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공기업... 구체적으로 어떤 메리트가 있는 건가요???
- 2013.12.31. 16:35
- 4859
공기업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구체적으로 어떤 메리트가 있는 건가요??
뭐 대기업이야 페이는 쌔지만 일을 엄청 시키고 밑에서 치고 올라오고 경쟁구도에서 밀리고 늦게 들어온 후배가 내 위에 있고 뭐 그런 거 때문에 10년을 못 버티고 나온다 이런 얘기가 많고
공무원은 학점, 스펙 다 필요 없이 시험 한 방으로 들어가서 정신나간 짓만 하지 않는다면 정년 꽉꽉 채워 연금 짭짤하게 받을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는데
공기업은 들어가는 거에 대한 얘기만 있고 들어가서의 얘기는 별로 없는 것 같아 질문드려요.
공기업의 구체적인 메리트를 요약하면 어떤 것들이 있나요? 공무원 만큼의 안정성이 보장되는 건가요? 그리고 근무조건, 복리후생 또한 빵빵한 편인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한 산수유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한 산수유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공무원 공기업 대기업
돈
대기업 공기업 공무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한 며느리밑씻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백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
공무원보다 높은 급여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광대수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가지복수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복분자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가지복수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살벌한 일본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자료상으로는 그런데... 제 댓글은 복분자딸기님이 문과생이고 일반사무직 준비하신다는 전제로 쓴거니 참고하셔서 봐주시길...
그래도 관심가지는 공기업이라면 어느 정도 네임밸류가 있고 근무여건이나 페이에서 평타~평타이상 치는 곳을 생각하실텐데, 그런 조건을 갖춘 곳에 한해선 채용시장이 많이 힘들거라는겁니다.
공기업 자체로만 치면 수없이 많고 조건안따지고 보면 갈 곳은 많습니다... 다만 그런 곳은 9급 근무여건+페이보다도 못한 곳이 수두룩하다는 것이죠. 그걸 원하시는 건 아닐테니까요..
채용공고가 나면 어떤 계열의 회사에서 어떤 조건으로 일하게 되는지 자세하게 읽어보세요. 여자분이시면 순환근무나 근무지 등등 보이시는게 많을 겁니다. 아마 근무지, 조건 자체로서 열악한 곳은 뽑는 인원이 섭섭치 않게 있을 겁니다. 댓글쓴님이 여자분같아보여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가지복수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혹시 괜찮으시다면 어떤 공기업들이 신규채용에있어서 전년보다 대폭 줄었는지 알 수 있을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복분자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가 말한 대표적 예가 에이매치금공입니다...
전년보다 대폭 줄어드는 곳이 금공이라는거죠ㅋㅋ;; 이미 가시화된 것만 해도 대폭줄었어요. 예전 공고들보면서 채용규모 비교해서 잘 찾아보세요. 하반기가봐야 확실해지겠지 기사에서 명문화된 것, 현직 선배 몇 분에게 들은 것만 해도 2014 하반기는 정말 바늘구멍입니다. 지금 생각하신지 얼마안되셨으면 시야를 넓히심이... 한 해에 부산대에서 금공가시는 분들 몇 되지 않는데 그분들 갈 때와 비교도 안되게 채용규모 줄 예정입니다. 확실한건 하반기 가봐야 아는건데 그때되서 폭탄만 안고가기엔 너무 위험하죠. 그리고, 필기로만 뽑는 전형 외 여러 전형 티오가 늘거라서 시험준비하시는 분이라면, 그쪽으로 들어가는 문은 좁아진 마당에 더 +해서 더 좁아집니다. 그냥 지옥의 해라 보시면 될 듯... 그 외에도 괜찮다하는 곳 몇 곳 들은바로 내년 채용은 재미없을거라 하더군요. 대표적인 곳들 생각하시면 쉬울 겁니다 그냥. 자세히 적기에는 좀 그렇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가지복수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허약한 금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가지복수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고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좀 낮은 급은 임금은 9급 공무원 수준, 적당한 업무량, 정년보장인데 연금없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동의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서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고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서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상한 새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50대 이상이 60프로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