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맞춤법....ㅠ.ㅜ
- 2014.01.06. 04:06
- 1784
이런 말들은 대체 어디서 주워들어오는걸까요.........
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즐거운 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강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울한 은목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법상으론 어떡하지가 맞고 맞춤법상으론 어떻하지가 맞다니 이건 또 무슨 개소리인가요 ㅋㅋ
아는 척 하기 전에 네이버 검색이나 해보고 오세요. 어디 가서 이런 말 떠벌리지 마시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울한 은목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건 뭐 설명해줘도 이해를 못하니..
무식한것들 앞에서는 말도 못하겠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울한 은목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법은 문장을 구성하는 규칙에 관한 걸 말한다 ^^
어떻해 에서 틀린 단어는 없으므로 맞춤법이 틀린것은 없고
어떻 + 해 가 아닌 게가 붙어야 하는 어법상 오류란거지
질문 내용과 본문 사이의 미묘한 차이로 드립친건데
이걸 받아들일 지식도 자세도 안갖춰져 있으니..ㅉ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울한 은목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뭐 사람을 못까서 안달난 놈들만 모였나 웃기지도 않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울한 은목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글은 전혀 어법이랑 관계 없는 내용인데요 어법이 여기서 왜 나옴 ;;
국문학과는 아니지만 언어 계열 과에 재학 중인데 제가 보기엔 님이 어법에 대해 잘 모르고 계신 거 같네요 ㄷㄷ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산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떻해, 어떻하지 둘 다 틀린말입니다
이딴 사람이 부산대 다닌다니 참 한심하네요
하다못해 아는 척 하기 전에 네이버 검색이나 해보고 오시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울한 은목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산대 다닐 자격있으시니
제목에 맞춤법이라고 해서 한끗 비튼 드립인데
혼자 진지잡수시고 난리났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울한 은목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가아는 한줄 짧은 지식으로 남쳐까내리 바쁘고
설명을 해줘도 이따위로 받아들이니...ㅉㅉ
이런게 인간인척 하는게 부끄럽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네이버 검색만 해봐도 은목서님 말이 맞는데 무슨 근거로 틀렸다고 하시는지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산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언어학 개론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법은 저런 거 판별하는 분야가 아닙니다 ㄷㄷ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산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국립국어원에서 검색해봐도 저게 맞다는 말은 안해요 어법이든 맞춤법이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산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확실히 알고 말을해요 ^^
어법상의 오류가 아니면 도대체 어디에 오류가 있단건지
어처구니가 없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틀린 걸 틀렸다고 한 거뿐인데 되게 뭐라하시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산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되게 뭐라해놓고 누구보고 뭐라는건지..
아닌건 아니라 했을뿐인데 뭐 받아들질 않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울한 은목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똑똑한 홑왕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굳이라규 굳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감한 해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연한 사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강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울한 은목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강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잉여 맨드라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강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강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협죽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조한 개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태연한 물레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좋은 지칭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똑똑한 미국나팔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한번만 봐죠.....naver...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타래난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잉여 맨드라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상냥한 산수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심한 물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푸짐한 하와이무궁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며느리배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문안 - 안부를 묻다
않해 - 국적불명
어떻해 - 맞는말임 어떡해는 어떻게 해의 준말
어떻하지 - 맞는말임
젖갈 - ..... 젖으로 담궛나
찌게 - .. 이걸 확마
월룸 - ...면벽 수행할기세. 아미타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