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공부해보신분들 또는 하고계시는분들..
글쓴이
- 2014.01.01. 22:47
- 2557
이제 4학년마치는 학생입니다. 취업준비로 자격증이나 어학공부하는데 아직 뭔가 큰 길이 안정해져있다보니까.. 부모님께서 한번씩 공무원 공부를 권유하셨는데 마침 이번에 뽑는 인원이 배수 이상으로 뽑는다는 걸 접하시고 저에게 안되도 조으니까 해보라고 거의 압박과 같은 권유를 해서 답답합니다. 기초지식도 없는데 그냥 평소보다 많이 뽑는다는 것 이유 하나만 믿고 몇 개월 공부해서 될 가능성이 있는지..? 또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경험자분들이나 이 분야 잘아시는 분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릴게요ㅠ
경험자분들이나 이 분야 잘아시는 분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릴게요ㅠ
권한이 없습니다.
영어쫌잘하시면 빠짝하면충분히가능. 열심히하느냐에따라서달렸음...
0
0
날씬한 금붓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씬한 금붓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가능
경쟁률이고 뭐고
국가직,서울지방직은 85점정도
지방직은 난이도따라서(국가직 서울지방직보다는 대체로 낮아요)
정도의 점수만 넘기면 합격선이니 해볼만해요
거기에 사람도 많이 뽑으면 그 정도 커트마저도 내려가니 정말 해볼만할거에요
0
0
아픈 고들빼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빨리 결정하세요...올해치신다면 구급은 4월이니 얼마 안남았습니다 강의 듣는 시간만 해도 꽤 걸릴텐데..
0
0
황홀한 머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머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황홀한 머위
강의만들어도 5과목 다 하면 2~3개월 되지않나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2-3개월안에 강의만 듣는것도 대단한거죠 ㅋㅋㅋ 국사는 범위 어마어마함
0
0
고고한 수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고한 수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고고한 수련
허...ㅠ 그래도생각보다 부정적인 답이 적네요 힘들겠지만... 흐..
국어는 공부한적한번도 없고 국사는 한국사 잠깐했는데..
시간 마니걸릴까여?ㅠ
국어는 공부한적한번도 없고 국사는 한국사 잠깐했는데..
시간 마니걸릴까여?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2014. 2015 년에도 많이 뽑나요?
부산 지방직은 합격점이 어느정도인가요?
부산 지방직은 합격점이 어느정도인가요?
0
0
병걸린 애기현호색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병걸린 애기현호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4월시험인데 지금부터시작해서 될까요?ㅠㅠㅠ저도고민에빠졌네요
0
0
답답한 갓끈동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답답한 갓끈동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방직은 6월 시험 아닌가요?
0
0
찬란한 골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찬란한 골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6개월에 붙는사람들은 아마 영어를 잘하시는분일겁니다 영어기출푸셔서 80이상나오면 4월은 힘들겟지만 6월시험을 노릴수는 있습니다^^
0
0
어두운 갈퀴덩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두운 갈퀴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