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연봉

글쓴이
  • 2014.01.02. 16:21
  • 3321
초봉 기준으로 세전 얼마는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세요?

그냥 일반적인 생각이 궁금해서 써보는 거니 싸우지 마시고
남녀의 생각을 비교하기 위해ㅎ성별이랑 금액을 써주세요ㅎ

전 남자고 3500 정도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ㅎ공무원은 논외로 할께요~연금이 좋으니^^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58
힘좋은 가는잎엄나무 14.01.02. 16:22
여잔데 제가버는거랑 똑같았음 좋겠어요ㅋ
많지도 적지도않게
0 0
글쓴이 글쓴이 14.01.02. 16:24
힘좋은 가는잎엄나무
결혼비용 등도 동일하게 부담해도 된다고 생각하시나요ㅎ??
0 0
힘좋은 가는잎엄나무 14.01.02. 16:28
글쓴이
참고로 밑에글 제가쓴겁니다.
0 0
나쁜 참회나무 14.01.02. 16:27
초봉 3500 진짜 박봉입니다 ㅠ
세후 130/260 이렇게 받아요 상여금제로 받으면... 물론 격달마다 2배고 명절끼면 3달연속 260이상 받고 이래서 크게나쁘진않은데
130받으면 항상 마이너스
0 0
글쓴이 글쓴이 14.01.02. 16:28
나쁜 참회나무
제가 잘 몰라서 그런데ㅎ130과 260은 뭘 의미하나요ㅎ?
그리고 제가 쓴 3500은 기본급만 말한거에요ㅎ
0 0
나쁜 참회나무 14.01.02. 16:31
글쓴이
기본급 계약서에 170만원 정도로 월급계약하면
2달에 한번씩 2배로 줍니다 상여금으로 (이게 기업에서 퇴직금 적게주기위한 꼼수라죠)
그리고 추석 설에도 상여주면
결국 170*(12+6+2) = 3400

근데 이게 세후로하면 기본급 130쫌 넘어요
상여는 260보다는 쪼금 많이나오는데 계산상 그냥 260적었음
0 0
글쓴이 글쓴이 14.01.02. 16:33
나쁜 참회나무
복잡하네요...제가 아는 곳은 1년차에 성과급은 없고 세전 3700이라던데, 이 경우는 단순치 나누기 12인건가요?
0 0
나쁜 참회나무 14.01.02. 16:35
글쓴이

상여있는 회사면 무조건 나누기 20입니다


거기다가 세금 떼고 연금 떼고

0 0
사랑스러운 파인애플민트 14.01.02. 16:28
4500은 되야하지 않나 고용안정도 안되어있는데
10년후 준비하려면
이래봤자 세후 300될랑말랑
0 0
나쁜 참회나무 14.01.02. 16:28
사랑스러운 파인애플민트
세후300넘는직업이 거의없음
세전연봉높아도 다른명목으로 다 뺏아가고
주변에 이야기 들어보면
세후 300넘는건 거의 외국계금융회사나 좀 특이한회사들
나머지는 다 세후 200대 아무리 연봉이 사천넘고 이래도 다 성과급빨이거나 다른명목
0 0
글쓴이 글쓴이 14.01.02. 16:31
나쁜 참회나무
남자분이신가요ㅎ?4500을 기본급으로만 생각하시는 건가요?
0 0
사랑스러운 파인애플민트 14.01.02. 16:34
글쓴이
성과금이랑 기타수당 치면 5000왔다갔다 하겠죠
인상율도 중요하겠고
0 0
사랑스러운 파인애플민트 14.01.02. 16:31
나쁜 참회나무
공기업이 3000왔다갔다로 알고 있는데 연봉오를수록 실수령은 차이 적어짐
결국 일년에 1000정도 차이나는걸로 미래 대비해야됨
그러니 공기업이 최고겠지만
0 0
나쁜 참회나무 14.01.02. 16:34
사랑스러운 파인애플민트

공기업은 복지포인트나 이거저거 다 합쳐서 3000넘음

전~~~~~~~부 싸그리 모아서 '돈'이 될만한거 다 합쳐서 계산함


추리하게

0 0
다부진 큰앵초 14.01.02. 16:33
세전 5500은 되야 주말에 외식가능할듯
0 0
글쓴이 글쓴이 14.01.02. 16:35
다부진 큰앵초
삼물이나 현중아니면 그런 곳 없을 듯 하네요...
0 0
사랑스러운 파인애플민트 14.01.02. 16:37
글쓴이
삼물이 5500되요? 현차나 현중은 될것 같고
삼전도 성과하면 될것같긴한데
0 0
글쓴이 글쓴이 14.01.02. 16:38
사랑스러운 파인애플민트
55까진 안 되는데ㅎ꽤 높은 걸로 알아요ㅎ
0 0
나쁜 참회나무 14.01.02. 16:39
글쓴이
요즘경기 보고 말씀하세요
거 한 4~5년전에야 그랬겠죠
0 0
사랑스러운 파인애플민트 14.01.02. 16:41
나쁜 참회나무
경기가 어찌됐든.. 4,5년 전보다 봉급은 올랐죠
0 0
나쁜 참회나무 14.01.02. 16:43
사랑스러운 파인애플민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web4click&logNo=110173734050

이거보시길 ㅋㅋㅋ
0 0
사랑스러운 파인애플민트 14.01.02. 16:46
나쁜 참회나무
지금 삼물 이야기 하잖아요? 님 링크에도 건설경기가 안좋지만 금융담으로 많이 받는다네요 ㅋ
0 0
나쁜 참회나무 14.01.02. 16:47
사랑스러운 파인애플민트
http://consline.co.kr/4838
0 0
사랑스러운 파인애플민트 14.01.02. 16:49
나쁜 참회나무
그러니까 저게 4 5년 전보다 오른건데요?
0 0
나쁜 참회나무 14.01.02. 16:50
사랑스러운 파인애플민트
아 예 예
올랐다는거 자체를 부인한게 아니라
5500에 대한 반박정도로 생각하세요 ㅋ
0 0
사랑스러운 파인애플민트 14.01.02. 16:53
나쁜 참회나무
삼물정도면 성과터지고 현장수당 더하면 5000은 넘길듯요 해외나가면 세후5000도 될꺼고
기본급으로 친다고 하시면 할말없구요
0 0
잉여 낙우송 14.01.02. 16:43
사랑스러운 파인애플민트
오천은 넘어요 ㅋㅋㅋ
0 0
근엄한 산초나무 14.01.02. 17:01
잉여 낙우송
삼물 정도면 오천은 될듯
0 0
적나라한 금낭화 14.01.02. 16:36
세후 5,6000정도면 괜찮은거네
0 0
글쓴이 글쓴이 14.01.02. 16:37
적나라한 금낭화
플랜트 쪽 해외파견 아니면 세후로 그런 곳 없을 듯...하네요ㅋㅋ
0 0
적나라한 금낭화 14.01.02. 16:38
글쓴이
세상을 공대생으로만 바라보지 마세요
0 0
사랑스러운 파인애플민트 14.01.02. 16:40
적나라한 금낭화
금융도 힘들텐데요? 법조계도 김앤장쯤 안되면 무리일것 같고.. 자영업은 제끼구요
0 0
적나라한 금낭화 14.01.02. 16:43
사랑스러운 파인애플민트
ㅋㅋ
0 0
나쁜 참회나무 14.01.02. 16:42
적나라한 금낭화
대졸공채를 누가 세후 5천 주고 씁니까ㅋㅋ
전문직이나 뭔가 프리미엄이 있지않고서는요
0 0
적나라한 금낭화 14.01.02. 16:44
나쁜 참회나무
전문직이에요
0 0
나쁜 참회나무 14.01.02. 16:45
적나라한 금낭화
세상을 전문직마인드로만 바라보지 마세요

그리고 전문직=문과 아니고 공대도 전문직 있죠
의전 약전도 있고요
여긴 일반 대졸공채에대한 이야기 하고있는데 갑자기 전문직이야기를...
0 0
적나라한 금낭화 14.01.02. 16:48
나쁜 참회나무
??그냥 얘기해보자길래 적어봤어요 기분 안좋으셨으면 미안해요~ 그리고 일반 대졸공채라는 이야기는 안보이네요~
0 0
나쁜 참회나무 14.01.02. 16:50
적나라한 금낭화
그냥 따라해본거에요 ㅋㅋ 기분나쁜건아님
0 0
글쓴이 글쓴이 14.01.02. 16:50
적나라한 금낭화
음 ....정말 궁금해서 그러는데 어떤 전문직종이 초봉, 세후로 5.6천 받아요?
0 0
착한 꽃치자 14.01.02. 21:52
글쓴이
0 0
글쓴이 글쓴이 14.01.02. 16:48
적나라한 금낭화
어떤 전문직이 그렇게 많이 받나요?
회계사, 세무사는 좀 많이 아는데, 4대법인에서도 그렇게 못 받는데 어떤 사회초년생을 세후로 그렇게 많이 버나요?
0 0
나쁜 참회나무 14.01.02. 16:51
글쓴이

회계사는 4대 법인 가도 초봉은 그렇게 안쎔

연차 올라갈수록 상승폭이 강하고... 근데 한 10년일하고 나오는것같더라고요
변호사일거같은데 왠지

근데 전문직은 보니까 경비처리가 잘 돼서
밥값이나 그런거 안들고 기타비용이 안들어서 월급자체만으로 세이브 가능

0 0
글쓴이 글쓴이 14.01.02. 16:46
적나라한 금낭화
문과생입니다^^
0 0
침울한 솜나물 14.01.02. 16:40
연봉 5400 인 기업과 연봉 4500인 회사에 취업이 되었습니다.
윗분들 말대로 세전에는 무려 900차이이지만 5400인 곳의 지역은 물가가 너무나도 쎄서...
연봉도 지역에 따라 어느정도 타협보는게 낫다고 생각드네요.
0 0
사랑스러운 파인애플민트 14.01.02. 16:44
침울한 솜나물
5400이 날 듯 지역물가 차이래봤자 국내인 이상 다 극복 가능해서 집값 빼면 900이 훨 메리트 있을듯 하네요
0 0
난감한 병솔나무 14.01.02. 16:45
메이저 증권사도 연봉계약할때 직접 싸인하는 기본급은 초봉 4500정도임
0 0
돈많은 개불알풀 14.01.02. 17:01
약사기준 월수도권 350 지방권 +100 전문의기준 실수령 월700~1500(과에따라 현재 정신과가 젤쌤 월급의사는)보통 900정도
0 0
다친 큰까치수영 14.01.02. 17:07
돈많은 개불알풀
요새 약사 품귀현상 때문에 현재 부산대 병원 약사는 월 600정도 받는다고 하더라구여. 약전으로 바뀌고 과도기상태라 지금 페이약사가 많이 없다고 함. 이제 쏟아져나오면 말이 달라지겠지만.
0 0
돈많은 개불알풀 14.01.02. 17:16
다친 큰까치수영
제예상보다 더많이받네요 ㄷㄷ; 보통 약사들 페약쏟아지면 지방은 350생각하고있던데. 이건 그때되봐야알듯. 의사도 쏟아진다해도 여전히많이버니
0 0
돈많은 개불알풀 14.01.02. 17:02
솔직히 전문직은 빼야됨; 비교가안됨;
0 0
발냄새나는 은백양 14.01.02. 17:03
세전과 세후가 뭐죠?
1학년이라..,첨들음
0 0
돈많은 개불알풀 14.01.02. 17:05
발냄새나는 은백양
세금때기전 세금때기후. 연봉5000기준 세금때면 3900?정도남을꺼에요. 여기서 이제 12나누고 어쩌고저쩌고하는거임
0 0
나쁜 참회나무 14.01.02. 17:07
발냄새나는 은백양
5천만원이다 하면 월급 500가까이 될거같지만
세금 국민연금 건강보험 이런저런거 다 떼고나면
통장에 들어오는돈은 얼마안되는거에요
0 0
침착한 튤립나무 14.01.02. 17:23
교사든 담임+특별수당 하나정도붙으면
월 평균 210입니다(급식비포함)
0 0
질긴 풍접초 14.01.02. 17:30
침착한 튤립나무
세전? 초등인가요? 고등은 담임+보충+야자 뛰면 초봉도 세"후" 230 나옴. 단 신규는 담임 안시켜주니까 2년차부터..
0 0
침착한 튤립나무 14.01.02. 17:31
질긴 풍접초
세후요
제 전공의 경우입니당
0 0
깜찍한 벚나무 14.01.02. 20:10
작년꺼지 고교 기간제 교사였습니다
학교에서 보충수업 제일 많이 했더니 통장에 300 넘게 찍히네요..
0 0
머리나쁜 밀 14.01.03. 00:12
전 세 후340찍히는데 내 연봉이 얼마지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