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컴 고급엑셀 어려운가요?
글쓴이
- 2013.12.25. 16:53
- 1280
이번계절 수업
실컴 2 고급 엑셀을 듣는데
엑셀을 아주 기초적인 부분만 다룰 줄 아는 상태에서
수업을 듣다보니 따라가기가 너무 힘드네요.
집에와서 나름 연습을 많이 하는데도
어떤 상황에 어떤 함수를 써먹어야할지 아직 판단이안되고
책, 웹상의 응용문제 또한 대부분 틀리네요. ㅠ
교수님 또한 패스를 쉽게 주실 분은 아닌 것 같고요.
최악의 경우, W로 수강취소하고 다음 학기 중 쉬운 것 들을려고 하는데
경험자분들 계절학기 고급엑셀 어땠는지 좀 알려주세요.
따라갈만한가요?? 제가 너무 쉽게 포기하려고 하는걸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수줍은 삽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삽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학기중에 들었는데 상상한 것보다 엑셀 기능이 너무 많고 복잡해서 당황했었지요. 그래도 계속 복습하고, 책보고 집에서 직접 해보면서 익혀나갔는데 기말고사 때 일 주일동안 다른 공부하고 되돌아와보니 다 까먹어서... f뜨고 이번에 다른 테마로 재수강 중이죠. 그래도 계절이면 할만 하겠네요.
0
0
쌀쌀한 숙은노루오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숙은노루오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래도 정규학기보단 계절이 머리에 잘 들어오니...컴활이나 사무자동화 자격증 공부하신다 치고 한 번 도전해 보세요. 분명 남는 게 있을 거예요
0
0
질긴 수국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질긴 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수업따라가면 무난히 패스하는데.. 결석하면 진도 따라가기 힘들뿐..
0
0
억울한 계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울한 계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존에 엑셀 간단한 함수정도만 알고 있었구요. 나중에 수업 후반부에 한 간단한 VB프로그래밍은
C++쪼끔 알고있어서 원리 이해하는건 편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