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얼마면 서울에 가야할까요?
글쓴이
- 2021.06.21. 20:34
- 1528
네임드 꽤있는 중견기업 이상이라고 할 때 어느 정도면 가야할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지방 근무 기준 연봉에서 1500 정도 올려야 할듯... 근데 솔직히 지방러가 서울에서 일하면 희망없이 암울해서 일 할맛 안날거 같은데ㅋㅋ 집값이 너무 비현실적이고 주변에 집있는 사람들은 몇천 ~ 몇억씩 계속 오르니...
0
0
진실한 자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진실한 자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현실적으로 5000은 되야 비빕니다
0
0
치밀한 노루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치밀한 노루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서울에 집살 재산 없으면 연봉 1억 이하에 상경은 그냥 서울 체험이라고 생각해요.(1억도 집에 손못벌리면 빌라도 빠듯할거에요, 매매 기준) 사실 4~5천만 돼도 중심부는 아니더라도 외곽이나 대학가 쪽에 전세원룸 구하는건 무리 좀하면 구할 수 있을거고, 그정도 연봉 주는데면 임차지원이나 사택있을거긴한데 말그대로 임시적인거니까요,, 그냥 연봉 4천 이상 전제하에 젊을때 서울살이 해보시려는거면 가보시고 서울 미련 없으면 서울 외 지역에서 다니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0
0
정중한 명아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명아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서울에서 나고 태어난게 아닌이상
자력으로는 힘들다고 봐요... 사짜 직업(의사 등)이 아닌 이상...
숙소제공하는 회사면 모를까
그게 아니라면 당장 거주문제부터 해결하느라 바쁠겁니다.
허름한 아파트도 시세찍으면 10억이 넘는 판국이라 빡세죠...
자력으로는 힘들다고 봐요... 사짜 직업(의사 등)이 아닌 이상...
숙소제공하는 회사면 모를까
그게 아니라면 당장 거주문제부터 해결하느라 바쁠겁니다.
허름한 아파트도 시세찍으면 10억이 넘는 판국이라 빡세죠...
0
0
억울한 씀바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울한 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초봉 5000도 안되면서 서울살면
그냥 빈곤층 예약임
원룸생활, 오피스텔 생활, 자취방 생활 계속 못면하고 영원히 아파트 같은 정상적인 주거형태 못들어감
월세 수십만원 내기 급급해서 저축도 ㅂㅂ임
영원히 빈곤 저소득층 예약ㅇㅇ
전문직 or 삼성 SK급 대기업 아니면 서울가는거 아님
좇소 다닌다고 서울가는거 ㄹㅇ개자살행위 빈곤층 못벗어남
그냥 빈곤층 예약임
원룸생활, 오피스텔 생활, 자취방 생활 계속 못면하고 영원히 아파트 같은 정상적인 주거형태 못들어감
월세 수십만원 내기 급급해서 저축도 ㅂㅂ임
영원히 빈곤 저소득층 예약ㅇㅇ
전문직 or 삼성 SK급 대기업 아니면 서울가는거 아님
좇소 다닌다고 서울가는거 ㄹㅇ개자살행위 빈곤층 못벗어남
0
0
육중한 아주까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아주까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육중한 아주까리
전세살면 돈은 얼마 안듦 ㅋㅋㅋㅋㅋ
하지만 아파트는 죽어도 못사지
하지만 아파트는 죽어도 못사지
0
0
해괴한 모과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모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해괴한 모과나무
전세살면 재테크 씨드 줄어듦
0
0
납작한 방풍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납작한 방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남자면 비추 여자면 서울서 남자 하나 물면되니 어느정도 외모 되면 굿
2
0
건방진 왕원추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건방진 왕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건방진 왕원추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저렴한 혹느릅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렴한 혹느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건방진 왕원추리
와 c .. ㅋㅋㅋㅋㅋㅋㅋ
너무 현실적인 정답이라 남자로서 억울하노 ㅋㅋㅋㅋㅋㅋ
진짜 여자 외모 몸매 ㅅㅌㅊ 면 ㅈㅅ 기업 가도 생활가능하다고 본다 ㅋㅋㅋㅋ
너무 현실적인 정답이라 남자로서 억울하노 ㅋㅋㅋㅋㅋㅋ
진짜 여자 외모 몸매 ㅅㅌㅊ 면 ㅈㅅ 기업 가도 생활가능하다고 본다 ㅋㅋㅋㅋ
0
0
기쁜 모과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쁜 모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기쁜 모과나무
ㄹㅇ ? 봤나여 그런 거 ?? 아님 걍 어림짐작임 ?
0
0
유치한 참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참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유치한 참취
봤지.. 듣기도 했고.. ㅋㅋ
세상 억울한 일이지만 여자가 이쁘면 가만히 있어도 서로 도와 주려는 물소들이 보임..
대학생활만 해도 많이 볼텐데..ㅋㅋ
세상 억울한 일이지만 여자가 이쁘면 가만히 있어도 서로 도와 주려는 물소들이 보임..
대학생활만 해도 많이 볼텐데..ㅋㅋ
0
0
기쁜 모과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쁜 모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건방진 왕원추리
불가능ㅋㅋ 서울가면 부대녀 보다 괜찮고 똑똑한 여자들 널려 있음
0
1
고고한 채송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고한 채송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건방진 왕원추리
아닛 갑자기 부대녀 비하는 좀..;
0
0
건방진 왕원추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건방진 왕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서울도 뭐 못사는 동네 많아서리..
0
0
흔한 대팻집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흔한 대팻집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