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꽉꽉 채워주는 교수님들 정말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 2014.01.20. 19:17
- 4191
물론 제자들 학점이라도 잘받아서 취업에 그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시는 마음은 잘 알겠습니다만
미래에 수없이 많이 들어올 우리 후배들을 위해서라면 그렇게 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기업이 호구도아니고 각 학교별 학점별 스펙별 업무평가 자료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기업에서 서울대 3.0랑 부산대 4점을 동일시한다고 가정합시다.
이런 학점 퍼주기가 계속되면 예전 3.8수준의 학생이 4점을 받고 향후 평가에도 영향이 갑니다.
한두명이라면 사람의 역량이 저런 수치로 딱딱 결정되진 않겠지만 해마다 배출되는 부산대 출신의 규모는 매우 많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또 장기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일이 계속되어 정말 미래에 서울대 3.0랑 부산대4.5가 같아지면 그 뒤에는 어떤 학점을 주실 겁니까?
비단 제 생각만이 아니라 학점을 진지하게 주어야 한다는 교수님들에게 위와 같은 말씀을 들었습니다.
학우분들의 생각은 어떠한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당매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현대중공업 다니시는 분께 들었습니다.
물론 무슨학교 몇점 이런식이 아니라 카테고리로 크게 묶죠. 그래서 같은 카테고리 내에서 위의 언급하신 학교가 불리하다는 소리가 나오는 것이구요
그러나 그렇다고 제 글의 요지가 전달되지 않으리라곤 생각하지 않습니다. 당장의 경쟁보다 장기적인 학교의 발전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섹시한 대팻집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산대가 그렇게 되지 않으리란 보장은 어디에도 없고 작금의 상황을 보면 충분히 진행되고 있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벌깨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학점 짜게 주는 학교가 되는게 아니라 같은 점수라도 졸업생의 수준이 좋다고 평가되는 학교가 되고자 함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4학년 취준생 입장에서 봤을때 학점으로 졸업생수준을 판단하는 절대적인 잣대는 50%도 안되고 가장 중요한게 학벌+그외 스펙임. 학점 퍼주는건 서울쪽 사립대가 심했으면 심했지 덜하진 않음. 울학교가 재수강학점도 B+이고(고대의 경우 최대 A) 글쓴분이 얼마나 많은 교수님 수업을 들었는지는 모르겠으나 그닥 학점 퍼주는교수 교양 빼곤 많지 않음. 오히려 채워주는 경우가 드문데 무슨과에서 수업을 듣고 다니시는건지 궁금하군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벌깨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실제 대기업 면접까지 가보면 문과 같은경우 서울권학교애들 학점 4 안넘는애가 드뭄. 글쓴분이 말하는 학교 클라스가 몇몇 교수들의 학점 채워주는걸로 떨어지거나 하는일은 결코 없을테니 어그로 중단하시고 잠이나 자길. 참고로 우리과는 A를 30% 채워준다는 거 자체가 교수님한테 절하고 들어가야할 일임. 상대평가지만 점수보고 짜르기때문에. 몇몇 학점 퍼주기 과를 탓해야지 이렇게 싸잡아서 어그로 끄는건 아니라고 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벌깨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국숭세단마저 부산대를 들먹이는 시점에 이래도 위기감이 없는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 위기감이라는게 학점때문이 아니라는거지. 그냥 교육 인프라나 모든 것이 서울로 편중되있고 그에따라 애들이 서울로 갈려고 하는 욕심이 커지는거지. 그건 이런 학점 같은걸로 극복할수 있는게 아니라고 봄. 부산대 주변에 대등한 경쟁학교가 없는 것도 한몫하는거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벌깨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러면 이런 현상을 타파할 대책을 세워야 하는거아님?
나는 위글과 같은 스파르타 교육으로 수준이 올라갈 것이라 생각함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벌깨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단어 하나씩 오역해서 물고늘어지는거 너무 자주 써먹는거 아닙니까.
그 개개인에게 열심히 하고자하는 의지를 만드는 것 또한 학교의 역할이며 현재 부산대생들이 그렇게 치열하게 살고 있나? 꿀빠는 것처럼 보이는데 등록금 시위하고 그돈은 앞에서 술먹고.
내가 뭐 야자를 하자나 보충을 하자냐 강제 공부를 시키는게 아니라 엄격한 평가로 수준을 끌어올리는 것.
잠자코 열심히 해서 최고의 아웃풋? 그래서 방목하면 얼마나 아웃풋이 좋아졌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벌깨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벌깨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학교클라스 좌지우지 같은소리하네 일년뭐 하면 성과 뭐 나오고 이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좀 낮은 학교는 4.0 이상이 수두룩 하더군요.
제가 3점 후반 받으니까 그 친구가 저보고 많이 놀았냐고 하더라눈..........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담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산대가 미래에 학점 암만 높아도 서류광탈되는 네임벨류가 되지 않는단 보장은 없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넉줄고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3.5 동일시 취급이면 황송하죠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연쩍은 미역줄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참한 맑은대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범대나 교직관련된 학과들이 이런거 수업들으면서 많이 봤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넉줄고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넉줄고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존나어렵게 내고 절대평가라 칼바람휘날림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더러운 능소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털진득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털진득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ㅇㅇ지금 이런 글만써도 죽어라 달라드는데 진짜로 하면 난리나지
내가 총장이라면 앞으로 백년은 더 있을 수많은 부산대생을 생각해서 희생을 치르겠다 혁신이 필요한 시기랄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케 될거 같아요?? 학점 잘 주는 사회대라구 하는데 3.8에 5등 졸업했수다...고스펙인데 서류 광탈하는데 누가 알아 준답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연한 박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앞으로 몇년동안은 피를 봐야 부산대 학벌클라스가 올라갈 것이라는 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넉줄고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넉줄고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넉줄고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넉줄고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넉줄고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연쩍은 미역줄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넉줄고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넉줄고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보통의 네펜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쁜 참회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한 꽃마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ㅉㅉㅉ
이슈잖아 멍청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쁜 참회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육질 골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지금 기업에서 서울대 3.5랑 부산대 4점을 동일시한다고 가정합시다.
이거 누가 말하던가요?
학점 짜게 주는걸로 대표적으로 피해입는 학교가 서강대,중앙대인데
기업에서 그런거 신경도 안쓴다고 학교차원에서 학점 퍼주는 방향으로 학교정책 돌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