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건물 이름들의 의미(효원, 문창, 경암 등)
글쓴이
- 2013.12.26. 01:12
- 2117
효원인 효원인 하는데 왜 효원인지도 모르고 쓰는 것 같고...효원재의 효원, 그리고 샛벌회관의 샛벌도 새벽벌을 말하는 거 맞죠?
진리관, 자유관이야 뭐 우리 학 교가 추구하는 가치가 진리, 자유, 봉사 이 세 가지니까 그러려니 하겠는데...웅비관은 또 모르겠네요
이 외에도, 문창 경암 상남 등등 그 뜻과 유례가 어떤 것인가요?
진리관, 자유관이야 뭐 우리 학 교가 추구하는 가치가 진리, 자유, 봉사 이 세 가지니까 그러려니 하겠는데...웅비관은 또 모르겠네요
이 외에도, 문창 경암 상남 등등 그 뜻과 유례가 어떤 것인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웅비는 날으는 독수리?? 아닌가요? 기억이 가물가물 ㅎㅎ 경암은 경암 송금조 선생 호인걸로 알고있고... 생각해보니 저도 모르고 있네요
0
0
우수한 피라칸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수한 피라칸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우수한 피라칸타
아, 우리 학교 심벌에 있는 독수리인가 보네요ㅎㅎ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효원은 원효대사와 관련있는 효원암이 금정산에 있어서 부산대 초대 총낭 윤인구 박사가 대학교 지으면서 붙인 이름임
0
0
착실한 산오이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산오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새벽별은 샛별 아닌가 -_-
0
0
세련된 느릅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련된 느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상남 - 상타 치는 남자
0
0
세련된 느릅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련된 느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효원이 새벽벌(들판)일거에요ㅎㅎ 그래서 샛벌회관이구요 샛별이라고 하는분들 많던데...
상남은 국제회관 만들때 돈 지원해준 엘지그룹 명예회장의 아호에서 따왔다고 인터넷에 떠잇네여 경암은 본관앞에 동상이 있죠ㅎ
상남은 국제회관 만들때 돈 지원해준 엘지그룹 명예회장의 아호에서 따왔다고 인터넷에 떠잇네여 경암은 본관앞에 동상이 있죠ㅎ
0
0
정겨운 돌가시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돌가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겨운 돌가시나무
http://m.blog.naver.com/newboy3000/90147117625 요기에 효원과 문창에 대해 있네여
님글보고 저도 궁금해져서 찾다가 정보얻고갑니당ㅎㅎ
님글보고 저도 궁금해져서 찾다가 정보얻고갑니당ㅎㅎ
0
0
정겨운 돌가시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돌가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