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재학 중에 공기업 붙으면

글쓴이
  • 2021.05.26. 16:40
  • 4991

공기업 대졸수준 시험에서 붙으면 졸업을 하지 않더라도 대졸자 대우를 받는다는데 3학년 때 붙으면 자퇴하고 가는게 맞나요? 아니면 졸업장은 따고 다시 도전하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8
초연한 타래붓꽃 21.05.26. 16:54
대졸전형을 고졸이 어케지원함? 입사취소됨요
0 0
글쓴이 글쓴이 21.05.26. 16:55
초연한 타래붓꽃
학력 전공에 상관없는 사무직이긴 한데 공고에
4(나)직군 대학 졸업수준이라 적혀있는데 이러면 졸업을 해야하는건가요? 에타에 물어봤는데 한전 대졸 수준은 졸업을 ㅇㅏㄴ래도 된다고 하셔서요.! 달 모르겠네요
0 0
상냥한 오리나무 21.05.26. 17:12
현장직 경력으로 기사 따면 되겠죠
0 0
털많은 짚신나물 21.05.26. 17:13
졸업예정증명서나 졸업증명서 못내면 입사취소 됨
0 0
우수한 수리취 21.05.26. 17:39
학교는 졸업하세요.. 저도 칼취업했는데, 어차피 앞으로 40년 이렇게 일해야하는데 좀 더 많은 경험하고 취업해도 늦지않았겠다 싶네요. 그리고 지금 붙을 정도면 졸업하고 더 좋은곳도 붙을 수 있을거예요.
0 0
억쎈 삼나무 21.05.26. 17:43
아무한테도 말하지말고 조용히 해결하는 방법이 있을겁니다
0 0
수줍은 꽃댕강나무 21.05.26. 19:54
억쎈 삼나무
이그이거 깔쌈하이 챠직이네
0 0
참혹한 자두나무 21.05.26. 17:49
대졸공채 전형에 대졸이 아니면

그 자체만으로 결격사유로 입사취소임

차피 최종합격 후 인사담당자가 졸업증명서 제출하라고 함
그때 졸업증명서 제출못하면 '채용취소' 임ㅇㅇ
0 0
싸늘한 헛개나무 21.05.26. 18:23
기업마다 다름
0 0
글쓴이 글쓴이 21.05.26. 18:27
싸늘한 헛개나무
한전입니다!
0 0
싸늘한 헛개나무 21.05.26. 18:29
글쓴이
한전은 상관 없음
저번에 에타에선가 오픈채팅방이었나 비슷한 거 본 것 같은데
금공 쪽은 대졸 칼같이 하는가 봅디다
한전은 대졸수준이라 고졸도 대졸수준 가능한 거로 앎
0 0
글쓴이 글쓴이 21.05.26. 18:46
싸늘한 헛개나무
아 그러면 에타 분이 맞으신거군요! 혹시 선배님은 아떻게 생각하세요? 졸업은 하는게 맞다 버시나요?
0 0
싸늘한 헛개나무 21.05.26. 19:47
글쓴이
닥한전
0 0
배고픈 백선 21.05.26. 20:56
기사도 없는데 어떻게 서합 어떻게함? 망상아님?
0 0
글쓴이 글쓴이 21.05.26. 20:59
배고픈 백선
사무요...
0 0
운좋은 호밀 21.05.26. 21:21
졸업전에 한전에 입사한 직장인입니다...

저희회사 대졸수준으로 졸업안해도 입사가능합니다

운이 좋았겠지만 기사없이 서류통과했었습니다

입사하고 기사자격증따고 졸업했습니다

이런사례도 있다는거 참고하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21.05.26. 21:23
운좋은 호밀
혹시 한전갈 때 휴학을 냈나요? 그러면 남은 학기들은 어떻게 이수했는지 알 수 있을까요?
0 0
운좋은 호밀 21.05.26. 21:24
글쓴이
휴학중에 입사했구요

남은학기는 출석인정원으로 출석때우고

교수님과 상담 후 시험치러갈때 연차내고 치러갔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1.05.26. 21:53
운좋은 호밀
아하 감사합니다!
0 0
화려한 장구채 21.05.26. 21:47
공고문에 학력전공에 상관없는 명시되어있으면 상관 없습니다.
저도 졸업전 공기업 취업했어요
0 0
글쓴이 글쓴이 21.05.26. 21:53
화려한 장구채
그렇군요! 졸업은 미루신 건가요?
0 0
화려한 장구채 21.05.28. 09:42
글쓴이
아뇨 다니면서 했어요 졸업식에만 휴가쓰고 다녀왔고 학점이 3점인가 4점 남아서 그냥 교수님께 간곡히 말씀드리고 다녔습니다.
0 0
절묘한 돌양지꽃 21.05.27. 00:35
지리네요. 축하드려요
0 0
억쎈 삼나무 21.05.27. 11:03
어제 필기발표난거 아님?
0 0
적절한 등골나물 21.05.27. 11:28
졸업은 알아서 하셔야함
0 0
개구쟁이 기린초 21.05.31. 10:29
한전 22살 대3학년 1학기 여자 동기도 있었음. 별 신경 안쓰는듯?
걍 취업했다 하고 시험치는 날만 연차쓰고 가서 졸업만 하는게
0 0
글쓴이 글쓴이 21.05.31. 10:32
개구쟁이 기린초
출석은 어떻게 하나요?
0 0
개구쟁이 기린초 21.05.31. 10:38
글쓴이
다 결석에 졸업만 할수있게 도와 달라고 시험은 치겠다고 해야죠.
그렇게 졸업한 사람도 있음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