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과 학점에 대한 공식적인 내용 알려드립니다.
- 2013.12.22. 16:48
- 6963
누가 기계과 학점 3.5면 어느정도냐고 물어봐서... 제가 기계과 학점 3.5면 중위권이다.
공부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것과 별개로 타과보다 특별히 학점 받기 어렵다고 하기 힘들다라는 취지의 댓글을 달았는데...
막 까시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그런데 좀 억울한게... 저는 분명히 대학 알리미 보고 팩트 말한겁니다.
대학알리미에서 발췌한 첨부 자료보시면...
기계과 학점 평균 3.4고요.
4.0초과가 4.9퍼센트
3.5초과부터 4.0까지가 35.9퍼센트.
3.0초과부터 3.5까지는 48.9퍼센트입니다...
학점 3.5라면 적어도 상위 40.8퍼센트보다는 아래라는건데...
설령 40.8퍼센트라 쳐도 이게 중위권이지 그럼 상위권이라고 할 수가 있나요?
그리고 부산대 문이과 통털어서 전체적으로 절대 다수의 과가 3.4~3.6에 평균 평점이 분포하는데...
평균 평점이 3.4인 과들도 문과든 이과든 소수가 아니고 굉장히 많은 편인데...
그런데 평균 평점 3.4인 기계과가 다른 과에 비해 특별히 학점 짜게 준다고 특별화 하는 것은 힘들어보입니다.
물론 정말 학점 퍼주는 과들도 있지만... 보편적인 과들에 비교해서 말이죠.
그리고 타과 학점이나 등수 폄하하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나한테 쉬우면 남한테도 쉽고 나한테 어려우면 남한테 어려우며 그럼에도 등수는 갈려진다는 것 아셨으면 해요. 막 우리 과 학점 몇 점인데 어디 과 가면 어느정도 받았을거다라는 식의 말을 서슴지 않고 내뱉는 분들이 있으신데 그건 현실적이지 않은 발상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냉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냉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서운한 깽깽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조용한 무궁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두운 굴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돈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두운 굴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돈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두운 굴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연잎꿩의다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자전기공학부는
4.0초과 6.1퍼센트,
3.5초과~4.0까지 39.3퍼센트,
3.0초과부터 3.5까지 40.3퍼센트입니다.
평균평점은 3.4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연잎꿩의다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산대 기계과만을 대상으로 낸 자료인건 아닐테구요
부산대 기계과 3.5 정도면 위에서 30프로 정도 해당합니다
확실한 상위는 아니지만 중위보다는 좀 위에 있습니다
중위냐 상위냐의 기준은 뭐 개인마다 기준이 틀리므로 알아서 해석 하시길^.^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렴한 산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서로 다른 학문인데 누가 더 어렵니 하는건 무의미한 논쟁 같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렴한 산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제가 속한 학년 기준으로 말씀드리는 겁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렴한 산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이한 대왕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실제로 유예자이런거 다제외하면 3.5하면 380명에서 120~130등정도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들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들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구 학점 낮은 사람이 더 많이 유예하니깐 3.5이하인원 20퍼이상 유예라치면 실제로는 3.5이상이 훨씬 퍼센트 높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좋은 팥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들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들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유예인원을 졸업을 미루는 시점으로 보느냐 미룬이후 들어오는 시점으로 보느냐
결국 유예인원이 나간만큼 들어오니깐 저 지표 그대로 보는게 맞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좋은 팥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미룬이후 다시 졸업생으로 포함될 시점으로 보느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좋은 팥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들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계과 입학인원 380명에서 400명 사이죠
위 지표를 보면 학점 분포를 볼 수있다는 거예요
기계가 학점 따기 어렵다느니 그럴게아니라 전부 다 비슷한 편차내에서 학점 받는다는 의미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좋은 팥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들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들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야광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가 지금 폰인데 들어가지긴하는데 성적보려니 안되네요 ㅠㅠ
제 생각이 맞다면 물리과가 성적받기 힘든걸로는 탑일겁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야광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야광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물리학과는 학점 분포가 안좋은거 맞는거 같습니다.
4.0초과 7.6퍼센트,
3.5초과~4.0까지 22.5퍼센트,
3.0초과부터 3.5까지 37.6퍼센트입니다.
평균평점은 3.3이고요.
평균평점상 절대 다수학과가 학점 3.4에서 3.6에 속하는데 거기서 벗어나는 몇 안되는 학과들 중 하나군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감사합니다 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야광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야광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