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람들 전국적으로 꽤 사는 편입니다.
- 2013.12.23. 17:15
- 2180
하도 부산이랑 영남 사람들 가난하게 산다 어쩐다 해서...
오늘자로 발표된 전국시도별 개인소득 봤는데...
부산 소득이 서울에는 못미쳐도 경기도나 인천하고는 비교가 안되게 높네요...
거기다 울산은 서울보다도 훨씬 잘살고...
그냥 전국적으로 다 힘든거지 부산만 노인화되고 못사는게 아닌거 같습니다.
http://www.datanews.co.kr/site/datanews/DTWork.asp?itemIDT=1002910&aID=20131223142149090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흰꽃나도사프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엄한 노랑꽃창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디에 어떻게 분포되어있는지가 중요할듯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하와이무궁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예를 들면, 부산이나 서울 울산은 도시 그 자체로 번화해있지만 경기도에는 시골도 있듯이 잘살지 못하는 동네도 있을텐데 그런 것들도 경기도에 포함되니깐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섹시한 돌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럼 인구가 대구보다 많은 대도시 인천이 부산보다 아래라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 핵심은 저 그래프로는 부산과 경기도를 비교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섹시한 돌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음... 그렇게 주관적인 부분으로 파고드시는건 좀 아닌거 같아요. 그렇게 하시려면 서울에 재벌들이 집중해서 사니 재벌들 제외하고 민초만으로 계산을 해야겠죠. 그리고 시골이 못산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는 무엇인지요? 또한 경기도에 신도시 인구만 쳐도 어마어마한데요...?? 그리고 시골 쪽 사람들도 그 지역 주민입니다. 부산 역시 시골과 다름없는 지역이 있지요. 그걸 감안하고 서울과 비교해야한다는건 물의가 있지요. 그냥 이 자료는 그 자체로 보는게 타당할 것 같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촉한 왕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사한 구기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맑은대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근한 야광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마 서울쪽은 그랬을거 같네요. 100대 기업 총수 중에 97명이 서울에 산다고 하니 그 사람들 제외하면 평균치에 영향이 크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근한 야광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보통의 자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물론 서울에서 가장 부자 동네는 강북에 있지만 전반적으로 강남이 강북에 비해 아주 압도적이죠...
그리고 경기도에서 동서 격차가 얼마나 심하며, 호남에서도 남북 격차가 얼마나 심한지...
끝이 없을겁니다...
지역 내에서도 가르기 시작하면 더 끝이 없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쓰고보니 제가 원래댓글을 잘못 이해했네요 쩝. 네 굳이 다른지역보다 빈부격차가 심한지는 잘모르겠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보통의 자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돈많은 천일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늠름한 붉은서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평균을 나타낸 자료를 올리고 평균적으로 얼마나 잘산다 라고 말하는 것에는 무리가 없지만 (애초에 평균을 가지고 나와서 평균적으로 잘 산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굳이 표준편차를 따질건 없죠. 글쓴이가 말하는건 평균이니까)
윗 사람들처럼 요래조래 해석하면서 딴지 거는 사람이 많으니 같이 빈부격차 지수등의 보조자료도 같이 올린 편이 좋았을뻔 했을것 같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쎈 느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동의합니다. 이 자료는 일단 평균적으로 봐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