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vs명예(직업 둘 중 하나 골라보세요)
- 2021.04.25. 21:37
- 487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돈 적게 벌고
머리 많이 쓰고
사람 눈치 좀 살펴야하고 지속적으로 욕 많이 먹을 수 있고 밖에 나가서 뭐 하면 툭하면 아는 사람 마주치므로 품위 유지 항상 신경써야하고
몸은 편하고
명예로운 일 30년
VS
돈은 많이 벌고
빡대가리도 일 할 수 있고
사람 눈치 실시간으로 살펴야하고
일할 때 사람 취급 못 받고 몸 좀 써야하는
비참한 일 12년
+ 그리고 12년 동안 가족 못 봄
+ 12년이 끝난 후에 일할 때 만난 사람 안 마주치게 숨어 살아야함
둘 중에 고르라면 뭐 고를 것 같습니까?
왜 하나는 30년 하나는 12년이냐면
하나는 돈 때문에 30년 일해야하고
다른 하나는 돈을 더 이상 안 벌어도 자동으로 엄청난 수익이 창출되므로 12년만 해도됩니다
참고로 둘 다 안 고르면 굶어죽음
면접 문제 아니고요 순수하게 자기 마음에 드는 선택지를 고르시면 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꼬리조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꼬리조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끔찍한 며느리배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끔찍한 며느리배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절묘한 금강아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냄새나는 귀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군대 2년도 연2억으로 4억은 줘야 대신 뛰겠다는 사람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물론 옛날 힘든시절 기준이지만)
12년동안 아예 가족 못보고 피해다니고면 그시절 군대보다 쓰레기란건데 25억 줘도 안할 일이란거 아님?
후자가 뭐 100억 주는거면 모르겠는데.. 아니 그래도 난 안할꺼같은데?
아무튼 대부분 인간이 옛날 힘든시절 군대를 연 2억에 대타하라면 하겠다고 했듯 그거보다 쓰레기면 최소 50억 이상 아니면 대다수가 그딴일 하기 싫어할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건방진 산오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