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이제 좀 하향될까요? 글쓴이 2014.01.08. 23:49 1785 2 취업반인데 공기업...이제 근무여건이나 복지 연봉 지금보다 하향될까요? 전망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추천0 비추천0 신고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 공유 목록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스 밴드 카카오톡 닫기 착잡한 실유카 14.01.09. 00:06 당분간은 내려가겠죠...ㅋㅋ근데 이런게 취업준비하는데 고민거리가 되나요? 하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올인하는 거죠..그리고 소위 이름있는 곳 아니면 공기업이라해도 정년빼면 매우 열악합니다. 좋은 곳은 하향되든 말든 좋은데 들어가기 힘듭니다. 목표의식 없이는 말이죠.현직에 있고...이번 개혁에도 좋은 복지, 연봉을 유지할 기관을 노리신다면 목표의식이 중요합니다. 복지 등은 나중에 고민할 사항이라 봅니다. 그리고 공기업이 정부 정책에 영향을 받는다면, 사기업은 경제에 더 크게 영향받습니다. 그리고 정부정책으로 공기업에 변화의 바람이 불더라도...노조 때문에 모든 걸 확 바꾸긴 어렵습니다...너무 고민마시길. 0 0 착잡한 실유카 댓글 내용 복사 당분간은 내려가겠죠...ㅋㅋ근데 이런게 취업준비하는데 고민거리가 되나요? 하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올인하는 거죠..그리고 소위 이름있는 곳 아니면 공기업이라해도 정년빼면 매우 열악합니다. 좋은 곳은 하향되든 말든 좋은데 들어가기 힘듭니다. 목표의식 없이는 말이죠.현직에 있고...이번 개혁에도 좋은 복지, 연봉을 유지할 기관을 노리신다면 목표의식이 중요합니다. 복지 등은 나중에 고민할 사항이라 봅니다. 그리고 공기업이 정부 정책에 영향을 받는다면, 사기업은 경제에 더 크게 영향받습니다. 그리고 정부정책으로 공기업에 변화의 바람이 불더라도...노조 때문에 모든 걸 확 바꾸긴 어렵습니다...너무 고민마시길.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확인 [착잡한 실유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확인 청아한 말똥비름 14.01.09. 10:29 윗분 말씀에 동감 지금 준비생으로서 커뮤니티 동향은 전혀....미동도 없습니다. 오히려 더 상향 평준화 ㅠㅠ 0 0 청아한 말똥비름 댓글 내용 복사 윗분 말씀에 동감 지금 준비생으로서 커뮤니티 동향은 전혀....미동도 없습니다. 오히려 더 상향 평준화 ㅠㅠ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확인 [청아한 말똥비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확인 권한이 없습니다.로그인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확인
착잡한 실유카 14.01.09. 00:06 당분간은 내려가겠죠...ㅋㅋ근데 이런게 취업준비하는데 고민거리가 되나요? 하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올인하는 거죠..그리고 소위 이름있는 곳 아니면 공기업이라해도 정년빼면 매우 열악합니다. 좋은 곳은 하향되든 말든 좋은데 들어가기 힘듭니다. 목표의식 없이는 말이죠.현직에 있고...이번 개혁에도 좋은 복지, 연봉을 유지할 기관을 노리신다면 목표의식이 중요합니다. 복지 등은 나중에 고민할 사항이라 봅니다. 그리고 공기업이 정부 정책에 영향을 받는다면, 사기업은 경제에 더 크게 영향받습니다. 그리고 정부정책으로 공기업에 변화의 바람이 불더라도...노조 때문에 모든 걸 확 바꾸긴 어렵습니다...너무 고민마시길. 0 0
그리고 소위 이름있는 곳 아니면 공기업이라해도 정년빼면 매우 열악합니다. 좋은 곳은 하향되든 말든 좋은데 들어가기 힘듭니다. 목표의식 없이는 말이죠.
현직에 있고...이번 개혁에도 좋은 복지, 연봉을 유지할 기관을 노리신다면 목표의식이 중요합니다. 복지 등은 나중에 고민할 사항이라 봅니다.
그리고 공기업이 정부 정책에 영향을 받는다면, 사기업은 경제에 더 크게 영향받습니다. 그리고 정부정책으로 공기업에 변화의 바람이 불더라도...노조 때문에 모든 걸 확 바꾸긴 어렵습니다...
너무 고민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