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자루님 수입 공개 하라는게 잘못된 겁니까?
- 2014.01.23. 11:09
- 2932
밑에 빗자루님 보고 수입 공개 하라는 글 쓰신 분이 말을 험하게 쓰셨는지
블라인드 처리 되서 저도 궁금하게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마이피누가 그냥 단지 수입 창출하는 사기업사이트인가요? 이해진이 만든 네이버나 주커버그가 만든 페이스북처럼 이윤 창출이 정당화되는 사이트라고 생각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마이피누는 빗자루님이 만들어서 시작했지만 특정한 집단인 '부산대'와 관련된 사람 및 단체를 위해
존재하는 공간인데 아무리 이윤을 추구하는게 정당하다 하더라도 마이피누 활동과 관련된 수입 및 지출을
공개하는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장 지금 깔리는 광고만 해도 라식광고 공무원광고 학원광고 홈쇼핑 광고등 여러 배너가 걸리는데 이 광고주들은 부산대생이
볼 것을 생각하고 하는 광고가 아닐까요?
부산대생만을 위해 운영하면서 수입 창출했으면 부산대생에겐 알려주는게 합당한거 아닙니까?
빗자루님이 이 사이트를 '단지 이윤추구를 위해 만들었으며 수익관련된 부분은 이윤추구를 위한 영업비밀 관련된 부분이다'
이렇게 하셨으면 문제 있어보여도 이해라도 할 수 있지 그런것도 아니지 않습니까?
까놓고 말해서 마이피누와 관련된 운영자 및 부운영자 정보 및 운영체계와 관련된 정보는 거의 전무하죠
그냥 상대생 몇명이 부산대생을 위한 커뮤니티를 만들었다는 정보만 있을뿐 수입이 어떠한지 가입자들 정보는 어떻게 관리되는지 뭐 정확히 아시는분 있습니까? 농협 국민은행처럼 이 사이트도 해킹 당해서 저희 정보들 익명게시판에 글 쓴 것들 신상정보가 둥둥 떠다녔을때 마이피누내에서와 빗자루님이 할 수 있는 대책, 시나리오, 플랜B가 존재하는지요??
막말로 운영자는 저희 식물원 동물원 사랑학개론등 익명게시판에서 저희 정보를 다 알고 있는건지 아닌건지 실명을 알고 있는건지 아닌지 어느정도 까지 정보를 갖고 있는건지 알 수 있는 정확한 체계 및 정보알림 이런게 있나요?
거의 '부산대'와 관련되서 말하자면 거의 준공공 사이트에 가까운건데 왜 수입공개가 부정당하다 생각하시는지요?
총학생회와 직접적인 대화루트도 존재하고 부산대생만을 위해 매칭하는 마이러버도 운영하고 부산대교수들 강의평가하는 부분도 있는 이 사이트가 단지 빗자루님만의 개인소유사이트인가요? 정확히 마이피누가 어떻게 운영되고 수입 및 지출이 어떠한지 정보관리 및 운영원칙이 어떠한지 정보공개할 수 있는 권리가 '부산대생'이라면 당연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 그게 궁금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미운 오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물론 마이피누가 좋은 역할을 하는건 하는거고
정보 알권리를 위한 글도 못쓰는건가요? 어이가 없네
누가 장난이라고 했습니까? 장난이 아니니깐 더 궁금한거고
정보 공개하라는거지요 유치 댓글 쓰지 마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보공개 ㅋㅋㅋㅋㅋ
알아먹질 못하니 이길 자신이 없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미운 오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뭐 빗자루 친구세요? 과한 쉴드가 더 어이없네요
너같은 놈이 정보 알아서 뭐하게 이런건가요? 알아야죠 '부산대생'을 위한 커뮤니티이니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학교가만든것도아니고
개인이학생들을위해서
만든건데ㅋㅋㅋ마피누이용하면서
돈이라도기부했나요?
학교홈페이지도느려터졌는데
이렇게많은사람들이이용하는마피누에
얼마나많은비용이들지상상이나하시는지ㅡㅡ
광고비라도없으면어떻게운영하라고
그리고설사돈이남는다쳐도
그정도는이해할수있는부분이라생각하는데
공공기관사이트도아니고
그렇게맘에안들면
학번이름까고글올리시던지
용기는없고잘아는것도없으면서
이런글투척이나하고한심하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헛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논리가 없네 논리가 빗자루 답변이나 기다려야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헛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특정집단을위해존재하는개인사이트니까
정보공개를하라?
당신말이옳다고생각되면
당당하게학번이름밝히고글써라
왜그건못하는데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헛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쁜 좀깨잎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머리속에그런것밖에안들었나
무슨댓글알밬ㄲ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헛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건방진 풍접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준공공재라서 수입을 공개해야 한다구요?? 캬 지리네
돈 100원이라도 투자하고 정보공개를 요구하던지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뚱딴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물론 공개하는걸 거절할수도 이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보 대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단지 마이피누가 빗자루와 상대생 몇명으로 운영하고 있다는거 이외에 알려진게 뭐가 잇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찬란한 무스카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도 징징되니깐 뭐 구세주처럼 빗자루가 내려와서 자원봉사자처럼 운영하는 사이트인가요? 더 어이없네
빗자루 친구들이 왜이렇게 많아 여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찬란한 무스카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학생이라고 무조건 권리주장하면 되는게 아니라 갑을 관계로 보면 서비스 제공자가 갑이고 이용하는 우리가 을인거 같은데 누가누구한테 정보를 제공하라마라하는지 참ㅋㅋ
나중에 운영권까지 참견하겠네ㅋㅋㅋ 좌좀마인드에 지리고 갑니더
ㅏ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뚱딴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빗자루님과 같이 운영하는 상대생 친구라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고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뚱딴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뚱딴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과감한 메타세쿼이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그렇다는건 아니지만 학교다니면서 워낙많이 봐서리....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뚱딴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쎈 잣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새머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새머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뚱딴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떠나더라도 ^^
물어볼건 물어봐야겠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렇게당당하지못하면서
어디서정보공개말은들어가지고
공공기관사이트도아닌데
어거지로갖다붙이네ㅋㅋㅋ
웃겨요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헛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랄한 회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고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우리가 돈내고 마이피누이용하는것도 아니고ㅋㅋ 운영자가 돈얼마나버는지 알아서 어따쓸라고 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노루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싸늘한 비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단지 상대생 몇명이 운영하는거 빼고 알려진게 있는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쎈 잣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빗자루씨는 신원이 대략 공개된상태고
당신은 신원공개하기 무서우니까 자게도 아니고 여기다 글을 쓰는데
자신감이 있고 당신 논리가 타당하면 자게에 글을써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능한 갈퀴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고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뚱딴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건방진 라일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수입체계 공개를 요구할순 있겠지만 관리자가 공개할 의무는 없을듯? 정보 관리는 금융기관 정보도 뚫리는 마당에 허술하게 되어 있진 않겠지만..완벽할순없겠죠?
위에 댓글에 익게에 글쓰는거 누가 작성한지는 관리자도 모른다고 예전 글에 댓글에서 봤던걸로 기억합니다 링크 달아드릴만큼 찾을 시간이 많지는 않네요ㅜ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자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좀쥐오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슬픈 노각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건방진 풍접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사한 선밀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숙한 노각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약간 글쓴이님이 개인 사이트운영에 대한 개념이 부족하신 듯 하네요;; 학교에서 지원을 받으면서 운영하는 사이트라면 몰라도 도대체 왜 운영자가 운영비용까지 공개해야하는건가요? ;;; 막말로 마피누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사이트하고 다를게 뭐죠? 개인능력으로 만든 개인 사이트일 뿐이예요 꼬우시면 부산대 커뮤니티 사이트 댁이 하나 만드세요 운영비 하나하나 공개하면서..ㅎㅎㅎㅎ그때도 저런 말 나오는지 봅시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송한 병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절한 애기참반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건 뭐ㅋㅋㅋㅋㅋ
이런 분들 상대오면 노답일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랄한 털머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이런거 요구하려면 신원부터 정확하게 밝히고 하시는게 좋을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랄한 털머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쎈 숙은처녀치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즐거운 정영엉겅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서양민들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서버 운영비가 장난인줄 아나
홈페이지 관리하는게 장난인줄 아나
공짜로 쓰니까 만만하게 보시네
그럴 시간에 광고배너나 한두번 클릭해드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