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석에 대한 권리
글쓴이
- 2014.01.26. 10:58
- 1336
비행기나 기차 버스등을 타게 되잖아요
특히 전 집이 타지라서 자주 이용을 하게되는데요
좌석을 뒤로 젖히는 행동들을 하시는 분들이 있잖아요
그때에 양해를 구하고 뒷사람과 좋게 좋게 얘기가
되서 넘길수 있다면 가장 바람직하겠지만
그게 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굳이 권리를 따지지면
앞 사람이 의자를 뒤로 젖힐 수 있는 권리인가요
아니면 뒷사람이 뚱뚱하거나 다리가 길어서,
혹은 짐이 너무 크고 많아서 그 외 이유로
그 공간이 확보되어야 한다고 할 때의
뒷사람의 권리가 먼저인가요?
똑같이 돈을 내고 탔는데
그 공간을 누구의 공간을 보아야 맞을까요?
ㅠㅠ 도와주세요
특히 전 집이 타지라서 자주 이용을 하게되는데요
좌석을 뒤로 젖히는 행동들을 하시는 분들이 있잖아요
그때에 양해를 구하고 뒷사람과 좋게 좋게 얘기가
되서 넘길수 있다면 가장 바람직하겠지만
그게 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굳이 권리를 따지지면
앞 사람이 의자를 뒤로 젖힐 수 있는 권리인가요
아니면 뒷사람이 뚱뚱하거나 다리가 길어서,
혹은 짐이 너무 크고 많아서 그 외 이유로
그 공간이 확보되어야 한다고 할 때의
뒷사람의 권리가 먼저인가요?
똑같이 돈을 내고 탔는데
그 공간을 누구의 공간을 보아야 맞을까요?
ㅠㅠ 도와주세요
권한이 없습니다.
매너문제 아닐까요.. 자유를 추구하기 위해 타인의 자유를 침해하면 방종이듯이.. 내 권리를 누리기 위해 타인의 권리를 축소하는 것. 눕히면 내 공간은 80% 상대가 눕히지 않으면 상대 공간은 20%
0
0
유쾌한 찔레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 찔레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유쾌한 찔레꽃
사실 저는 뒷자석에 앉아있어요 앞에 분이 의자를 뒤로 눕히시는데 제가 지금 짐이 엄청 크거든요 ㅜㅜ 기차라서 버스처럼 따로 짐을 넣는 공간도 없고 선반위에 올리기엔 짐이 너무 커서 위험했거든요 그래서 제 앞공간에 두고 안고탔는데 앞에 분이 자꾸 좌석을 뒤로 넘기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짐때문에 어쩔 수 없어서 너무 죄송했는데 앞에 분이 제 짐을 보더니 오히려 더 꾹꾹 누르시는거에요.. 순간 너무 당황스럽고 복잡한 마음이 들었어요 제 생각에는 그 분도 좌석을 뒤로 넘길 권리가 있고 저도 발올리는 받침대도 있는 것으로 보아 제가 짐을 둘 수 있는 권리도 있다고 보여서 과연 굳이 따지고 들자면 누가 먼저인지 궁금하더라고요 앞분은 끝까지 누르셔서 짐을 옆으로 옮기기엔 제 옆분에게 죄송하고.. 이도저도 못하고 있었어요 솔직히 계속 그러시니까 눈치보이고 죄송하던 마음이 짜증으로 바뀌게 되더라구요 저한테도 양해를 구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학교과잠도 입고 괜히 한마디했다가 학교망신될거같아서 참았지만... 여튼 승용차가 없는 제 탓이네요 ㅠㅠ
학교과잠도 입고 괜히 한마디했다가 학교망신될거같아서 참았지만... 여튼 승용차가 없는 제 탓이네요 ㅠ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승무원불러요
기본적으로 뒷사람이 우선
기본적으로 뒷사람이 우선
0
0
거대한 냉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냉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앞사람이 개매너;;;;;; 승무원불러서 자리 옮겨달라고하세요~ 보통 보고 옮겨줌.
0
0
촉박한 뚝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박한 뚝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쇼부쳐야죠 영화관팔걸이처럼
0
0
초연한 털쥐손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연한 털쥐손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