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지자체장(ex)서울시장, 부산시장 등) 권력 서열
글쓴이
- 2021.04.08. 18:30
- 593
제목 그대로
지자체장의 권력 서열은 어떻게 되나요?
국민의 선택(민주적 정당성)을 득했다는 점에서,
지자체장이 장관급보다 서열이 높다고 볼 수 있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해괴한 은행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은행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해괴한 은행나무
생각보다 지자체장 서열이 낮네요
행정부 각 부처의 장보다 낮다니...
행정부 각 부처의 장보다 낮다니...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님 서울시장 부총리급
타 지차제 장관급임
타 지차제 장관급임
0
0
냉철한 속속이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속속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거의 같은급이라 서열 비교는 무의미함. 권한이 해당 지역내로 국한되느냐, 권한이 전국적이나 법으로 정한 일부냐 그 차이인듯.
전국민이 투표로 뽑은 대통령에게 그 임명권이 있는 장관, 해당 지자체에서 선거로 뽑는 지방정부수장을 비교하는게 큰 의미가 없는듯. 실질적인 권한은 지자체장이 많음
전국민이 투표로 뽑은 대통령에게 그 임명권이 있는 장관, 해당 지자체에서 선거로 뽑는 지방정부수장을 비교하는게 큰 의미가 없는듯. 실질적인 권한은 지자체장이 많음
1
0
쌀쌀한 가막살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가막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서울시장은 사실상 넘버 투 아닌가
0
0
유치한 구슬붕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구슬붕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광역시장 차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