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나와서 대기업 생산직을 목표로 한다고요..???
- 2013.12.28. 00:36
- 6062
몇페이지 뒤에
대기업 생산직 생각하시는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큰 금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 부분은 제가 잘못했네요. 글 수정했습니다.
공기업이나 7급이 생산직보다 좋다는 것은 부산대학생의 입장에서 말씀드린겁니다.
고졸이나 전문대졸을 나오셨다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생산직군이 나을 수도 있죠.
아니면 대학에 입학 할 때 부터 나는 생산직군에 뜻이 있어서 용접기능장 따고,
현장인턴을 해봤다. 이런경우나요.
하지만 상대출신 분이 단순히 편해보여서, 정년보장되서, 돈많이 받아서
대기업 생산직을 하려 한다면, 설사 입사를 했다 하더라도
밖에서 보지 못했던 여러가지 단점들이 때문에
크게 실망할 수도 있다는 걸 말씀드리려고 했는데, 전달이 잘못된거 같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우유에 담근 오레오처럼 우월감에 젖어 있는게 보이는데요 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큰 금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끌려다니는 감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장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끌려다니는 감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장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냥 분란 일으키지 마시고 지우시는게
그냥 진지하게 고민하다보면 다른 대안이 있다정도로 끝내셨어야 했을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쎈 섬초롱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생산기술이랑 생산관리를 말할때도 많은데..
혹시 이런게서 오해가 생기신건 아닌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고란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현차나 현중 같은 곳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큰 금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상대분이.쓴거라..
볼트조이는.생산직 말하는거 같긴하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고란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둘다 적당한 연봉, 안정적인 직장 아닌가요?
그럼 똑같은거 같은데 ㅋ
왜 둘을 가르고, 한전은 좋다고 하고, 생산직은 나쁘다고 하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물레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나중에 사회 나와보시면 알겠지만 생산직은 일정등급이상 (대체로 과장) 이상 승진이 안됩니다.
( 20년차 이상 현장에 계신 분들은 대리나 부총괄이상 직위를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
그리고 직무 순환도 안되고요.
한마디 처음에 가진 직무를 평생토록 반복적으로 하게 되며,
자신이 아무리 뛰어나도 높은 직위에 오르기가 힘들죠.
그에 비해 공기업이나 공무원은 자기자신이 뛰어나면 급수를 올릴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에너지 공기업을 예로 들면
처음에는 운영을하다가 4~5년 차에 설계, 10년차에 해외사업 등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으며, (회사에서 부서이동을 시킵니다.)
자신의 능력이 출중하면 1급까지 승진이 가능합니다.
공무원은 능력에 따라 9급,7급,5급에서 시작이 가능하고요.
그렇기에 자신의 능력에 따라 평가받고,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으며
보이지 않는 제한이 없는 공무원이나 공기업이 좋다는 말을 하고 싶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것은 다 똑같고
밑에 분처럼 공기업이 하는 일이 사실 어려운 일이 아니죠.
정부 명령 받고 하는 일이 많아서 누가 하든 크게 차이가 안 나죠.
대졸자가 가기엔 생산직이나 공기업이나 아쉽기는 마찬가지죠.
저도 한전보다 좋은 공기업 합격하고 사기업 갑니다.
사기업 가려고 하니까 왜 사기업 가기 싫어하는지 알겠네요.
현실이 안타깝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물레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솔직히 대졸자가 공무원이나 공기업 가는게 엄연히 인재 낭비입니다.
차라리 생산직에 가서 국가산업발전에 이바지 하는것이 났습니다.
조세소득국민과 납세자를 비교하는것 자체가 문제입니다.
거시적 관점에서 본다면
정확하게 세금내는 외국인 노동자 > 공무원이라고 생각합니다.(물론 소방, 경찰, 군인등 특수직 제외)
이런 글쓰면 공무원 준비생이나 공무원들 한테 한소리 듣겠지만...
진보, 보수 말고 세상을 정확히 보는 분들이 많으면 좋겠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젓한 동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배고픈 튤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기업 다니신다고 우월의식 쩌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