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전역한 학생인데 질문좀 받아주세용
- 2014.01.06. 21:57
- 1540
11학번이구요 복학준비생인데요
궁금한개 두가지가 있어서요
1. 제가 6영역(제2외국어)을 영어과목만 들어도 된다고 해서 영어과목을 두개 들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영어과목은 한 과목만 인정해준다고 하더라구요...즉 할려면 영어과목+제2외국어과목 해야되는데..
전 영어과목을 두개 들어버렸으니 한과목은 나중에 일선으로 넘어가고.. 제2외국어 딴걸로 하나 더들어야하나요?
2. 그리고 저는 실용영어 1,2를 나중에 어차피 토익할꺼 토익점수로 대체하려고 뻗대고 있었는데
친구가 그러던데 글로벌영언가 뭔가? 그걸로 바뀌었다고 하더라구요 토익대체점수도 제한도 올랐고..
11학번도 고대로 적용인가요 글로벌영어로? 대체점수가 얼만지도 궁금하고...
또 아직 실용영어로 들을 수있는 기회가있는지..또 기회가 언제까진지..
2번은 제가 읽어도 횡설수설이네요 부탁드립니다 선배님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세열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2학년으로 복학하는데 19학점까지 들을 수있다던데 어떻게 짜야할지 고민이 좀 되어서요..
학교 좀 널널하게 다니고싶긴한데 하아 꽉꽉 채워듣는거 추천하시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학과마다 틀리긴 한데
재수강 할 과목들이 많으시다면 아무래도 꽉꽉 채우셔야겠지요~
혹은 계절학기를 원치않으시면 미리미리 꽉꽉 채워 들어서 나중에 빈 자리에 재수강 과목을 넣는 방식으로 해도 괜찮습니다
재수강 할것도 없으시도 널널하게 다녀도 재수강 없이 패스할 자신이 있으시다면 여유있게 들으시는것도 좋겠지요
졸업까지 수강 커리큘럼과 남은 교양과목 들을 쭉 보시고 계획을 한번 세워보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세열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재수강 할것도 없고 널널하게 다녀도 재수강없이 패스할 자신이 있다면...
말씀감사합니다 다시 한번 짜봐야겠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걍 초과이수한게 될꺼에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때리고싶은 곰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쎄빠지게는 아니지만 들어논건데 새로 다시해야된다닝.. 답변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연쩍은 백일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너무 안일하게있었네요 말씀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11학번인데 졸업을 못 하게 되려나?? ㅜ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연한 새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2번 글영은 제가 아는 바로는 13학번부터 적용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 전 학번까지는 실용영어 듣는걸로 알고 있구요
아직까지는 실용영어가 개설되어있습니다~
점점 줄여나간다고는 하네요 얼른 들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