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거가 문제인 이유
글쓴이
- 2014.01.14. 11:59
- 2066
제생각에는 이렇습니다
동거, 약혼 이런 것들로 혼인 전 단계를 가지는것 물론 좋습니다
근데 결국 이게 자신의 행동을 정당화 할 사유로 여겨질 수가 있는거죠
결혼까지 생각을 안하고 동거하고 약혼하는 사람 없겠죠, 동거를 결심할 당시에는 결혼까지 다들 생각하고
죽고못살았을 겁니다
근데 그게 시간이 지나서 질리고 서로 싫은점이 생겨서 헤어졌다
이해합니다
근데 저는 동거까지 갔으면서 그 정도 인연 끊을 정도로 칼같은 사람.....
그 사유가 어떻게 됐던 간에 약간은 색안경 끼고 볼 것 같아요
외국처럼 동거나 이혼에 대해서 개방적인 나라도 아니고요...
권한이 없습니다.
1
0
흔한 지칭개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흔한 지칭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흔한 지칭개
그니까 제가 하는 말이 그건데요
"정당화의 수단"
결국 헤어질 여지가 있기 때문에 동거만하는거요
우리나라문화가 거기에 쿨하다면 상관없는데 쿨하지 않으니까
동거했다는 사실을 숨기니까 문제 아닐지
"정당화의 수단"
결국 헤어질 여지가 있기 때문에 동거만하는거요
우리나라문화가 거기에 쿨하다면 상관없는데 쿨하지 않으니까
동거했다는 사실을 숨기니까 문제 아닐지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요즘 이혼하는 사람도 많잖아요. 특히 결혼한지 1,2년만에 이혼하는사람들도 점점 많아지고..
차라리 동거했다가 헤어지는게 낫다고 봐요
차라리 동거했다가 헤어지는게 낫다고 봐요
0
0
깨끗한 꼭두서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깨끗한 꼭두서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바로버림
0
0
개구쟁이 다정큼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개구쟁이 다정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결혼은 결혼했으니까 참고 맞춰주는게 있지만
동거는 불만이 있으면 쉽게 헤어짐을 결심하는게 아닐까요
뭐 어쨋든 개인적으로 동거를 반대이긴합니다만 세상에는 너무 많은
사람들과 그에 따른 이유가있기때문에 이유를 안듣고 나쁘게 볼필요는 없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