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원제 들어가는게

글쓴이
  • 2014.01.02. 20:12
  • 1904
메리트가 뭘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5
고상한 비짜루 14.01.02. 20:29
한참 생각해 봐야 겠는데요 ㅎㅎㅎ
0 0
잘생긴 창질경이 14.01.02. 20:44
살아본결과...진짜 고시급시험준비할거 아니면, 특히 바깥저녁약속 술약속 잦으면 효원재비추요. 그냥 과외두탕 뛰어서 달 60정도 벌어서 고시원들어가세요. 집에서용돈 20만원정도 받아서. 거기 사람들부터가 피폐하구요. 내려가기 귀찮고 올라가기더귀찮은데구요. 분위기가.. 사람사는곳이아니에요. 수험생한텐 최적이겠지만.
0 0
글쓴이 글쓴이 14.01.02. 21:08
잘생긴 창질경이
그러니까 결론은 수험생들에겐 좋은건가요??
0 0
잘생긴 창질경이 14.01.02. 21:33
글쓴이
효원재에 틀어박혀공부할 수험생한텐 좋은거같아요. 근데 예를들어 건도에서공부하시면 건도에서 효원재까지 걸어올라와야함. 밥때마다 건도에서 진리관까지 댕겨야되고.. 한밤중에 효원재에있으면 나갈데가없는게 원래젤큰 메리트인데, 어차피 자정넘어 건도에서귀가할거면 그런메리트도없고.. 알아서판단하셔요~
0 0
잘생긴 창질경이 14.01.02. 21:35
잘생긴 창질경이
아 저도 효원재 수험생이지만 방학때 잠깐 정문에서 살았는데 천국이었습니다. 개강하고 다시 효원재들어왔는데 웰컴투더헬... 교도소사는기분.
0 0
글쓴이 글쓴이 14.01.02. 21:39
잘생긴 창질경이
아 감사합니다! 잘 몰랐었는데 덕분에 좋은 얘기 듣고가요~
플러스로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0 0
머리나쁜 청미래덩굴 14.01.02. 20:58
다들 자기 힘든 것 때문인지 진짜 예의 없는 사람들 많음
끊임없이 떠들고
특히 같은 고시 사람들끼리 눈치도 보고 험담도 함 ㅋㅋㅋㅋㅋㅋ
좋은 사람도 많지만..... 살아본 결과 그다지 추천하지 않음
멘탈강하고 남한테 쓴소리 잘한다면 살아도 괜찮을 듯
0 0
글쓴이 글쓴이 14.01.02. 21:08
머리나쁜 청미래덩굴
아 그런가요?? 그런건 생각해본적도 없었거든요 그냥 공부가 잘될까 안될까만 생각했었는데
0 0
근엄한 비수수 14.01.02. 21:14
멘탈은 강하지만 남한테 쓴소리 하긴 어려워해서 효원제는 안되겠군여......ㅠㅠ 대충 댓글들보니 어떤 분위긴지 알겠음...
0 0
머리나쁜 청미래덩굴 14.01.02. 21:23

같은 라인에 사는 사람들이 조용하다면 수험생활하기 편하실듯
공기 좋고, 밥 3끼 꼬박꼬박 먹을 수 있고
근데 워낙 방음에 취약한터라 .....
잘때 귀마개껴도 소리 다들림
같은 층 라인 사람들이 어떤 사람이냐에 따라 복불복임

플러스 강한 멘탈!

0 0
글쓴이 글쓴이 14.01.02. 21:42
머리나쁜 청미래덩굴
결국은 멘탈이군요... ㅋ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0 0
잘생긴 창질경이 14.01.02. 21:45
글쓴이
저기.. 저분이 강한멘탈이라고 하는 말은 굳세고 끈기있고 뭐그런뜻이 아니라 모질고 남한테아쉬운소리하고도(듣고도) 미안해(상처받지)하지않는 당당한 성격을 말하는거에요.
0 0
머리나쁜 청미래덩굴 14.01.02. 21:47
잘생긴 창질경이
정확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
어찌 되었든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
화이팅!
0 0
힘좋은 동부 14.01.02. 21:30
맑은공기
0 0
적절한 채송화 14.01.02. 23:12
자유관이 효원재보단 방음이 되는 편인가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