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 교육과정 최근 수리영역 거치신 후배님께 질문! (이과분들, 개념서관련)
글쓴이
- 2021.05.07. 00:22
- 257
안녕하세요,
졸업한지 10년 정도 되는 아재입니다.
지금 학생들 가르치고 있는데,
고1, 고2 친구들 개념 가르칠 때,
개념원리로 수업을 하는데, 매번 가르치면서 아쉽고 좀 머물러 있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네요.
그래도 이공계로 들어온 친구들은 최소한 수능 3등급은 기록하셨을테고,
고등학교 시절 보내셨을 텐데,
혹시 개념서 추천하실 만한거 있나요?
사실 부끄럽지만, 저는 정석 & 개념원리 시절이라(올드합니다 ㅠ),
최근에 졸업한 후배님께
각각 개념서 썼던 경험이나 추천 듣고 싶어서 의견 공유해 보내요
어떠신가요? 특별히 추천하실 만한게 있을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1
0
착실한 돌가시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돌가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착실한 돌가시나무
답변 감사해요. 기존 출판된 개념서들도 가벼이 만들어진것도 아니고, 개념서는 팀을 짜고 서로 피드백할 멤버들이 되야 만드는거라, 혼자서 편집하여 감수하는것은 현실적으로 무리가 있죠.
다만 7차 수정 교육과정 첫해에 직전 교육과정 경험자들의 개념서 경험들을 듣고 싶었던거에요 :-)
여튼 개인적인 생각 잘 들었습니다!
다만 7차 수정 교육과정 첫해에 직전 교육과정 경험자들의 개념서 경험들을 듣고 싶었던거에요 :-)
여튼 개인적인 생각 잘 들었습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리고 직업적으로 전문적으로 가르치는거라면 개념서를 직접 제작해보는건 어떨까요?
가르치면서 머무른다는 것은 욕심이 있으신 분같은데, 개념서에 의지할게 아니라 자신의 강의 스킬이나 자신만의 무기(책)을 만들어보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개념서를 바꾼다고 머무르는 느낌이 지워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