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학과 사학과에 대해 아시는 분 있나요???
글쓴이
- 2013.12.27. 10:58
- 2791
제가 복수전공을 고고학과나 사학과 둘 중 하나를 하고 싶은데요.
제가 문화재나 유물쪽에 관심이 더 많아서 그 쪽 공부를 하려면 고고학과가 더 맞을 것 같은데요.
혹시 두 학과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시나요?
학과 홈페이지에서는 정보가 커리큘럼밖에 못 찾는 것 같고,
수강편람은 제 주전공도 수강편람대로 수업하는 걸 못봤기 때문에 참고만 하려구요.
혹시 복수전공 신청할 때 학점은 경영,신방같은 인기학과처럼 3.5이상 되어야 하는건가요? 경쟁률이 쎈가요?
혹시 복수전공, 부전공, 주전공 이신 분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0
0
멋쟁이 주름조개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쟁이 주름조개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멋쟁이 주름조개풀
쪽지가 안보내져서 여기에 댓글을 달게 되었어요~
고고학은 말 그대로 유물 발굴하는 것에 대해서 배우는 것인가요?
그러면 역사지식이 기본으로 있어야 하는거죠?
고고학은 말 그대로 유물 발굴하는 것에 대해서 배우는 것인가요?
그러면 역사지식이 기본으로 있어야 하는거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평소알던 지식이랑은 전혀 다른걸 배울테니 걱정마시구요
미리 알고싶르시면 한국고고학개설인가 그런 책 한번 읽어버세요 1학년교재니까
유물 발굴도 배우는데 주로 배우는건 시대 지역에 따른 유물 유적 토기나 장신구 무덤같은 변화양상같은 그런거 배워요
미리 알고싶르시면 한국고고학개설인가 그런 책 한번 읽어버세요 1학년교재니까
유물 발굴도 배우는데 주로 배우는건 시대 지역에 따른 유물 유적 토기나 장신구 무덤같은 변화양상같은 그런거 배워요
0
0
멋쟁이 주름조개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쟁이 주름조개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멋쟁이 주름조개풀
그리고 막 재밌는 영화같은 그런거 상상하시면 안돼요
복전하시니까 필수나 선택 학년 구분 없이들을텐데
굉장히 이해가 안될 수 있어요 기초 지식없이 고학년 수업은
복전하시니까 필수나 선택 학년 구분 없이들을텐데
굉장히 이해가 안될 수 있어요 기초 지식없이 고학년 수업은
0
0
멋쟁이 주름조개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쟁이 주름조개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멋쟁이 주름조개풀
시간이 좀 많이 지났는데, 질문 더 드려도 될까요?
타전공 학생과 차별대우 하는 교수님도 있다는데 많이 심한 편인가요?
타전공 학생과 차별대우 하는 교수님도 있다는데 많이 심한 편인가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차별까지는 아니고 워낙 저학년때부터 인원수가 적다보니 좀 그런건 있죠 근데 저희과에서도 과행사에 참여 잘 안하는 애들은 똑같아요. 굳이 타과라고 차별은아니고 복전이시니까 학술회같은곳 자주참여하고 하다보면 괜찮아요 ㅋ
글고 교수님마다 애제자가 한명씩은 잇기에.. 그사람들 빼면 성적자체는 거기서거기에요 하는만큼 ㅋ
글고 교수님마다 애제자가 한명씩은 잇기에.. 그사람들 빼면 성적자체는 거기서거기에요 하는만큼 ㅋ
0
0
멋쟁이 주름조개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쟁이 주름조개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고학으로 정말 전공을 하고싶으시면 대학원은 거의 필수이기때문에 생각 잘해보셔야해요
실습수업때문에 금요일은 오후5시까지 반납하셔야하고
조교언니 이쁘고 착하니깐 가셔서 물어보세요ㅋㅋㅋ
자세히 쓰고싶지만 너무 길어질것같아서~ 궁금한거있으시면 쪽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