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9급 공무원이면 어느정도 수준인가요??
- 2013.12.24. 22:57
- 4618
평균정도는 먹어주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야릇한 찔레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안정성을 떠나서 돈이 안모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상냥한 가는괴불주머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수없는 벚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진 아프리카봉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발한 연잎꿩의다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남한테 자랑하고 다닐껀아냐
그냥 효성이나 동부정도의 그룹이랑 비슷해
합격했다이거지 자부심이 생기진 않어
물론 큰꿈을 가지고 열심히 준비하는 사람도있어
하지만 7급이면 모를까
평균이상은 아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미나리아재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허약한 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 오촌오라버니 구급이신데
집안이 좋고, 학교가 괜찮아서
학교 좀 안 좋지만 초등학교 선생님이랑 결혼하시더라구요
근데 야근 많이 하시고.. 음.. 근데 집이 좀 유복해서 그런지
잘 사는 듯..
다른 플러스요인이 뭔가 필요하달까요
너무 박봉이에요 ㅠ
여자가 공무원이면 맞벌이하면서 좀 괜찮은데...싶은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허약한 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딱 고졸에 맞는 시험인데, 나라 구조가 좀 엉망으로 가다보니 인재들이 능력 낭비?하게 만드는 시험.
결론적으로 뛰어난 애들, 노력한 애들이 되는 시험임에도 그에 상응하는 결과물(사회적 인정이나 경제적 혜택)이 다소 약함.
9급하는 애들도 대부분 인정하는 내용임. 근데 7급은 평균 혹은 직렬?에 따라 평균이상이라 할 수 있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발한 연잎꿩의다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야릇한 생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늠름한 명자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늠름한 명자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경위부터 진급밀리면 정년보장 안되고 나가야하는거 아시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미나리아재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늠름한 명자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조용한 애기일엽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못살정도는 아니지만 넉넉하진 않고 아껴서 약간은 좀 쪼달릴만하달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허약한 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공뭔 부부하면 젊을 땐 쥐죽은듯 살아도
나이들면 들수록 점점 선망의 눈길로 바라봐지는 케이스가 드문드문 생김
벽에 똥칠할때까지 자식 신세질일없고
물론 물려줄것도 없지만
돈이 좀 적지만 고용불안에 대한 탈출과 정신적 웰빙의 측면에서 상쇄가능하다고 봄
ㅈ고딩들 고1때 멋모르고 패기쩔때 지들 못해야 부산대 갈거라 생각하는데 고3되면 부산대도 존내 가기힘든 학교였구나 깨닫듯이 대딩들도 나중에 졸업할때되면 아 9급도 존나 무시할게 아니구나 깨달음(물론 공대느님들 제외)
결론 : 평균됨(집에서 코딱지만한 집이라도 받을 수 있으면 평균이상)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한 애기봄맞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9급도 감지덕지인데
눈 높은거보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진실한 돌양지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한 애기봄맞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아한 피소스테기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7급이 사회적 위치가 딱 경위입니다. 9급 무시 못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진 장구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조용한 애기일엽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호랑가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곰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조용한 도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