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학점 3.8인데 석차가 190명중에 30등안에 드는데

글쓴이
  • 2013.12.29. 10:44
  • 6646
법대 졸업반 입니다... 엄밀히얘기하면 20등에가까운등수


도대체 어디들다니시길래


3.8이 낮니마니 4.0 은 넘어야된다고 말씀하시나요....


진짜 여기만들어오면 스트레스받네요


진짜 내가 낮은건가...

전 주변에 4.0을 구경해본적이없어요...ㅜㅜ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48
서운한 국수나무 13.12.29. 10:50
4.0 안 넘어도 되는데요
뭔 소리 하시는지
0 0
부지런한 파리지옥 13.12.29. 10:54
제주변엔 4점넘는애들이수두룩....
물론 인문상대애들입니다
0 0
억울한 병꽃나무 13.12.29. 11:11
부지런한 파리지옥
노답인문.
0 3
근육질 개옻나무 13.12.29. 10:55
먼소리야 우린 3.8넘으면 10프로 안인데 법대 학점잘주네
0 0
끌려다니는 정영엉겅퀴 13.12.29. 10:55
문돌이들 이야기 인 듯
0 0
애매한 가시여뀌 13.12.29. 11:11
공돌이들은 불가능
0 0
멍한 천남성 13.12.29. 11:17
상대생인데 주변에 4점대 3.9대 넘는사람이 깔렸네요 ㅠ
0 0
멍한 천남성 13.12.29. 11:18
저도 4점대좀 넘어봤으면ㅠ
0 0
겸손한 자목련 13.12.29. 11:21
자연대인데 4점초반에 상위 20프로 넘어가는 등수 받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3.12.29. 11:24
겸손한 자목련
4.초반이 20프로 넘는다구요?....
0 0
따듯한 자귀풀 13.12.29. 14:03
겸손한 자목련
헐 저 물리과인데 3.67에 18퍼였는데
이러면 저 기숙사만 들어가기 힘들어지네요 ㅡㅡ
0 0
착실한 대왕참나무 13.12.29. 11:21
상대생인데 4.3넘는분이 아는사람만 두명이네요ㅡㅡ
근데 그 두명이 과탑 과탑다음
0 0
참혹한 실유카 13.12.29. 11:26
법대생인데 4점 넘네요
0 0
서운한 국수나무 13.12.29. 11:28
나도 법대생인데 솔까 4넘어서 어디 쓸려고?
이딴 글 왜 쓰는지 설명이나 하시죠? 다른 사람 기죽이시나?
0 1
흐뭇한 하와이무궁화 13.12.29. 11:30
서운한 국수나무
자격지심인가요 ㄷㄷ
0 0
서운한 국수나무 13.12.29. 11:31
흐뭇한 하와이무궁화
예 3.5입니다
3.8도 높은건데 낮다면서 지랄하는게 웃기네요
0 1
착실한 대왕참나무 13.12.29. 11:32
서운한 국수나무
취업 안 할꺼면 학점 필요 없어요
근데 못하시는 분들보면 기본적으로 학점이ㅠㅠ
0 2
글쓴이 글쓴이 13.12.29. 11:33
서운한 국수나무
제가 낮다고했나요? 난 학과석차보면 높다고생각한건데 여기들어오니 3점대학점에대한인식이 별로인거같아서 스트레스받는다고말한건데
0 1
착실한 대왕참나무 13.12.29. 11:35
글쓴이
취업 시 4점부터 학점 메리트 있어서 그래요ㅠ
0 1
서운한 국수나무 13.12.29. 11:32
흐뭇한 하와이무궁화
아무도 3.8 낮다고 생각 안하는데 글쓴이 지 혼자 지랄함
4 2
멍청한 비목나무 13.12.29. 14:16
서운한 국수나무
케바케, 사람마다 다른거지 사람 겁나 꼬였네 댓글수준이 동물원이네
0 0
참혹한 실유카 13.12.29. 11:28
저희과같은경우 아무래도 대부분이 공무원이나 고시 준비했던 사람들이 많아서 학점이 딴 과에 비하면 전반적으로 낮은거같음. 교수님들 보는 눈이 높으신것도 어느정도 있는거 같음. 거의 고시모법답안정도 안쓰면 A+안주시는분들도 계셔서
0 0
참혹한 실유카 13.12.29. 11:30

주변선배들봐도 학점 좋으면 물론 좋은데 가는거 유리하지만 3.5 ~ 4.0 사이에 있는 사람들도 다 공기업도 가고 대기업 갔고, 얘기들어보면 해당 전공시험이 훨씬 중요하다고 말함 결론은 학점 좋을수도 좋지만, 아예 4점대 넘을정도로 좋은거 아니면 최소 3.5만 되고 전공시험 잘치면 부대법대면 공기업, 대기업 갈수있다는 것.

0 0
글쓴이 글쓴이 13.12.29. 11:32
참혹한 실유카
해당전공시험이 뭘말하는건가요? 전공학점? 아님 입사전공시험이요?
0 0
참혹한 실유카 13.12.29. 11:32
글쓴이
아무래도 법학과 사람들이 가는데가 다 법관련부서라서 대부분 민법은 기본이고 상법이나 기타 다른법들 치는경우가 많더라구요. 입사전공시험입니다
0 0
참혹한 실유카 13.12.29. 11:33
글쓴이
법대생이시면 주변에 선배들 한테 물어보세요 글쓴분 학점정도면 시험만 잘쳐도 왠만한데는 다 갑니다
0 0
착실한 대왕참나무 13.12.29. 11:33
참혹한 실유카
상대는 아닌듯ㅠ
0 0
참혹한 실유카 13.12.29. 11:35
착실한 대왕참나무
이거 과마다 다 다른거 같음. 어차피 경쟁하는건 아무래도 가는곳에 따라 다르니까요. 법대생들 주로 가는데면 법대생들끼리 경쟁하는게 대부분이고 법대생들 대부분이 고시하거나 공무원준비 겸해서 취업준비도 해서 학점이 상대적으로 낮은경우가 많음. 그래서 타과에 비해서는 학점좀 낮아도 합격하는 경우가 많은거같음
0 0
참혹한 실유카 13.12.29. 11:37

애초에 자기랑 경쟁하는 사람들을 기준으로 평가하는게 맞는데, 전혀 상관없는 사람들 학점을 기준으로 평가하는게 에러.

물론 예외적으로 법대에서 머 금융권갈려고 준비하는 사람도 몇명있긴하지만 대부분이 법관련 부서로 갈려고 하니때문에 법대생들끼리 경쟁한다고 보면됨.

0 0
참혹한 실유카 13.12.29. 11:43
학생지원시스템에 법대생들 취업현황 보면 2010,2011년 밖에 안뜨긴 하지만 평균평점 3.5~3.6정도인데 공공기관, 대기업에 다 갔고 그보다 낮은경우인데도 다 들어간거 확인하실수있어요
0 0
best 황홀한 싸리 13.12.29. 11:51
상대 경영 4.15정도에 220명 중 7등이구만 무슨 4.0이 널렸다는건지...;;;
5 0
침착한 터리풀 13.12.29. 14:00
황홀한 싸리
경영이 학점 받기 더 어려운데 어떻게 보면 각 학과에서 학점 잘 받아서 복수전공한 사람들이랑 또 경쟁해야
더 어렵드만...4.0이 널렸다는건 좀 오바인듯
0 0
섹시한 차이브 13.12.29. 12:38
공대 4.03에 20퍼엿는데 과마다 다른가바요..
0 0
착한 수양버들 13.12.29. 12:44
4가 넘으면 4넘는친구들이 슬슬 보입니다
1 1
청렴한 좁쌀풀 13.12.29. 13:38
4넘는 사람이 얼마 없으면 성적 순으로 끊는 상대 세개과 부전공 평균 커트가 4이상일 리가 없겠죠 우리학교에 4넘는사람 졸 많음
0 0
근엄한 머루 13.12.29. 13:44
이공계는 모르겠는데, 나 상댄데 취직에 고학점 그다지 쓸모없음.
0 0
침착한 터리풀 13.12.29. 14:01
근엄한 머루
ㅇㅇ 4점 안넘어도 3.5 정도만 넘어도 다른걸로 상쇄 가능함
0 0
뛰어난 엉겅퀴 13.12.29. 13:55
이공계고 나 전화기인데 고학점이 장점은 되지만 주무기는 안됨
0 0
빠른 털진득찰 13.12.29. 15:19
영문 3.88인데 60명 중 24등.. 학점 인플레인가?
0 0
빠른 털진득찰 13.12.29. 15:20
빠른 털진득찰
근데 사실 애들 다 상대쪽 부복전 많이 해서, 오롯이 인대학점이라고는 할 수 없을듯요.
0 0
어리석은 베고니아 13.12.29. 15:32
빠른 털진득찰
와 우린 성적삭제도안되고 재수강도비쁠까지밖에 제한 다 듀는데도
교육부가 인플레심한 학교라고 한 거 보니
학교의 문제가 아니라 애들이 다 열심히한듯솔직히
4넘고 3.8 3.9가 쉬운거아니잖아요
다들 열심히하는데.... ;;;;;;
0 0
빠른 털진득찰 13.12.29. 15:56
어리석은 베고니아
스카이가 훨씬 심해요ㅋㅋ 우리 학교 보통 수준입니다.
0 0
어리석은 베고니아 13.12.29. 16:03
빠른 털진득찰
그렇군요 그럼 스카이도 교육부가 인플레라고 뭐라햇나요 ????
0 0
빠른 털진득찰 13.12.29. 16:06
어리석은 베고니아
네 인설대학이 심해서, 특히 스카이가 너무 심해서 교육부가 개털었어요. 그래봤자 코높은 걔네들이 말 듣겠나요ㅋㅋㅋ 서울법대 a학점 이상 60프로 넘었다고 올해 대서특필 됐죠.
0 0
어리석은 베고니아 13.12.29. 16:07
빠른 털진득찰
헐.. 제가 시야가 좁았네요. 우리학교가지고만 뭐라하는줄알았어요 . ㅋㅋ
근데 님은 인플레가 뭐가 문제라고생각하세요 ?
사실 열심히하는학생들은 죄가 없지않나요 . ㅠㅠ
0 0
빠른 털진득찰 13.12.29. 16:12
어리석은 베고니아
확실히 문제가 백프로 없다곤 생갃나지만, 분명히 학생들은 과거보다 더 열심히 하죠. 학생들은 죄가 없는거 맞구요. 모든 학교가 부산대 정도만 학사관리하면 전 문제 없다고 봅니다. 학교마다 워낙 학사관리가 천양지차니깐 어느정도 동일한 기준제시는 필요하다고 봅니다. 학점의 공신력 보장이 자연스레 대학 교육정상화에도 기여할테니깐요.
0 0
어리석은 베고니아 13.12.29. 16:51
빠른 털진득찰
맞아요. 우린인플레라고 교육부한테 욕먹고 또 여러제한으로 더 힘들고
근데 3.5는 '그냥'넘는다는 다른학교들이랑 학사관리는 다르고...
기준이 필요합니다아무리
인사과에서 어느정도
정보수집을 하고있더라도 .......
0 0
행복한 솜나물 13.12.30. 01:19
하ㅠㅜ 여기 오니 그래도 안심이네요ㅠㅜ 전 성적 받을 때마다 인생이 망하는 기분이었어요ㅡㅡ 다른 걸로도 상쇄가능하다니 더 열심히 해야겠네요ㅎㅎ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