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분들 대체로 졸업, 취업 시 나이가 어느 정도 일까요?

글쓴이
  • 2021.06.01. 21:57
  • 9069

현역 합격, 군휴학 2년 하면 26세 졸업이고 재수 합격, 군휴학 2년 하면 27세 졸업인데

갑자기 궁금하네요 남자 졸업과 취업 시 어느 나이대가 가장 많을까요?

대졸 남성에게 취업 시 나이가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시점은 언제부터 일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6
민망한 박 21.06.01. 22:24
동기들보면 비율 28>27>29>26=30정도인듯
1 0
글쓴이 글쓴이 21.06.01. 23:18
민망한 박
28살 졸업이 많은 편일까요? 현역 합격으로 치면 군휴학 2년, 일반 휴학 2년 정도 되겠네요
0 0
아픈 작살나무 21.06.01. 23:58
글쓴이
28살 졸업이아니라 그냥 신입사원 나이대가 저렇다는거 같은데요 졸업하고 바로 취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니 졸업28살이면 많은편은 아니죠 보통 26~27살 졸업이 젤많을듯
0 0
초연한 무 21.06.01. 23:08
전 남자고 지금은 30살이고 전 29살에 취직했어요
2 0
글쓴이 글쓴이 21.06.01. 23:19
초연한 무
혹시 졸업도 29살에 하셨나요?
0 0
초연한 무 21.06.04. 17:42
글쓴이
28살에 졸업했어요

근데 저빼고 신입들 다들 경력 있었어요

다른곳(사기업 등등)에서 몇년 경력쌓다가 신입으로 공기업 입사해서, "공기업 신입들 나이는 높다" 라는 말이 있는거지

아예 노경력, 아예 쌩신입으로 30몇살에 공기업 쌩신입으로 가는 경우는 잘없습니다

취준은 무조건 속전속결로 하는게 답입니다

공백기 무섭습니다

나이에 쫓기지는 않되, 최대한 열심히해서 하루빨리 취준끝내고 빨리 취뽀하세요

응원합니다
2 0
질긴 흰꽃나도사프란 21.06.01. 23:11
32살부터 불리할거 같단 생각이드네요~
1 0
배고픈 은백양 21.06.01. 23:44
공겹엔 40살 신입도 있음
2 3
쌀쌀한 고들빼기 21.06.02. 11:20
배고픈 은백양
30살 신입생도 있음 급의 정신승리
3 0
배고픈 은백양 21.06.02. 17:22
쌀쌀한 고들빼기
정신승리가 아니라 팩트
0 0
쌀쌀한 고들빼기 21.06.02. 18:39
배고픈 은백양
팩트맞죠 그치만 그게절대 유의미하지 않다는겁니다.
40살까지 취준하다가 온사람 절대아니고,
동종업계에서 실력쌓으며 잘 벌어먹고 살다가 이직한 케이스일 확률이 99%입니다.
경쟁자보다 유의미한 약점이 있다면,
그거를 상쇄하고도 남을 유의미한 장점이 있어야하는건 너무나 당연하면서도 기본적인 말입니다.
그런의미에서 40살 신입사원은 글쓴이가 원하는 예시와는 전혀다른 경우죠.
팩트 뒤에 적힌 의미가 무엇인지 볼 수 있어야지 지성인입니다. 팩트자체만으로는 큰의미를 갖기가 힘듭니다.
1 0
어설픈 부레옥잠 21.06.04. 18:24
배고픈 은백양
정신승리인것도 팩트
0 0
초연한 무 21.06.04. 17:44
쌀쌀한 고들빼기
맞습니다 공감합니다
0 0
초연한 무 21.06.04. 17:44
배고픈 은백양
다른곳(사기업 등등)에서 몇년 경력쌓다가 신입으로 공기업 입사해서, "공기업 신입들 나이는 높다" 라는 말이 있는거지

아예 노경력, 아예 쌩신입으로 30몇살에 공기업 쌩신입으로 가는 경우는 잘없습니다

취준은 무조건 속전속결로 하는게 답입니다

공백기 무섭습니다

나이에 쫓기지는 않되, 최대한 열심히해서 하루빨리 취준끝내고 빨리 취뽀하세요

응원합니다
0 0
유쾌한 층꽃나무 21.06.02. 08:32
나이상관없다고하지만 30전에는 꼭입사하길바래요
0 0
멋쟁이 쑥 21.06.02. 10:01
공기업은 법적 청년인 34세 이하면 불리하지는 않아요 ~ 사기업은 좋은 대기업일수록 어린게 좋습니다
0 0
신선한 자리공 21.06.02. 11:50
25 12월 취업 26 2월 졸업
0 0
냉정한 천일홍 21.06.02. 14:08
평균내면 27이 젤 많을듯 쌩신입
0 0
초라한 새머루 21.06.02. 15:31
27졸업 28취업
0 0
추운 큰방가지똥 21.06.02. 16:20
학교에서 취업 관련 수업에서 현직으로 취업 컨설팅 해주고 NCS 문제 출제위원으로 계신 교수님과 대기업 인사팀 현직분들한테 지금까지 들었던 내용들을 종합해보면

공기업은 나이 상관 없습니다. 40대 신입도 쉽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사기업은 남자는 30대 초반까지는 괜찮다고 합니다. 숫자로 보면 33까지가 마지노선인 거 같아요.
0 0
쌀쌀한 고들빼기 21.06.02. 18:41
추운 큰방가지똥
도대체 어떤기업을 가야 40대 신입을 '쉽게'볼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1 0
초연한 무 21.06.04. 17:45
추운 큰방가지똥
다른곳(사기업 등등)에서 몇년 경력쌓다가 신입으로 공기업 입사해서, "공기업 신입들 나이는 높다" 라는 말이 있는거지

아예 노경력, 아예 쌩신입으로 30몇살에 공기업 쌩신입으로 가는 경우는 잘없습니다

취준은 무조건 속전속결로 하는게 답입니다

공백기 무섭습니다

나이에 쫓기지는 않되, 최대한 열심히해서 하루빨리 취준끝내고 빨리 취뽀하세요

응원합니다
0 0
근육질 왕버들 21.06.04. 22:47
추운 큰방가지똥
30초반 매우 힘듦
제가 입사했을때 동기 중 가장 나이 많은 사람이 30살이였어요. 근데 그분은 서울대라는 특출난 이력을 갖고 있었죠ㅋㅋㅋㅋ
0 0
우아한 메타세쿼이아 21.06.02. 20:52
공겹인데 28 29이 평균같네요
1 0
고상한 배추 21.06.03. 07:11
빠른년생 남 25살 취업
0 2
서운한 산괴불주머니 21.06.03. 15:11
고상한 배추
자랑? 많이 빠른 편이네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