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 구할때 tip 공유
글쓴이
- 2014.01.29. 02:00
- 5052
1.수압 체크 꼭할것.뜨거운물 잘나오나 확인할것. 따뜻미지근한물말고 뜨거운물.
2.벽에 곰팡이 피어있나 확인하셈 집에 습기 잘차거나 단열이 잘 안되잇을수도있음
3.집주인이 처음에 존나 친절하게 굴수록 막상 계약해서 살면 존나 개같은 본성 나옴
4.집주인 아주머니가 좋으세요 집주인아저씨가 딸처럼 생각하시는 분들 이세요 이딴글 다 무시해라 어차피 월세 낼 돈줄 구하는거다
5.식당 건물은 무조건 피해라 바퀴벌레 잘나온다
6.집주인이 같은 건물 쓰면서 관리잘해주세요라는 부분 물론 좋은점도 있지만 집주인이 존나 맨날천날 왓다갓다거리면서 간섭하는 경우 많다(왜이렇게 자주시켜먹냐고 지랄한적도 있다 쓰레기 많이나온다고. 친구 데리고 와도 지랄. 존나 감시하는듯함 그 외 생략)
7.맨 꼭대기층은 춥다(신축은 제외)
8.창문 이중창으로 되어있나 확인해라 아니면 겨울에 바람새서 춥다
9.lpg가스인지 확인해라 겨울에 가스비17만원 나온적 있다 꼭 도시가스나 차라리 심야전기인곳을 가도록..
10.방에 햇빛 잘드는지 확인할것 . 햇빛안들면 사람이 축처진다
11.바퀴벌레 없는지(북문에 바퀴나오는 건물이 많다 식당땜시) . 집안에 컴패트 이딴 바퀴벌레 약같은거 안붙여져있나 확인해볼것.
12.주인한테 이래요 저래요? 물어보지마라 집주인은 어차피 빨리 방 세주고싶어 안달났기땜에 솔직하지 않다 시발ㅋㅋㅋ
13.처음에 방값 존나 쎄게 부르니까 너무 비싸다싶으면 걍하지마라 싸게해준다할것임
14.난방비 안받는다는 방은 집주인이 난방을 중앙식으로 트는 경우가 많으므로 내가 원할때 따뜻하지못할수도 있다. 괜히 난방비 안받는게 아니다. 한두푼아끼자고 하다가 피해봄.(이건 이웃집에서 주인이랑 학생이랑 싸우는거 봄 ㅋㅋㅋ추운데 왜안틀어주냐는둥 )
15.1층은 창문 맘편히 못열어서 불편하다 밖에서 잘보임 환기가 중요한데 답답할수도.
16.내 방 침대 집주인이 침대 거꾸로 뒤집어서 스프링무너진거 숨겨놓은거엿음 고로 침대매트리스 상태도 잘볼것(주인마다 케바케지만 이런인간들도 있다)
17.동서남북 사방의 벽을 쳐봐라 딱딱한 콘크리트면 다행이고 판떼기같은거 붙여서 대충 겉에 땜질만 해놓은 곳도 있다. 소음개판임
18.집주인이 경제력이 풍족한 사람이면 아주 좋다. 돈 좀들어가는것도 쿨하게 팍팍해주고 잘바꿔주고 잔소리 일절안함.
이상 자취 하며 방 여러번 옮기면서 절실히 느낀것들입니다
그리고 자취하는 친구들이 해준얘기도 포함입니다 도움 됬음 좋겠네요 전부 경험담입니다
2.벽에 곰팡이 피어있나 확인하셈 집에 습기 잘차거나 단열이 잘 안되잇을수도있음
3.집주인이 처음에 존나 친절하게 굴수록 막상 계약해서 살면 존나 개같은 본성 나옴
4.집주인 아주머니가 좋으세요 집주인아저씨가 딸처럼 생각하시는 분들 이세요 이딴글 다 무시해라 어차피 월세 낼 돈줄 구하는거다
5.식당 건물은 무조건 피해라 바퀴벌레 잘나온다
6.집주인이 같은 건물 쓰면서 관리잘해주세요라는 부분 물론 좋은점도 있지만 집주인이 존나 맨날천날 왓다갓다거리면서 간섭하는 경우 많다(왜이렇게 자주시켜먹냐고 지랄한적도 있다 쓰레기 많이나온다고. 친구 데리고 와도 지랄. 존나 감시하는듯함 그 외 생략)
7.맨 꼭대기층은 춥다(신축은 제외)
8.창문 이중창으로 되어있나 확인해라 아니면 겨울에 바람새서 춥다
9.lpg가스인지 확인해라 겨울에 가스비17만원 나온적 있다 꼭 도시가스나 차라리 심야전기인곳을 가도록..
10.방에 햇빛 잘드는지 확인할것 . 햇빛안들면 사람이 축처진다
11.바퀴벌레 없는지(북문에 바퀴나오는 건물이 많다 식당땜시) . 집안에 컴패트 이딴 바퀴벌레 약같은거 안붙여져있나 확인해볼것.
12.주인한테 이래요 저래요? 물어보지마라 집주인은 어차피 빨리 방 세주고싶어 안달났기땜에 솔직하지 않다 시발ㅋㅋㅋ
13.처음에 방값 존나 쎄게 부르니까 너무 비싸다싶으면 걍하지마라 싸게해준다할것임
14.난방비 안받는다는 방은 집주인이 난방을 중앙식으로 트는 경우가 많으므로 내가 원할때 따뜻하지못할수도 있다. 괜히 난방비 안받는게 아니다. 한두푼아끼자고 하다가 피해봄.(이건 이웃집에서 주인이랑 학생이랑 싸우는거 봄 ㅋㅋㅋ추운데 왜안틀어주냐는둥 )
15.1층은 창문 맘편히 못열어서 불편하다 밖에서 잘보임 환기가 중요한데 답답할수도.
16.내 방 침대 집주인이 침대 거꾸로 뒤집어서 스프링무너진거 숨겨놓은거엿음 고로 침대매트리스 상태도 잘볼것(주인마다 케바케지만 이런인간들도 있다)
17.동서남북 사방의 벽을 쳐봐라 딱딱한 콘크리트면 다행이고 판떼기같은거 붙여서 대충 겉에 땜질만 해놓은 곳도 있다. 소음개판임
18.집주인이 경제력이 풍족한 사람이면 아주 좋다. 돈 좀들어가는것도 쿨하게 팍팍해주고 잘바꿔주고 잔소리 일절안함.
이상 자취 하며 방 여러번 옮기면서 절실히 느낀것들입니다
그리고 자취하는 친구들이 해준얘기도 포함입니다 도움 됬음 좋겠네요 전부 경험담입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개념글엔 추천
1
0
적절한 영춘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영춘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감사합니다. 혼자 되게 막막했는데 좋은 정보 얻고 갑니다.
0
0
고고한 회화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고한 회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추가)
입주하자마자 방 여기저기 싹 뒤져서 흠집난것, 부러진것, 부러질듯한것, 장판or벽지 뜯어진것 등등 하여튼 좀 이상하다 싶은건 전부 사진찍어서 보관하고 이를 주인한테 직접 보여주면서 말해줘야함. 짐 들여놓기 전에 책상이나 옷장 등 가구 뒷면까지 꼭 확인할것.
이렇게 안하면 나중에 방뺄때 주인이 '이거 처음에 멀쩡했는데 니가 살면서 이래됐다' 는 식으로 말하면 증명할 길도 없고 돈만 물어줘야함.
4
0
명랑한 참오동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명랑한 참오동]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6번 공감
0
0
멋쟁이 백일홍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쟁이 백일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 꼭대기층사는데 심야전기에 이중창이라.. 전혀안추움 근데이모든걸알아보기어려우니까 그전에살던분한테이야기듣는게최고에요
0
0
창백한 은백양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창백한 은백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ㅋㅋㅋㅋㅋ 저는 주인문제 때문에 방 옮겼는데, 지금주인은 최고 ㅋㅋㅋ
신경안쓰고 다고쳐주고 바로 1년 재계약ㅋㅋㅋ
원룸은 주인을 잘만나야해요
신경안쓰고 다고쳐주고 바로 1년 재계약ㅋㅋㅋ
원룸은 주인을 잘만나야해요
0
0
코피나는 흰꽃나도사프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코피나는 흰꽃나도사프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코피나는 흰꽃나도사프란
2222
18번 굉장히중요해요!!
18번 굉장히중요해요!!
0
0
겸손한 남천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남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개념글 추천요
0
0
황송한 설악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송한 설악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