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말 뜻 바꿔야 할듯
글쓴이
- 2014.01.10. 12:49
- 1565
어제새벽 밤샘공부하다가 기숙사 올라가던 길에
웅비관 앞에서
술취한 두사람이
'야 이 개새끼야. 내가 그렇게 만만해?
시발놈아. 죽을래?'
하면서 서울말로 싸우던데요.
표준어의 정의가
교양있는 사람들이 쓰는 현대 서울말 이라는데
회의감이 들더라구요. 허허
웅비관 앞에서
술취한 두사람이
'야 이 개새끼야. 내가 그렇게 만만해?
시발놈아. 죽을래?'
하면서 서울말로 싸우던데요.
표준어의 정의가
교양있는 사람들이 쓰는 현대 서울말 이라는데
회의감이 들더라구요. 허허
권한이 없습니다.
0
0
미운 털진달래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미운 털진달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 사람들이 쓴 말은 비속어지 표준어가 아니지 않나요??
0
0
의연한 감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연한 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 사람들이 쓰는 말은 표준말이 아니죠 "교양있는 서울사람"이 아니니까
1
0
교활한 개구리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교활한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교활한 개구리밥
정답
0
0
잉여 자리공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잉여 자리공]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ㅈㄴ유치하네
그럼 부산깡촌 조폭어투가 표준어임?
영남권 천만명빼고 사천만명이 표준어쓴다
이 우물안개구리 촌놈아
그럼 부산깡촌 조폭어투가 표준어임?
영남권 천만명빼고 사천만명이 표준어쓴다
이 우물안개구리 촌놈아
1
3
난폭한 가는잎엄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폭한 가는잎엄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난폭한 가는잎엄나무
??ㅋㅋㅋㅋㅋㅋㅋ 해석이 안 되시나봐요...?ㅋㅋㅋㅋ
0
0
초조한 등대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조한 등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난폭한 가는잎엄나무
우덜은 우덜말 쓰는디 우덜 무시하당가?
0
0
착실한 연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연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착실한 연꽃
슨상님 계실때는 안이랫는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네 비추천 드릴게요
0
0
냉철한 섬말나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섬말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뭐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