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다들 공기업 준비하는 거에요?
- 2021.05.10. 17:04
- 2613
일이 재밌지는 않지 않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당종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괴로운 하와이무궁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괴로운 하와이무궁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도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냄새나는 천남성]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도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기업 -> 공기업 이직 사례는 개많아도
공기업 -> 대기업 이직 사례는 드물다
대기업 가도 어차피 나중에 공기업 가려고 난리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대왕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기업 -> 공기업 가는 사람들은 대기업에서 못견디고 도태된 인간들인데. 그런 사람들이 대기업에 대해 좋은 소릴 할까? 공기업에 있는 대기업 출신 이직자들은 다 대기업 이직하면 후회한다고 겁준다. 공기업출신이 대기업 못가는 이유가 있지.
공기업이 경쟁 심화된 건 대기업 못가는 타 지잡애들이 유리천장 없이 좋은기업 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이 공기업이기 때문이야. 대기업, 공기업 다 선택해서 잘 갈수 있는 대표적 학과(기계과) 애들 요새 공기업 준비 많이하지? 걔네가 왜 갑자기 그럴까? 요샌 대기업에서 잘 안불러주거든 ㅋㅋㅋ 그래서 공기업 준비하는애들 많아진거고. 대기업에서 계속 많이 뽑아줬으면 기계애들도 공기업 준비 거의안한다. 소수 여자나 편한거 추구하는 애들 빼고
공기업을 최고로 치는 애들은 애초에 대기업 갈 선택지가 없는애들이 대부분이다. 요샌 현대자동차 연구소만 가도 칼퇴가 일상인데 워라밸도 근 5년안에 모두 급격히 좋아졌다. 가고싶은 대기업 지원해서 갈 수 있는 상황이면 솔직히 굳이 공기업 선택할까 싶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괴로운 하와이무궁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씬한 참오동]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확실히 업무 강도는 세지만 일은 보람되고 성과에 대한 보상도 확실한데
제 동기나 학우들이 안정만 추구하는 이유가 너무 궁금해서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 스타트업은 뭔가 창의적이어야할거같고 지금 할 줄아는건 없고 하니까 일반 기업으로 눈을 돌림
2. 중소는 원치 않음
3. 대겹은 스펙이 딸림
뭐 이런이유 아닐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씬한 참오동]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확실히 스타트업은 구성원의 수가 적다 보니 한 명 한 명의 역할이 되게 회사에 크게 작용하긴 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확실히 복지 면에서는 대기업을 따라 잡을 수는 없는 것 같아요
아무리 연봉이 요새 많이 올랐다고 해도 대기업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 주는 복지는 없으니까 실제적으로는 연봉은 많이 차이 나죠
그래도 확실히 회사를 선택할 때의 이유에 일에 대한 흥미가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는 것 같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일은 원래 재미없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똑똑한 박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힘든 와중에도 재밌는 부분을 어느 정도는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너무 슬프지 않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기업=재미, 도전, 역동적 / 공기업 = 지루, 평범, 단순반복
이런 프레임으로 보는거 같은데 모든 기업, 분야, 직무가 다 그렇진 않아요. 좀 더 유연하게 바라볼 필요가 있을거 같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똑똑한 박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복지좋음
워라벨좋음
사기업대비 정년보장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동적인 은목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동적인 은목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2. 급여 공무원대비 나쁘지 않음
3. 업무 커리어로는 아쉽지만, 압도적인 워라벨로 자격증 같은 커리어 상대적으로 쌓기 수월
4. 정년 대체로 보장돰
by 일주일전 삼전 퇴직한 사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치밀한 갓]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광대수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광대수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이 글 보고 너무 피가 끓어오르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능한 떡갈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씨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큰 투구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개쇠스랑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확실히 사기업은 언제 잘릴지도 모르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공기업 왔는데 훨씬 만족 중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수한 어저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수한 어저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직무에서는 보람되는 업무가 있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농담아니고 10년뒤 치킨집 자리 알아봐야됨ㅇㅇ
ㄹㅇ
서슬퍼런 구조조정 칼날, 실적압박, 퇴직압박
피말림 ㄹㅇ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대왕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시간이 너무 많아서 취미 찾는다고 고생중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답답한 때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쌍한 아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실적 압박 없으니까 다들 여유로워서 사람들도 좋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운좋은 천일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쌍한 아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운좋은 천일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무실에서 멍 때릴 때가 많나요? 여유시간이용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쌍한 아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업무 시간에는 업무에 집중하는데 중간에 한두시간쯤은 멍때리거나 개인 일 볼수있어요 보통은 일하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운좋은 천일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호봉등착착올라가고
점심도 따로 먹나요?
저녁은 퇴근후 밖에서드시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쌍한 아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과장까지는 자동 진급 되고 보통 과장 2년차에 영끌 1장 달성
점심 구내식당 갈땐 같이가고 따로 약속 있으면 자유롭게
저녁 먹기전 퇴근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운좋은 천일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업무강도는 어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쌍한 아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주일에 두세번은 팀이랑 안먹고 약속 잡고 밖에서 먹습니다. 무조건 칼퇴구요
업무강도는 이정도면 낮은 편이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운좋은 천일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스펙짱짱해야가는 곳인가유?😂
외에는 팀원이랑 먹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쌍한 아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업무가이드 변동도 별로없구요?
제가 일하는 곳은 카톡이 자꾸 울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쌍한 아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카톡으로 업무 지시 안합니다 컴터에 카톡 못깝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운좋은 천일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공부1년잡고하셨나요?
증권거래소등 생각나네요
카톡없고 회사 정해진 단순업무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쌍한 아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운좋은 천일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