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학사취득후 미국에서 석박사 취득하는경우 영어는 어떻게 준비하나요?
글쓴이
- 2014.01.07. 11:17
- 1394
어떤 사람들 보면
한국에서 대학 졸업한 뒤에
미국에서 석사나 박사 학위를 취득 하는 사람이 있던데
이런 사람들은 영어를 어떻게 준비하는 건가요?
기본 회화야 어떻게 하면 된다지만
전문용어가 자주 사용되는 수업, 논문쓰기의 경우
상당한 정도의 아케데믹 영어가 필요할텐데
한국에 있을때까지는 그다지 영어에 특별한 능력이 있지 않은것 같았는데도
석박사학위 잘만 따고 오는것 같더라구요.
그 사람들 글쓴거나 말하는거 들어보면
"죽을 고생을 했다"라고는 하지만
노력으로도 안되는게 있고, 그 죽을 고생이면 한국에서 뭘해도 될텐데
굳이 외국으로 나갈 필요가 있었나 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런 사람들은 석박사학위에 필요한 영어실력을 어떻게 얻은 것일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전공 관련 단어는 많이 없고 계속 보다보면 그 단어가 그 단어죠
0
0
게으른 백정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으른 백정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게으른 백정화
학사학위랑 석박사 학위가 학문분야에서 괴리감이 커 보이는 사람들은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른전공은 모르나 저는 현재 수학과인데 석사 우리나라에서하고 박사 외국가서하는 선배들 마니밧고 저도 그러케 준비중입니다
대부분보니까 석사때 정말 죽어라 영어만 공부하더라구요 교수님들이랑 선배들도 영어만 공부하라고합니다 토플 gre 점수가 잇어야 입학이 가능하니까요 당연히 전공시험도 잇구요
그리고 왜 외국가냐고 말하시면 다른전공은 전혀모르니 수학전공자 입장에서만 말씀드릴게요 솔직히 우리나라에서 성공하려면 설포카에서 학위받아야되는데 부대학부 출신으로 거기가서 살아남는게 정말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아무래도 우리나라보다는 미국이 전공이 더 다양하고 대가들이 만아서 외국을 가려고하는겁니다
대부분보니까 석사때 정말 죽어라 영어만 공부하더라구요 교수님들이랑 선배들도 영어만 공부하라고합니다 토플 gre 점수가 잇어야 입학이 가능하니까요 당연히 전공시험도 잇구요
그리고 왜 외국가냐고 말하시면 다른전공은 전혀모르니 수학전공자 입장에서만 말씀드릴게요 솔직히 우리나라에서 성공하려면 설포카에서 학위받아야되는데 부대학부 출신으로 거기가서 살아남는게 정말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아무래도 우리나라보다는 미국이 전공이 더 다양하고 대가들이 만아서 외국을 가려고하는겁니다
0
0
잘생긴 부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잘생긴 부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구 외국석박사 딸 때 아마 토플성적도 요구할 거에요..그 때 정말 기본적인 어휘들은 깔아놓고 ㄱㅏ게 되죠
0
0
찌질한 노간주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한 노간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과마다 다른지는 모르겠지만 경영학 석사과정이라면 토플점수로는 모자랍니다. GRE, GMAT 점수가 필요하구요. 이 시험 공부가 상당히 빡셉니다.
0
0
착한 능소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한 능소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착한 능소화
모든과에 GRE는 필수입니다
1
0
미운 벌개미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미운 벌개미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