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7,9급 준비할 시간에...
글쓴이
- 2013.12.25. 11:04
- 4337
메이져공기업 목표로 공부하면 부산대 학우분들 머리면 충분히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문, 상경 계열은 금융 공기업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공대 쪽은 공기업 준비하시는 분들이 너무 없으시더라고요.
에너지 공기업들 ( 가스,한전 및 발전자회사 ), 인국공 등등
초봉은 낮을 지는 몰라도 연봉상승폭이 커서 나중되면 연봉도 빵빵하고 고용 안정성도 높은데,
준비하시는 분들이 너무 적다는게 안타까움..
권한이 없습니다.
0
0
유별난 올리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별난 올리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가치관차이죠뭐
0
0
외로운 은대난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외로운 은대난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공기업 문돌이들은 적게 뽑죠.. 갈곳도 제한적이고..
그러니 공무원 많이하는거죠
그러니 공무원 많이하는거죠
0
0
겸손한 좀쥐오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좀쥐오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공무원도 7급은 엄청 적게 뽑아요 7급준비하다보면 차라리 공기업준비하는게 투입대비효율이 더 좋을거같다는 생각이 들때있긴함
0
0
자상한 파인애플민트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파인애플민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반 공기업 다니는 선배들은 9급이 낫다고 하더군요....... 메이저 공기업다니는 선배들은 그런말 하는 경우를 못 봄
0
0
상냥한 주름조개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상냥한 주름조개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요즘 공기업도 뽑는 인원 적고 누적졸업생도 많아서 졸업하기 전에 이런 곳에 취업못하고 기졸업자 돼버리면 잘 뽑아주지 않으니 나이나 공백기 상관없는 공무원시험에 어쩔 수 없이 몰리는 경우도 많지않나요? 졸업하기 전에 되면 좋겠지만 메이저에 한해서 그런 경우가 흔하지는 않더라구요. 주변에 잘 된 사례만 보이니까 그럴뿐...
0
0
냉정한 석곡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석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한전이나 가스공사 수공이나 도로공사 lh 발전소등 소위 잘나가는 에너지 공기업 다니시는 분들한테 7급합격자랑 자리바꾸라고 한다면 누가 싫다고할까요?
9급은 몰라도 7급은 달라요(물론 국가직얘기)
9급은 몰라도 7급은 달라요(물론 국가직얘기)
0
0
섹시한 미국쑥부쟁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섹시한 미국쑥부쟁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섹시한 미국쑥부쟁이
7,9급 보다 메이져공기업이 좋다는 게 아니라 공기업도 좋으니
준비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라는 취지에서 쓴글이에요. ^^;
준비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라는 취지에서 쓴글이에요. ^^;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ㅋㅋ 그건 저두 알아요
개인적으로 공대 기술직 7급과목이랑 공기업은 거의 시험과목이 비슷하니깐 병행하다가..... 안되면 9급이라도 쳐보는게 나을거같아요.
하지만 저는 반대로 9급 붙고 유예하면서 7급 준비중이에요
개인적으로 공대 기술직 7급과목이랑 공기업은 거의 시험과목이 비슷하니깐 병행하다가..... 안되면 9급이라도 쳐보는게 나을거같아요.
하지만 저는 반대로 9급 붙고 유예하면서 7급 준비중이에요
0
0
섹시한 미국쑥부쟁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섹시한 미국쑥부쟁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상경,공대빼고
인문사회계열이 거의 7,9급이죠.
하도 인문사회 취업안된다하는 풍조+ 실제+ ,,,,
인문사회계열이 거의 7,9급이죠.
하도 인문사회 취업안된다하는 풍조+ 실제+ ,,,,
0
0
수줍은 꽃개오동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꽃개오동]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무원 박봉이다 거지같다 그래도
높은 경쟁율보면 좋긴 좋은 직업이겠죠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