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때부터 한국은행 준비하는 거 어떻게 생각하세요?
- 2013.12.28. 00:46
- 2451
젊음 낭비라고 생각하시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박한 구절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올해 한국은행 드가신있던데 알아보시구요 ㅎ
아직 1학년이신거 같으니...
해외에서 아이비리그 다니면서 국제기구 인턴하고 논문쓰고
방학때 아프리카 봉사활동하고 등 하는친구가 있는데 ㅎㅎ
경험은 이정도를 말하는 듯하구요
주위분들이 말하는 경험?이 뭔지모르겠지만...
여하튼 한국은행정도 목표 두셨으면 젊음을 불살라보는것도
다만 후회없어야겄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박한 구절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생생한 사철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자기 원하는 공부하는게 머가 젊음 낭비란 건지 -_-; 이러니 부산대가 서울에 비해 치열함이 부족하다라고 까이는 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발한 갈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달한 애기봄맞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지만 괜찮은 학술동아리라든지 한은에서 하는 세미나 등에 참석한다든지 하는 것은 1학년 때부터 하면 좋습니다. 더욱이 한은 논술은 인문학적 지식도 요구하므로 고전이나 인문도서를 꾸준히 읽는 것도 좋습니다. 학점관리도 잘하시고 혹 경영이시라면 cpa도 취득하시면 좋습니다. 경제라면 통화정책경시대회도 꼭 참여해보세요^^
그리고 한은은 매년 합격자가 나오고 있으니 수소문해서 조언 구해보세요ㅎ작년에 경영, 무역 올해 경제에서 합격자가 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송한 개구리자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금융감독원 논술같은 경우는 한은논술과는 성격이 달라보이는데 무엇을 읽고 어떻게 공부하면서 대비하면 좋을지 말씀주실 수 있나요?ㅎㅎ 금감원도 논술 비중이 높은데 신문만 읽고 붕 떠버린 느낌이 들어서요. 계속 내 생각을 정리해야하는데 그걸 어떤 과정으로 해야될지 아직 어렵습니다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박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한은 논술...이 간혹 인문지식을 요하긴 하지만 (어떻게 보면 상식선) 분량을 감독원처럼 답안지5장 이상 요하지는 않는데 반해 감독원은 많은 양을 써야하는 만큼 서론 본론 결론을 잘 구성해내는 능력을 키울 필요가 있을 겁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송한 개구리자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5장 이상은 기본이군요ㅠㅠ 답안지는 b4크기로 알고있는데 5장이라면 글쓰기 연습 미리미리 정말 많이 해봐야겠네요!
그 시간안에 5장 넘게씩 쓰신다니!!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박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송한 개구리자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박한 방동사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수한 백정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한은이면 부산대 1등이라 이야기해도 틀린말은 아니죠.
부산대 1등은 정말 어렵습니다.
열심히 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산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솔까 고등학생으로 치면 1학년 때 서울대 준비할까요?와 같은 질문이나 다름없음 진짜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섹시한 칼란코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리나라 경제 한축인데요
열심히준비해서 꼭 들어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