스근무자는 몇 명일까요
고위험작업에서 근무하시는 현장직이 돈을 더 많이 받아야죠.
가방끈이 짧든 덜 배웠든 그딴건 개나 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런 가치관과 신념 똑같이 가지고 있으니까 좋은조건의 사람 뽑으려고
굳이 귀찮게 시간내가지고 거기 앉아있건데ㅋㅋㅋ
ncs 시험보세요 ㅋㅋ 말만 블라인드지 그거 풀어서 회사 합격하는애들은
전부 학벌좋은애들로 대부분 걸러지잖아요 ㅋㅋ
산업재해요? 저도 소방관이나 위험 요소가 높은 일을 하는 사람들은
돈 많이 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는 그런사람들에 대한 대우가 부족한거에
문제의식이 있습니다. 근데 노조 쎈 회사는 노조가 너무 심하고 불합리하며,
어느정도 정당한 노력을 한 사람들과 차등을 둘수 있다는 상식을 거부한다고 밖에 안보입니다.
차라리 그돈 쫌씩 나눠서 사회에 꼭 필요한 일인데 힘든 일하는 사람들한테 주는게 더 낫다고 생각이드네요.
본인이 어떤 입장에 있는분인진 모르겠지만 감정적으로 접근하시는 것 같네요
전 제 사고방식에 전혀 문제 없다고 봅니다. 더 노력한 사람이 더 대가를 많이받는게 옳다고 생각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면접관은 그 가치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좋은 조건의 사람을 뽑는게 아닙니다.
갑자기 블라인드의 호용성에 대해서 말씀하시니 조금 이상한거 같아.. 그건 넘어가고,
님이 말하는 사회에 꼭 필요한 일은 어떤건가요? 경찰과 소방관분들이 하시는 일만이 사회에 꼭 필요한 일인가요?
제조업 기반의 대한민국에서 현장에서 생산을 하시는 분들은 사회에 꼭 필요한 일과 힘든 일이 아닌가봅니다.
가치관의 옳고 그름은 없기에 더 이상 말씀드릴게 없지만...
속마음은 모르겠지만, 댓글에서 언급한 회사와 그 밖의 많은 회사에서 현장과 사무 서로 존중하면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가방끈짧고 덜배운게 핵심이아니죠? 노력여부가 핵심이죠.
노조가 지나치게 쎈 회사들을 말하는건데 뭐가 문제죠
현대 노조는 지금도사람들한테 욕엄청먹고있는 곳이죠.
그리고 뭐 어디가 존중하는지 모르겠지만 존중한다니 다행이네요
위험의 외주화니 김용균법이니 코로나로 알게된 하청업체의 중요성 기사나온거보면
실상은 여전히 문제많은것같지만 댓쓴이님 말은
존중하는방향으로 변화해 나가고 있다정도로 이해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실제로 포스코현장직은 돈을 정말 많이 받습니다. 전문대만 나오면 그 현장직을 갈 수 있을까요? 그분들이 중고등학교 학창시절때는 공부를 소홀히했을지라도, 전문대를 다니며 수많은 자격증과 나름의 학점관리를 했기때문에 포스코라는 기업에 들어갈수있었겠지요.
그들의 노력을 폄훼하면서 내가 더낫다! 돈을 많이벌어서 해외가건말건 나보다 못한인생이다 라고 생각하는건 말리지않겠습니다만, 굉장히 추해보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고란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밑에세분들은 왜이리 감정적으로들 구시는지ㅋㅋ
전부 노조들이신가ㅋㅋㅋ
글고 저분 자격증1도없던데요ㅋㅋㅋㅋ
그만큼돈받는걸 이해할수없다 까지는맞는데,
그 이상은 님 뇌내망상입니다 그런 님이 더추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단한 4년제 대학교육 받고, 그분과는 다르게 부단히 노력하셔서 언제나 승승장구 하시길 바랍니다.
전문대따리에 결석을 밥먹듯이하고 자격증이라고는 뭣도없이 어쩌다가 포스코들어간 사람보다는 님이 낫잖아요 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고란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열등감을대체왜가지는지 이해조차안가네요
본인들이 열등감느껴져서남들도그럴거라생각하나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뭣도 아닌 대졸 허세의식과, 고졸 출신 생산직 분들에 대한 비하가 댓글에서 찐하게 느껴짐
님이 생각하는 대졸 타이틀 개ㅈ도 아닙니다 취직해보면 앎
심지어 고졸 채용으로 취직해서 이미 지금 버젓이 사회생활 하고 있는 20살, 21살 고졸 출신들 보다 인간취급 못받는게
대졸 개백수 엠생 부모등골브레이커 취준생임
석사도 ㅆㅎㅌㅊ취급 받는 세상에 개나소나 다 있는 학사출신이 뭐라고ㅋㅋ
걍 그 시간에 공부나 줫나해서 일단 대졸 공채부터 뜷으셈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상한 돌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뭐가꼽? 더 공부오래한사람들이 돈을 오히려더 적게받는 회사가있다하니까 황당했고 그 노조가왜 욕먹는지알겠다고 한건데 무시는뭔무시ㅋㅋ저기요. 현차노조는 오만데서 다욕먹어요. 깔게없으니까 하여간 있지도않은 사실을 지멋대로 추측해서 허세의식ㅋㅋ 그냥니가 어디서 무시까이고와서 조금만 이런것만봐도 허세로보이니까 허세라고 단정짓고 와서 씩씩거리는걸로 밖에안보임. 허세부릴 레벨이라고 생각하지도 않고 무시한적도없고 분명히 노력차이가있는데 결과물은 다른것같다를 말하는거고 일부 심한노조들은 문제가있는것같다. 라고얘길했는데 이걸 다 패스하고
그냥 내가 대졸이라 이러는거라고?ㅋㅋ니도저위에 멍청이처럼 난독이있거나 평소에 꼬인 사고방식을 가지고있으니 그런시각을 상대한테 뒤집어씌우고있다는걸로밖에 안보임.
엠생은 평화로운 주말에 이런데다가 혼자 뇌내망상으로 발악하는 니인생이 엠생임 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충 서칭해서 노조 욕 쳐먹는거만 보고 나랑 생각이 다 똑같겠지?라고 생각하는거 같은데 그쪽 의견 동조하는 사람 거의 없으니까 그냥 입 닫고 내일 학교수업 들을 준비나하세요.
불특정다수가 그쪽이 현장직 6천 받는거에 열등감을 가지고 있다고 느끼면 , 그쪽 말하는 방식과 워딩이 잘못됐거나 진짜 내가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자아성찰 좀 하세요.
먼 놈의 노력이 보장받는 사회? 도대체 글쓴이가 노력을 얼마나 했는데요. 자기 비판하는 글 보면 분노조절장애 마냥 열폭해서 자기는 그렇지 않다고 빽빽 우기기나하고, 님이 궁금해하는 현장직 6천정도 받으니까 그 궁금증 해결됐으면 그냥 닥치고 꺼져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니가굳이쳐와가지고 계속댓글달고있는건데 자아분열옴?
명백하게 그런 말한적 없고 내의도를 니한테 분명히
그렇게 생각안한다고 얘기했는데도 그렇게생각했잖아!빼액!
거리는게 뭐가비판임 그냥 니귀에듣기싫은소릴했으니까
끝까지그렇게 밀어부치고싶은거지ㅋㅋ
분조장은너예요..쓸데없는데 감정싣고앉았어
위에 현직도 자기보다 더받는애들보고 현타오기도한다잖아
무시한거도없고 노력얘기하는데 이젠 먼놈의 노력이냐며
이거까지 시비를터네
니는그럼쎄가빠지게 노력하고 돈 쥐꼬리만큼 받아서 그날벌어 그날먹고살아도 불만없이 사는 신선이되세요~^^꺼지시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렴한 비목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수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것도 그 강성노조애들한테~^^
혼자뇌내망상떨지마
이말이맞기는 뭘맞아 저말 이해하지도못하면서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수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회사차이, 업무 중요도순 차이로 나누는거 현실이 그런걸 누가 모르나
강성노조가 만든 임금상태가 기존에 상식에서 벗어나는 것같으니까 하는 소리지
생산직이 사무직보다 좋고말고가 중요한게 아니라 임마 알았나 좀
말귀좀 처알아먹어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애초에 "이말이 맞기는 뭘맞아 저말 이해하지도못하면서ㅋㅋ" 니가 말한 이 말 뜻이 뭐임? 내가 뭘 이해 못한다는거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수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니공고에 전졸싫은데 그게 급나눈거랑 뭔상관
그사람을 개 무시하고 비인간적으로대하는게 문제지.
비슷한삶을산사람찾는게문제라는건 또뭔논리
트집잡을게없으니까 저걸트집잡네
니나 결혼할때 아무것도묻지도따지지도말고감사한마음
으로해
내가무시하고 급나누는거는 니같은것들임
생각하는길이 짧고 논리없는것들
그게수준이란거임 알겠나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수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돌빡아.글고 공고전졸싫어도 난한번도 그사람들 비인간적으로대한적없음.
비인간적으로대하는게 문제인거지 굳이좋아할필요는 없는거임. 하다못해논리가딸리니까 이제 핵심안짚고 트집을잡고있는거임너는지금. 급은 내가정한게아니라 이나라가 정해둔거.
결혼할때 인 생열심히살았던사람이랑 결혼하고싶은건 당연한거고 공고전졸은그랬을확률이적으니까 결혼상대로 별로라는거임. 이건 니가나중에 결혼할때 사람아무것도안따지고 길바닥에 예쁜그지랑 결혼할수있는거아니면 너도 똑같으니까
괜히 말싸움 이겨먹을라고 개소리시전ㄴㄴ.
난노력하는사람이 좋고열심히 사는사람이좋음.
내가그렇게살기때문임.
그리고 여기서 제일 팩트는
니단어선택이 니가그사람들을 속으로 급나누고 무시하면서
내보고 너도그러잖아 맞잖아 거리는거임.
니가무능해서 세상에서 무시당하는걸 여기서화풀이하지말고
자기관리해서 사랑좀받고 인정좀받아보고 그러셈.
급이란건 내가정하는게아니라 세상이 정해둔거임.돌대가리새끼야. 그러니까 니가발악해도 바뀌는건없고 사실은
니가 그 급대로 그사람들을 보고있는거임. 글고 그거를
나도그럴것이라고 우기는거.
서울대가부산대 무시해도 할말없고 부산대가 그밑에대학
무시해도 할말없는거임.
닉넴부터가 방구잘끼고무식할것같은 느낌인데
댓글이 딱일치하노 .ㅋㅋ퓨웅쉰 무논리~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수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개개인사정 다봐주고 다고려해주고싶으면서 그런상황에서 조차도 자기인생 관리하고 열심히살아서 세상이인정하는 타이틀 딴사람들도 있는건 생각못하시나봄.
그냥니는 내가나쁜걸로 몰아가고 싶어서 니고집 부리는데
이게 현실이고 급을나누는건 애초에 이미 세상에 정해진건데
니는 마치 내가잘못돼서그렇다고말하는게 니가틀린거라고.
ㅋㅋ
그 급대로그사람들을 대하지만않으면 문제없는거야
나는그렇게한적이없고 그러니까 난문제가없어.
길바닥거지가 니 취향이면 반드시 거지랑결혼하길 바람
니그렇게 말한다고 니말믿고 숭고해보이지도 않으니까.
니같은 개줫밥ㅋㅋ아는척할생각 없고 니논리가 그논리니까
니나그렇게 살란말이다. 난 나대로 윤리적으로문제없으니까
괜한 논리없고 위선떠는 쌉소리하지말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수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니가내마인드를 뭘아는데 돌빡이ㅋㅋ
결혼얘기가지고 씨부려샇더니 갑자기 그지 취향아니라하고
말돌리노ㅋㅋ
야임마. 급은 내같은 개인이 안해도 세상이 정해둔거다.
정말 현실적으로 보면 직업에 귀천도 어마어마하다.
니가그렇게 거품물고 발광해도 변함없는 사실임
그냥 비윤리적으로만 안대하면되는거임 알았나 무논리돌빡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수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게 니가 현실모르는 개.줫.밥이란뜻이다
학력이 모든걸정하는 시대는 지난건맞지만 여전히
사람을 평가하는 하나의 중요한 잣대인건사실임.
막말로 스울대 신라대 지원자 두명이 인성이랑 스펙똑같으면 당연히 스울대 뽑는다는거임.
내가무시하는걸 세상이그런거라고 합리화할 껀덕지도 없다는게 팩트임 합리화할필요도 없음. 스카이캐슬 로펌학연 대기업승진학벌 이런게 있고 실업계고 학생 대입 기회균등전형 이런걸 어거지로 만드는게 현실임,근데 넌 여기에 반박못함.
뭔합리화ㅋㅋㅋㅋ 무논리 개띨빵한세끼 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수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난사람함부로평가한적이없는데 어느지점에서
그렇게봐지는지 좀 내댓글에서 근거를가져와보셈.
학력으로차별이 없는곳이 있기야하겠지.ㅋㅋ근데
안그런곳이 더 압도적인걸 니는 살면서 볼줄모름?
학력없는곳도있으니까 니가잘못된거야 빼액! 거리는게
나머지 압도적으로 많은사례들을 무시하고 니
입맛에 맞는사례만 골라서 그부분만보고 더큰건
애써외면하고있음 너는.
논리가없으니까 논리논리거리는거지 논리좀 가져와보라는
건데 그게 그렇게 역겹고불편하냐
없는논리를자꾸만들어내라하니까 속이울렁거리냐?
돌빡 ㅉㅉ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걸쉴드치네 허구헌날 배까고 배째라식인 강성노조를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찌보면 불쌍한거지....힘내쇼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개연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열등감느낄 건덕지가없음 내기준엔
니같은애들이 주식으로 반짝대박난애들부러워하면서
인생 한방이라고 현타느낄 찐 미성숙자들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는 그냥 자기가 생각했던거보다 많이 받아서 놀란거같은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개구쟁이 가지복수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의 놀람 + 결혼상대로는 잘모르겠다는말 꼬투리잡아서
저 난리치심 열등감은 지들이느끼면서나보고느낀다함.
열등감느낄껀덕지도 없다고하니까 갑자기 나보고 뭐되냐함.
이논리이해가 가나요? ㅋㅋㅋㅋ
제생각에는 그 노조쪽사람들이나 현장직쪽사람들이
주변에 소중한사람중에 있어서 과해석해서
감정을 과몰입하시는것 같습니다.
제가번번히 일부강성노조는 문제인것같다 + 다른 더어려운사람들이 그돈받는게맞다고 말하는데
그냥 눈이멀어서 노조들도받아야돼 빼액 하심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 무슨 강성노조 타령이야 ㅋㅋ 노동법 적용도 안받는 전문직이다
그리고 여기 대부분 대졸공채 노리는 사람들일텐데 상식적으로 진심으로 강성노조 옹호 할려고 댓글 다는거겟냐 . 뇌 안굴러가냐?? 그냥 생산직에서 일하는 사람들 보면서 나는 저들보다 낫다고 위안 느끼는거 티나니까 그게 너무 추하고 우스워서 사람들이 니 가치관 지적하고 니 한마디 한마디에 시비거는거야 ㅋㅋㅋㅋㅋㅋㅋ
니는 열등감 드러낸적 없는데 사람들이 시비건다고?ㅋㅋㅋㅋㅋ 이 정도면 스스로를 좀 돌아봐야 하는것 아니냐ㅋㅋ뇌도 안굴리는주제에 자기 반성도 안해 ㅋㅋㅋㅋㅋ 다 티가 나니까 이러는거지 ㅋㅋㅋㅋㅋㅋㅋ 좀 숨기면서 살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산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위안하나도안느끼는데 위안느낀다고지금 니들이 빼액거리는거야 열등감,위안없다고하니까또 응 니가뭐잘났다고 또이랬지? 내가아니라고 그런거안느낀다고 난 내환경과 내자신에 만족해서 그런거안느낀다구.
니인생이 열등감덩어리인걸 나까지끌어들이지마.
니논리가그냥 박살이쳐난거야.
강성노조는 그냥 문제있는거 사실이야.
부교공도 회사 적자보던지말던지 노조 배째라해서
제작년 4조2교대로바꾸면서 실근무시간 더줄어들었지.
회사적자더심해졌지. 그래도꿀냄새진동하는회사라고
그냥꿀빨려고 몰리는곳이지.
니같은 또라이 난독증환자들이나 거품물고지롤들이지
그냥 싸울일아니고 강성노조문제있는거맞다고얘기하는
정상인들보면서 좀 느껴라
그냥 니 사상이 꼬여있고 열등감덩어리란걸.
아닌건 아닌거야. 니가암만 발악해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니가 노력한 사람 인정받을 자격 있다 햇는데
니가 한 노력은 대체 뭔데?ㅋㅋㅋ 자꾸 다른 사람 무시하는데 니 위치, 니가 한 노력 어디 한번 까봐 ㅎㅌㅊ새끼야 ㅋㅋㅋ
나 당연히 열등감 있지 ㅋㅋㅋ 왜 그런줄 알아?ㅋㅋㅋ 내 주위에 잘난 가족들 잘난 친구들 천지거든 ㅋㅋㅋㅋㅋ 니처럼 주위 친구들 보면서 나정도면 이룬거 많다고 만족하면서 살수가 없다ㅋㅋ ㅎㅌㅊ새끼가 지가 노는물이 ㅎㅌㅊ인거 티내는건줄도 모르고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산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외의 사람들이 더 대우받아야한다고 생각하는거 이미 윗댓에서 언급함.근데 니들한테 불리한언급이니까 패스하심.
노력한사람 인정받을자격있다는건 지극히 정상적이고 가장 정의롭고상식적인 생각임. 이걸 반박하는건 그냥
니가 떼쓰고 말싸움지기싫어서 트집잡는거임.
그들의노력의 양이 상대적으로 적었던것도 팩트임.
노력양이 상대적으로적기에 더 적은 연봉을받는게사실옳다고
말한거지 무시깐적없음. 무시한다는사실도 니가지어낸거.
현장생산직뿐아니라 고졸대졸채용 연봉차등은
어디에나 있는공공연한 사실임.
이것도 그냥 회사가 사람무시하는거라고 할사람임 너같은인간은. 이정도면 너는 사회주의자임.
이걸 나름대로노력했다고 쉴드치는것도 그냥 니 개소리임.
응 니가 열등감 덩어리인거 다시한번확인함.
주변에잘난사람과 니자신을 끊임없이비교하고
그게자기발전이 아닌 자기비하로 이어져서 정신건강을잃은
대표적인케이스.
난안그럼. 난 나를둘러싼모든조건이 좋아도 그게
자기비하로이어지지않고 각자의 인생이 있다고생각함.
그게 내정신건강에도 좋고, 발전적인 사고를할수있음.
그러니까 이제 무논리로 발악그만하고 가서 니할일이나하셈.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세상에는 그 강성노조들보다
대우받아야할사람들 천지고, 그분들한테 더 대우가돌아가는겓마땅하며,
학력은 사람수준과 비례하는게아니라 노력의 양과 비례한다.
노력더한사람이 보상더받아야한다고 생각하는건
전혀문제없다.
오키? 니논리는박살 + 없는사실 지어내서 생떼
밖에안됨. 난무시깐적도없고 패배한인생이니 폄훼한적도없음.
그런생각조차 하지도못했는데 내가그랬을거라고
생각하는건
재밌게도 역으로 니가 그렇게 그들을 보기때문이지.ㅋㅋ
그리고 니가진짜저학년같네ㅋㅋ지욕한다고 쪼르르르
나타나서 내욕하지마아악!!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여기서 논리가 왜 나와 ㅋㅋㅋㅋㅋ지금 니가 하는게 논리 싸움같냐?ㅋㅋㅋㅋㅋㅋ 나 지금 너랑 논리싸움 하는거 아냐 ㅋㅋㅋㅋ 내 위에 댓글 다시 읽고 와 ㅋㅋㅋㅋ 돼지 새끼랑은 인간의 언어로 대화 안한다 ㅋㅋㅋㅋㅋㅋ
뭔 사회주의 타령이야 ㅋㅋㅋㅋㅋㅋ 나만큼 자본주의 사랑하는 사람이 또 어딧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자본주의에서 마땅히 인정받아야할
니가 한 노력이 뭐고, 니가 이룬게 뭐냐고 묻잖아ㅋㅋ 그거나 대답해 ㅋㅋㅋㅋ 자신 없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산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냥 니논리 박살난거지 무슨 내가돼지새끼라서야 ;;ㅋㅋ
열등감돼지는 여기서 니밖게 없음.
없는 사실지어내서 만들어내니까 불필요한 감정 소모로 밖에 안보임.
내가 한 노력을 여기서 얘기하는게 의미있는것같지는 않고
니가 노력을 인정하는 데에 있어서 차등을 둬야한다는 생각을 왜 불만스럽게 여기는지부터 좀말해야 할것같음.
당연히 논리로 얘기못하지 니가 그냥 머가리에 똥만찬 개돼지니까. 자신없는건 너임.
논리를 포기하고 발악만 하는 중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너는 니 생산직친구 인생 여기서 거론하면서 평가대에 올렷잖아. 니가 평가 당하는건 무섭지?ㅋㅋㅋㅋㅋㅋㅋ
이룬거 하나 없는 새끼가 남의 인생 무시하면서 사는게 우스워서 내가 니 수준에 맞춰서 니 언어로 이야기하는거야 ㅋㅋㅋㅋ
ㅎㅌㅊ새끼가 감사함이 없어
니가 한 노력이 뭐냐고 ㅎㅌㅊ새끼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산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니 니가 나를 비판하는거면 정당한 니만의 근거가있어야지
이건그냥 의미없는 말싸움밖에안되는것같은데?
생산직 친구 인생을 여기서평가대에 올렸다고?
그냥 엄청 잘 지내길래 연봉이궁금했는데 생각보다 높아서 놀랬고
강성노조때문에 4년제 대졸 직원들보다 높다는사실에 또한번 놀랬고
윗댓말대로 차등이 아니라 그냥 대졸지원못하게하는 전형때문에
꿀빨고있는 사실보고 4년대졸직원들도 노조를 만들어야 할판이다 라고 말한거에서
오류를 좀 찾아보라고. 근거도 없이 씨부리면 니가 꿰엑거리는 돼지ㅅㄲ임.
근거 없는 대화안함 나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꿰에ㅔ에ㅔㄱ ㅋㅋㅋㅋㅋㅋㅋㅋ
잘봤음 너의 원맨쇼
좀 흥분햇나보네 ㅋㅋ오지게 붙여대는거보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 우스운걸 어쩌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산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또 논리도 없이 꿰에에에엑
돼지도 너고 무뇌도 너고 다 니임 ㅋㅋㅋ
니가욕하는거 전부다 니 자신임 ㅎㅌㅊ도 니임 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신승리한다고 니 인생 ㅎㅌㅊ에서 벗어나는거 아니다 ㅋㅋㅋㅋㅋ ㅎㅌㅊ에서 벗어나고 싶으면 책도 좀 읽고 그래라 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산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니가 하도 나보고 열등감때문에 그러는거라도 몰아부치길래
전혀 열등감 안느낀다고 말을한거지
난 나보다 더 많은것을이룬사람들을 보고 자극받고 발전하려고함.
하타치인생은 주변사람이랑 니를 비교하고 니자신을 깎아내리면서
열등감에 넷상에서 근거없이폭주하는 니인생이 하타치고
내인생은 전혀 하타치 껀덕지 자체도 없음. 생산직 친구도아님그리고
그냥 아는사람이며 돈을 엄청나게 많이 소비하고 다니는것같길래
연봉이 궁금했던것 뿐임.
니같은 꾸엑돼지한테 정신승리 할생각 1도 없고
그냥 니가 논리박살나고 더이상 반박할 거리가 없고 근거도 없으니까
나보고 정신승리한다고 비꼬아서 마지막자존심을 챙기고 싶은것뿐임.
오케? 구구절절 틀린말과 고집만 부림 . 여기서 하타치인생 무논리개돼지 정신승리라고 하려고 하는사람은 해괴한산국 니뿐임.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니 인생이 발전하는인생이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발전이 뭔지 모르냐? 발전은 자기반성에서 기반한다. 무뇌야.
사람들이 지 가치관 지적하는거에 되돌아볼 생각 안하고 강성노조 빼액 거리는 새끼가 뭔 발전이야.
야 뭔 순수한 궁금증으로 갑자기 포장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산직 무시하면서 우월감 느끼면서 니 열등감 포장햇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람들이 너한테 시비건거는 생산직 강성노조 문제가 아니라 니 그 저열한 본능에 시비건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치 나 지금 논리도 없고 ㅎㅌㅊ하면서 너 개무시하지?ㅋㅋㅋㅋ 니가 여태까지 대화하던 방식 그대로 가져온거다 ㅋㅋㅋㅋ 지 얼굴에 침 뱉는줄을 모르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산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논리없고 했던말 또하고 고집만 부리는거보니까 그냥 털린것같은데
할말없으면 꺼져 병1294신아 ㅋㅋ
난할일있어서 간다
논리 생기면 다시 말걸면 언제든지받아줌 멍충아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산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책읽고 논리좀 찾아라~ 같은학교인거 쪽팔린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무논리 그거 니 대화법 가져온거라고ㅋㅋㅋ 말귀를 못 알아 처먹어 ㅋㅋㅋㅋㅋㅋ
너가 나 때문에 왜 쪽팔려 ㅋㅋㅋ 너랑 나랑 노는 물이 다른데 ㅋㅋㅋㅋ 주제를 모르네
ㅎㅌㅊ로 꺼져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산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