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의견
- 2014.01.03. 19:50
- 2535
이번에 2학년 올라가는 공대생이구
전과준비로 2학년1학기 4.1정도는 맞아야하는 상황입니다
엄마랑 이런저런 얘기하다가 9급한번쳐봐라 학교공부도하며.물론 쉬운건 아니지만 붙으면 진심 차를 사주겠다
우리 엄마 해준다면 해주는 사람입니다 ㅋㅋ
갑자기 혹해서 그런데
솔직히 붙을 확률 낮다고 생각도 되고그시간에 학교공부를하면 4.5도 받겠다 우수게소리로 말도하고 했는데요
9급붙어도 갈것도아니구 7급이면 감사합니다 가겠지만요 ㅋㅋ
9급붙으면 7급도 쳐보고. 하랍니다 뭐 말은 쉽죠
여기서 공무원준비하시는분도 많고 한데 9급이면 여러 상황에 의해 1년안에 붙을수도 있다잖아요
여러분같으면 이상황에서 어떻게 하시겠나요?
조언을 구한다기보다 여러분이 이상황이면 어떻게할지 궁금합니다 ㅋㅋ
전 학점과 전과가 더 급해서 거기에 집중하려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과감한 푸크시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한 풀솜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차고 나발이고 하고싶은걸 하세요
차 한대 끽해봐야 몇천인데 그거에 님 진로를 결정해버릴겁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까치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따듯한 백화등]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따듯한 백화등]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때리고싶은 망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엄마생각은 9급붙고 또 준비하면 7급붙고 할거라생각되나봐요
친척형들이졸업하고 몇년씩 공무원준비하다가 실패하고그랴서 거기서 뭐가 꽂히셧나봐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냥 공무원쪽에 관심이 있으면 도전해보세요
어떤 시험이든 꼭 붙어야겠다는 각오가 없으면
어렵습니다.
쉽게 한번 쳐보지 하는 생각으로 덤비지 마시길~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박한 장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렴한 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ㅎ결과적으로 제가 하고자 하는 것에 최종합격했고ㅎ가깝고 먼 친척한테서 전화 불나게 오고, 부모님은 회사에 떡 돌리고 회식 쏘고?하셨습니다ㅎ
집에서 9급하란 것에 흔들리지 마시고 본인하고 싶은 것 하셔서 멋지게 이루세요ㅎ 차...벤츠 정도 아니면 좋은 곳 가서 그냥 본인 돈으로 사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수송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떡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털많은 꽃며느리밥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때리고싶은 망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과준비로 4.1 준비하면서도..9급준비 한번 해보세요
이번겨울방학 풀타임 9급공부. 학교다닐땐 평소에 조금씩. 여름방방학때 풀로 올인.
이스케쥴로 1년만 해보세요. 충분히 붙을 수 있습니다.
서연고같은데서는 학교다니면서도 변리사 1차시험 합격하고 그럽니다.
또 직장인분들 직장다니면서 퇴근하고 악으로 공부해서 1차붙는 사람들 많아요. 2차는 물론 전업으로 해야하지만..
9급도 잘골라서 한번 해보세요 그렇게 어렵지않아요..
제가 듣기로 경쟁률만 쎌뿐이지 머리로 치면 할만합니다. 어떤직렬은 신청인원은 많은데 막상 시험장가면 안오는사람들이 많아서 자리가 널널하다던데요?
대학생때, 1년 잘보낸다고 차 생기는사람 많이 없어요.
보아하니 이제 1학년 끝나신거같은데 20대초반이면 인생 많이 남앗습니다
독으로 악으로 앉아잇고 ..공부하는 습관도 들여지고,
떨어진다고 해서 의미없이 보내는게 아닌거같은데요?
학기중에 공부 비중만 잘 조절 잘하시면 님 미래에 어떤 악영향도 없을것같네요.
학기중엔 딱 하루 5시간만 9급준비한다고 생각하세요. 잠을 좀 줄이시구요 충분히 두마리 토끼 가능합니다.
진짜 1학년 허무하게 보내는 대학생,, 놀러다니는 대학생
미래 스펙준비한다해봣자 영어, 어학연수,랩실, 공모전봉사활동 등등인데
그거 3~4학년 가서도 충분히 할수 잇어요. 거기다 전과까지 할 생각이시면 지금 스펙준비해봣자 별 필요도 없구요.
저같으면 바로 합니다ㅋㅋㅋ 차잇는게 얼마나 좋은데...
독으로 악으로 해보세요 .
혹시 압니까
젠쿱 또는 bmw 타고 학교다닐수 잇을지 ㅋㅋ 좋잖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주름조개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여건은 2학년올라가고 군대갔다온상태거든요 의지만있으면되는데..
그런차는 아니구요 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한 풀솜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병걸린 갯완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때리고싶은 망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즐거운 달맞이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