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활1급 vs 정보처리기사

글쓴이
  • 2014.01.07. 18:22
  • 10528
워드,파워포인트만 다룰줄아는 컴터못하는 문과생입니다.
컴활1급 과 정보처리기사 중 어느 것이 좀더 수월하게 취득할 수있을까요?
조언부탁드립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5
빠른 상추 14.01.07. 18:24
정보처리가 훨씬 쉬워요. 컴활은 혼자서 하기 무리~
0 0
글쓴이 글쓴이 14.01.07. 18:24
빠른 상추
아 컴활은 어려운것이였군요! 감사합니다!
0 0
키큰 술패랭이꽃 14.01.07. 18:24
컴맹입장에서 컴활1급은 GG... 차라리 토익990을 따고말지...
0 0
글쓴이 글쓴이 14.01.07. 18:25
키큰 술패랭이꽃
컴활은 상시시험이더라구요 그래서 끌렸어요! 답변감사합니다!
0 0
참혹한 자리공 14.01.07. 18:31

정보처리기사는 졸업예정자나 졸업자만 가능한 시험입니다 ㅡㅡ;;


두 시험은 비교 자체가 불가능한 시험인데...

0 0
글쓴이 글쓴이 14.01.07. 18:57
참혹한 자리공
아 전 2월졸업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0 0
밝은 참새귀리 14.01.07. 19:08
글쓴이
언제 따실 생각이신가요? 상시가 없어서....
기사는 참고로 전공자라면 필기 시험 하루전, 실기 시험 하루전에 그 해, 그 전 해 기출만 대충 풀고 합격하는 사람이 많죠...아니라도 기출을 어느정도 외우고 하면 쉽습니다...ㅎㅎ
0 0
글쓴이 글쓴이 14.01.07. 19:29
밝은 참새귀리
올해 삼월에 필기시험이 있더라구요 그때 쳐볼생각입니다. 비전공자라 시간을 좀 들여야겠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출열심히 참고할께요! 조언감사합니다!
0 0
밝은 참새귀리 14.01.07. 19:35
글쓴이

전 올해 2차시 필기 + 3차시 실기로 합격했는데요.
전공자라서 편하게 쳤는데, 3차시 실기는 2차시 실기 문제였던가? 데이터베이스의 경우 문제 똑같고 빈칸이라고 해야하나 뭐 그거만 달리 나왔었습니다. 과목이 몇 개 있는데, 전산영어 이런건 공부 안하고 다 틀려도 되고 데이터베이스 하나만 다 맞춰서 60점이라서 합격할 수 있을 정도로 기출 의존도가 높습니다. 건승하시길 ㅎㅎ

0 0
초연한 꿩의밥 14.01.07. 19:01
가산점 때문인가...?
0 0
글쓴이 글쓴이 14.01.07. 19:30
초연한 꿩의밥
겸사겸사 쳐야할 이유가 생겨서요^^
0 0
포근한 마타리 14.01.07. 20:02
아예 컴퓨터 만질줄모르는거 아니시면 이삼주만에 컴활 1급땁니다 시간남아서 여유있으시면 빠짝하심 충분해요.
컴활이 많이 쓰이긴하는데 엑셀이있어서..
군대에서 시나공 책사서 필기 실기 이주반만에 땃습니다.
0 0
방구쟁이 계뇨 14.01.07. 20:28
컴활 이삼주??? 초보시면 어려우실듯... 예전의 컴활과는달라요.. 예전 기출문제에비해 더 어려워졌더라구요..ㅠㅠ
0 0
꼴찌 탱자나무 14.01.07. 21:03
저도 컴퓨터 잘 모르는데 컴활 필기 상시시험은 문제은행식이라 기출만 외우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2014년부터 윈7으로 바뀐다나, 그래서 급하게 12월 마지막 시험으로 일주일동안 공부해서 잘 찍어서 1점차로 붙긴했는데 많이 어렵던데요 ㅜㅜ
0 0
답답한 양배추 14.01.07. 21:07
컴활 쉬워요 그리고 상시라서 여러번 볼수도 있구.. 필기는 일주일정도 공부했고 실기는 3주쯤? 해서 한달내에 끝냈습니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