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시험 준비해보셧던분들 답좀 부탁드려요 ㅠ
글쓴이
- 2021.05.25. 00:30
- 445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집이 부산이라 부산에서 근무하고 싶은데 경쟁률이랑 점수가 높더라고요ㅠㅠ
3개월 정도 공부하고 가는거고 부족하지만 그래도 제 생각에 가능성은 있어 보이는데.. 이번에 꼭 합격하고 싶다면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고 점수가 낮은 경기도 쪽으로 지원하는게 맞을까요? 아님 부산 경쟁률 높고 점수 높아도 허수 많고 해볼만한 점수 일까요 ㅠ
그리고 인터넷 찾아보니 경기도쪽이랑 서울지역이 비인기지역 이라는데 이유가 뭘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시위가 ㅈㄴ 많아서 비인기 아닐까용
0
1
못생긴 꽃개오동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꽃개오동]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경기도 가면 집값도 비싸고 근무 여건도 겁나 안좋습니다 되고 나서 부산 다시 오려고 하면 최소 10년 근무해야 하는데 10년이나 근무하면 아는 사람은 다 경기청에 있지, 그 과정에서 여자 만나면 결혼해야 하지... 현실적으로 옮기는게 쉽지 않죠 웬만하면 떨어져도 6개월 더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부산에서 치세요
0
0
해맑은 두메부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두메부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해맑은 두메부추
그리고 10년이 지나면 바로 부산에 올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부산에 올 자격'이 생기는 겁니다 경기에서 부산 오려는 사람 겁나 줄 서 있으니 2,3년은 더 기다려야 하죠
0
0
해맑은 두메부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두메부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해맑은 두메부추
그리고 경기와 서울이 비인기인 이유는, 부산에서 부부공무원하면 진짜 어디 아쉬울 것 없이 최소 평타 이상의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근무 10년 정도하면 둘이 합쳐 연봉 1억은 찍으니)
하지만 서울 경기 집값 비싸죠, 물가높죠, 부부공무원도 몰래 겸직이나 재테크 안하면 인간 같지도 않은 삶을 살아야 합니다
하지만 서울 경기 집값 비싸죠, 물가높죠, 부부공무원도 몰래 겸직이나 재테크 안하면 인간 같지도 않은 삶을 살아야 합니다
0
0
해맑은 두메부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두메부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해맑은 두메부추
게다가 서울 경기는 치안수요가 너무 많습니다
부산에 몇백개 되는 지구대 중에 일일 신고건수 100건 넘는 곳? 서면이랑 우동(해수욕장) 구포 정도? 많아봐야 4개 정도 입니다
그러면 서울을 예를 들어볼까요? 지구대 반 이상이 일일 신고건수 100건 넘습니다 서울은 어딜 가서 일하든 부산에서 제일 빡센 수준의 근무를 하는거죠 하지만 같은 공무원이니 월급은 1도 차이 안납니다
부산에 몇백개 되는 지구대 중에 일일 신고건수 100건 넘는 곳? 서면이랑 우동(해수욕장) 구포 정도? 많아봐야 4개 정도 입니다
그러면 서울을 예를 들어볼까요? 지구대 반 이상이 일일 신고건수 100건 넘습니다 서울은 어딜 가서 일하든 부산에서 제일 빡센 수준의 근무를 하는거죠 하지만 같은 공무원이니 월급은 1도 차이 안납니다
0
0
해맑은 두메부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두메부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해맑은 두메부추
빨리 합격하고 싶어서 타청을 친다면 굳이 서울 경기보다는 경남 추천합니다
거기는 시골이 많아서 놀고 먹으려는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나중에 부산 들어오기도 쉽고, 부산에 거주하면서 거기서 웰빙 근무해도 되고 여러모로 득 되는 것이 많습니다
거기는 시골이 많아서 놀고 먹으려는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나중에 부산 들어오기도 쉽고, 부산에 거주하면서 거기서 웰빙 근무해도 되고 여러모로 득 되는 것이 많습니다
0
0
해맑은 두메부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두메부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