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는

글쓴이
  • 2013.10.03. 20:04
  • 1773

군대로 말하자면 전투병과임


인문대는 행정계


행정은 직접적인 전투를 위한 훈련을 글케 많이 하진 않음 말그대로 행정적인 업무를 봄


따라서 진짜 전쟁나면 신의경지에 오른 아스테이지 붙이기 비표 붙이기 따위 다 버리고 소총들고 알보병으로 나가야함


수색같은 전투병과는 애초부터 실전에 사용되는 훈련을 항상 하고있음


그래서 전시에도 그간 배운것들을 바로 활용해서 수색정찰하고 격멸을 함


이거를 대학으로 옮기자면


인문대는 평소에 철학 영문법 이런걸 배움. 일반적으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은 아님 ..


그러므로 취업할때는 다 버리고 상경계 자격증이나 토익텝스 이런쪽으로 갈 수 밖에 없음 그리고 취업문이 좁음


공대는 현장에서 필요한 수식들을 학부때부터 배우고 그걸 취업해서 바로 활용함


근데 군대갔다온 남자들은 다 알거임 어딜가든 다 똑같이 힘들긴 하단거


행정은 야근 미친듯이하고 간부들 일도 떠맡고 하는거고 전투병과는 하루종일 뒹굴어야되는거고


다 거기서 거기임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41
고고한 조록싸리 13.10.03. 20:06
맞음. 다 거기서 거기니까 반박하지말기를.
0 0
꼴찌 자목련 13.10.03. 20:19
대학뿐만이 아니라 사는게 그냥 다 거기거 거기임 진짜 왜들 싸우는지...
0 0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13.10.03. 20:22
공대 학부 때 배운 것 쓸데 없어요 학문이랑 실무랑 거리 먼데 공대 교수들 중에 순수이론만 하는 교수도 있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10.03. 20:24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그래도 현장에서 쓰이는 것의 기본에 해당하는걸 배우죠
0 0
특이한 신갈나무 13.10.03. 20:37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배운게 쓸모가없다뇨. 아는사람 학부나와서 5~6천받는 대기업입사. 거기 기계얘들이 대부분이라는데 같은 신입이여도 잘몰라서 그 사람한테 물어본다는데요 무슨 책읽는 교수님한테 배우셨나보네요..
0 0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13.10.03. 20:46
특이한 신갈나무
제 아버지는 중졸이신데 대졸들 가르치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10.03. 20:49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아버님이 중졸이후에 현장에서 배운걸로 대졸들 가르친다고 해서 지금 학부생들이 쓸모없는걸 배우는건 아닌거같네요
0 0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13.10.03. 20:50
글쓴이
케바케이고 우리가 배우는 건 학문이지 실무가 아니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10.03. 20:51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예 케바케죠. 그니까 전체가 다 쓸모없는건 아닌거같은데요
0 0
겸손한 동자꽃 13.10.03. 20:41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공대 학부때배운게 쓸모없나요 웃고갑니다.ㅋㅋ
0 0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13.10.03. 20:46
겸손한 동자꽃
엔지니어들한테 물어봐요 학부 때 배운건 그냥 기초적인거지 실무에 적용 되는 건 먼데요? 그럼 뭐하러 연구원들 석박사만 뽑나요? 경력이 가장 크네요 학부 과목은 그저 기초이지 이게 실무랑 거리는 머네요 학부생이 수만명 달라 붙어서 자동차 한대 만들수나 있을련지
0 0
외로운 자금우 13.10.03. 20:48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ㅋㅋ님무슨과?
0 0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13.10.03. 20:49
외로운 자금우
기계요
0 0
외로운 자금우 13.10.03. 20:52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ㅋㅋㅋㅋ나도계관데 석박사하시나바요???ㅋㅋㅋㅋ석박사부심터지는거보니
아님계과인척하는문레기?
0 0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13.10.03. 20:56
외로운 자금우
석박사 부심요? ㅋㅋㅋ 네 대학원 지원생이고 박사 논문 몇편 보시길4년 동안 배운 지식으로 과연 될지 궁금하네요 박사도 딸려면 최소 5년 걸리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10.03. 20:49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만들수 있는데요 .. 과동아리에서도 만드는데요
0 0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13.10.03. 20:50
글쓴이
어휴.. 그런거 따지면 아무것도 모르는 고졸들도 앵간한 차 튜닝하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10.03. 20:52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그러면 어떤 자동차를 원하시는지 ??
0 0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13.10.03. 20:54
글쓴이
아에 자동차를 직접 만드는거요 학부때 배운 지식으로 파워트레인 제조 샤시 조향장치 제작까지요
0 0
겸손한 동자꽃 13.10.03. 20:56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기계과 학생들이 여름방학때 만들어 타고 시운전 하던건 유모차던가요? 석박인력은 알앤디에 속하거나 좀더 전문적인 업무수행이고 일반엔지니어는 상용화된 툴을 사용하죠 그 상용툴 삐까뻔쩍해보이지만 학부때 배운 기초지식이 있어야 제대로 해석하고 사용할수 있지요.제가 s사에 인턴갔을때 부장님이 틈만나면 재료역학 물어 보셨습니다. 뭐 땜에 인턴 잡고 재료역학을 물어보셨을까요?
0 0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13.10.03. 20:58
겸손한 동자꽃
애석하게도 자동차업계에서 자작자동차 만들었다고 자동차 지식이 풍부하다고 말 안하네요 오히려 자동차랑 거리 멀게 보이는 분야를 많이 뽑는 데요
0 0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13.10.03. 20:59
겸손한 동자꽃
어짜피 역학 지식은 한달동안 교육해도 아네요 문제는 문제풀이지
0 0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13.10.03. 21:05
겸손한 동자꽃
그럼 기술고시 변리사 붙은 사람들은 전공내용 빠삭하니 실무 잘하겠네요?
0 0
겸손한 동자꽃 13.10.03. 21:14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석박이 하는일 학부 출신 엔지니어가 하는일 변리사가하는 일 다르지요 성격이 다른일이고 석박인력이 좀더배우는 건맞지만 학부지식이 실무에 기본이 되는 건맞지요. 학부에서 배운 학문이 실무와거리가멀면 기업은 비용절감을 위해 고졸자를 쓰지 왜 비싼돈주고 대졸자를 고용하나요. 고졸자 한두달 역학교육시키면 똑같을 것을
0 0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13.10.03. 21:18
겸손한 동자꽃
기업도 엄연히 교육을 시키는 데 배울 능력 있는 사람 뽑으니 대졸자위주로 뽑죠 고졸도 자격 되면 대졸이랑 동급으로 갈 수 있는데요? 졸업장은 자격이지 실무능력 증명은 아니네요
0 0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13.10.03. 20:48
겸손한 동자꽃
어짜피 학부 기초과목들은 집체교육 한두달만 시켜도 아네요 학부 때는 문제푸는 연습이지
0 0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13.10.03. 20:49
겸손한 동자꽃
엔지니어 부심 부리고 싶으면 경력을 상당히 쌓거나 석박사 하시죠 학부생들이 엔지니어 운운하면 민망하네요
0 0
깨끗한 수세미오이 13.10.03. 20:49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실제로 쓰이는것이 매우 적긴하지만
쓸모없진 않습니다.

다 기본으로 알아야되는 것들이지
0 0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13.10.03. 20:23
실무 하면 인문대도 실무위주로 할 수 있는 데요 철학과도 실무에 상당하게 적용 시킬 수 있고요
0 0
글쓴이 글쓴이 13.10.03. 20:25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네... 할수는 있죠 근데 그게 공대만큼 되는건 아니잖아요

영문과 나와서 영어강사하면 좋겠죠 철학과 나와서 교수하면 좋을겁니다

근데 일반적인 기업이 그런데는 아니잖아요 ..?

보통사람들이 생각하는 기업은 인문계열보다는 상경계열에 더 가까울텐데요
0 0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13.10.03. 20:30
글쓴이
수요가 공대가 인문보다 많은거지 이게 실무적이다 마다 하는 건 아니죠
0 0
보통의 앵두나무 13.10.03. 20:26
밑도끝도없는 쓸데없는 의견다툼
0 0
예쁜 꽃향유 13.10.03. 20:28
결론은 그게 그거
0 0
글쓴이 글쓴이 13.10.03. 20:50
예쁜 꽃향유
내 의도는 그거였는데 ;;
0 0
예쁜 꽃향유 13.10.03. 21:38
글쓴이
ㅇㅇ
0 0
참혹한 조팝나무 13.10.03. 20:46
나름 신선한 비유다ㅋㅋ고생햇다
0 0
글쓴이 글쓴이 13.10.03. 20:50
참혹한 조팝나무
첨부터 이생각했었는데ㅎㅎ 글로 적는 솜씨가 떨어져서 ㅋ
0 0
즐거운 단풍나무 13.10.03. 21:30
공대생은 4년간 그 분야의 방향으로 모든 관심이 쏠려있고,
그 쪽 방향으로 사고를 하기 때문에,
비록 배우는 것은 학부생 수준의 미미한 것이라 할지라도,
그 분야로 나아가는데에 상당히 도움되는 내공을 쌓을 것이라 생각함.
그리고 그 걸 알기 때문에 기업에서도 데리고 가고..
근데 배운 지식 자체가 실무로 바로 연결되는건 아님.
결국 가서 새로 배워야하고...근데 엄청난 도움이 되는건 사실..
0 0
즐거운 단풍나무 13.10.03. 21:31
즐거운 단풍나무
그래서 단순 생산라인 엔지니어 할꺼면
대학교 나오는게 비효율적일지도 모름...
그래서 기계공고같은데 바로 나와서
대기업 공기업 드가는 애들이 더 잘하는 경우도 많음..
0 0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13.10.03. 21:31
애석하게도 수년 전에 학력기술자라고 해서 학부 졸업만 해도 초급기술자로 인정하자고 했다가 기술인들의 반발로 폐지 시켰죠 건설에 국한된 얘기지만 대학교에서 배운 공부는 실무가 아니라 학문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우리나라가 발전할려면 취업할려고 공부하는 게 아니라 학문 배울려고 공부하는거다 생각하면 이러지 않을건데
0 0
즐거운 단풍나무 13.10.03. 21:32
무좀걸린 둥근잎나팔꽃
그러니까요~~ 좀 비효율적이긴함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쉴 때 어디 좀 나가보려는데 잘 안 되네요
    나쁜 산단풍
    26.06.30.
  • 월드컵 탈락...
    청결한 연잎꿩의다리
    26.06.28.
    1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