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에 서울->부산 고속버스 몇 시간 걸릴까요?ㅠㅠ

글쓴이
  • 2014.01.13. 16:36
  • 9633
일이 있어서 지금 서울에 와 있는데요 ㅠㅠ
29일에 내려가려 합니다.
29일 12시 반에 고속버스를 타고 가려 하는데,
아는 언니가 그러는데 명절 때는 7시간~9시간쯤 걸릴 거라고 하네요...ㅠㅠ
아빠는 버스 전용 차로로 달리기 때문에 5시간 만에 갈 거라고 하고...ㅠㅠ
누구 말이 맞는 건가요?ㅜㅜ

흑흑 하필 날짜가 설날이랑 겹쳐서 ㅜㅜ...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8
촉박한 개불알풀 14.01.13. 16:49
4 .20 -30 전후 입니다 아마 차에 적혀 있을거에요
0 0
해괴한 자운영 14.01.13. 16:52
요즘 안막혀요 아버지말씀이 맞으심
0 0
키큰 으름 14.01.13. 16:52
일반 기차나 KTX가 최곱니다 자주 고속버스를 타는사람으로써 명절에 고속버스타면 7시간은 우스울겁니다.. 버스가 안갑니다..ㅡ ㅡ 무조건 기차나 ktx를 타세요
0 0
촉박한 개불알풀 14.01.13. 16:55
키큰 으름
고속버스 전용도로 때문에 훌딱 갑니다
0 0
재미있는 흰괭이눈 14.01.13. 17:09
키큰 으름
고속버스 안타보신듯
0 0
힘쎈 베고니아 14.01.13. 17:00
가격대비 생각하면 고속버스가 젤 괜찮은거같습니다.....

서울에서 쭉 내려올 때는 고속버스 전용도로때문에 금방 오는데, 아무리 막혀도 한 5시간이면 옵니다.
0 0
외로운 벼룩이자리 14.01.13. 17:11

어느시간에 가느냐 따라 다른데 심야우등을 타시면 평소랑 같은 소요시간 뽑을 수 있고
낮시간에 가면 그 당일에 어느 경로를 탈지는 확실하게 모르지만
경부타서 청주까지 운좋게 전용차로가 안막히면 무난하게 갈 수 있을텐데
영동 - 중부내륙 타다가 막혀버리면 짤 없습니다.
한마디로 케바케에요... 여유있게 6시간 이상 잡으셔야 할 것 같아요

0 0
돈많은 물달개비 14.01.13. 17:27
요즘에 서울 부산 가는 고속도로 잘 뚫려서 오래 안걸리던데 괜찮아요
0 0
꾸준한 왕버들 14.01.13. 17:28
저는 항상 설 전에 올라가서 설 지나고 내려오는데 이 경우는 전혀 막히지 않습니다.
그런데 그 반대의 경우라면........ 일반적으로 뉴스에 보도되듯이 7~9시간씩 소요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0 0
진실한 벚나무 14.01.13. 17:34
설이란걸 감안하면 기차를 미리 사시는게 어떨지.. 설에는 보통 내려가지 올라가지 않잖아여..
0 0
화사한 산딸나무 14.01.13. 18:20
밤에.타세요. 밤 12시~2시던가? 사이에 차있는데.그거 타면 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01.13. 19:20
모든 분들 답글 감사합니다!! ㅠㅠ 일단 이번에는 전용도로를 믿어보고 버스 타 봐야겠네요~~
0 0
한가한 궁궁이 14.01.13. 20:10
글쓴이
예매안하신거같은데 명절에는 버스표도 매진이되니 미리미리 확인해보세요
0 0
억쎈 월계수 14.01.13. 20:37
글쓴이
전용도로 특혜는 서울대전이 최고에요. 서울부산은 전용도로 오래타지도 않고, 보통의 경우엔 경부,중부내륙,경부,대구부산,양산부산,경부 순으로 진행합니다.
0 0
억쎈 월계수 14.01.13. 20:35
서울 부산 고속버스가 고속도로전용도로로 가는구간은 얼마안됩니다. 경부고속도로 서울ㅡ신탄진 구간만 해당됩니다. 그리고 서울부산행은 중부내륙타고 구미쯤에서 경부타고 다시 대구부산고속도로 탑니다. 버스 타실거면 전날밤 주무시지마시고 타세요. 끝없이 자도 아직 고속도로위일겁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01.13. 20:49
억쎈 월계수
헉 그 정도인가요......ㅠㅠ... 충고 감사합니다... 12시 반으로 예매해 놨는데 오전 시간대로 바꿔야겠네요. ㅠㅠ
0 0
억쎈 월계수 14.01.14. 02:01
글쓴이
저도 지금 서울이라 누구보다 알려드리고싶어서ㅎㅎ 동서울에서 타시면 좀 더 편할겁니다. 같은 고속버스라도 가격도 싸고 길도 덜막힐거에요.
0 0
어설픈 수련 14.01.15. 02:02
작년에 서울에서 설날 전날에 내려왔습니다. 그 때 막히긴 했는데 전날치고는 그렇게 안 막혔습니다. 물론 케바케라고 할 수 있겠지만 설날 29일에 내려오신다고 하시니 낮에 타지 마시고 심야타고 내려오세요. 고속버스 꽤 타봤는데 낮에는 주변이 밝고 고속버스 특성 상 소음도 있기 때문에 주무시기 쉽지 않을 겁니다. 심야버스 타시면 돈이 조금 더 해지더라도 오는 중간에 주무실 수 있기 때문에 그나마 편합니다. 그리고 부산에서 오는 고속버스는 크게 3가지 입니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이랑 노포, 동서울터미널이랑 노포, 동서울터미널이랑 해운대입니다. 집이 수영구, 해운대구, 남구 쪽이시면 해운대에서 타시는게 운임도 비교적 더 싸요. 시간이 50분 정도 더 추가되긴한데 이는 기장을 거쳐서 오다보니 더 시간이 길어지는 것 같습니다.

29일에 내려오시면 오전보다는 차라리 심야로 바꾸시고 아니면 28일 전날 심야로 오는게 더 좋을 것 같네요.
고속버스에서 시간이 길어지면 차라리 심야로 타는게 훨씬 덜 지루하고 편할 겁니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