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과제도의 모순
글쓴이
- 2014.02.01. 14:05
- 2136
이번에 저조 밀캠에서 사회대전과성공하긴했다만
전과는 전공이 적성에 안맞은 학생들을 위한 구제제도인데
학점순으로 뽑다보니 오히려 적성에 맞고
성적잘나오는애들이 그혜택을 누리는 모순이있네요
정작 전과가 필요한애들은 자퇴하거나 군대로 도피함
어쨋든 저는 학벌(?) 좀더 낫게 세탁시켜준 학교에 대단히 감사하는마음을 가지고있습니다ㅎㅎㅎ
전과는 전공이 적성에 안맞은 학생들을 위한 구제제도인데
학점순으로 뽑다보니 오히려 적성에 맞고
성적잘나오는애들이 그혜택을 누리는 모순이있네요
정작 전과가 필요한애들은 자퇴하거나 군대로 도피함
어쨋든 저는 학벌(?) 좀더 낫게 세탁시켜준 학교에 대단히 감사하는마음을 가지고있습니다ㅎㅎㅎ
권한이 없습니다.
0
1
귀여운 뚝새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귀여운 뚝새풀
적성을 그렇게 맞추고 싶었으면 낮은 학교 가셨어야죠. 님도 결국 전과 노리고 들어와서 혜택 누리신건 맞네요
0
1
싸늘한 귀룽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싸늘한 귀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싸늘한 귀룽나무
제가 언제 전과노리고 들어왔다고 했나요
하다보니까 바뀌게된거지 막 지어내시네
하다보니까 바뀌게된거지 막 지어내시네
0
0
귀여운 뚝새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귀여운 뚝새풀
그럼 전과한 학과는 공부를 안해보셨는데 그게 적성에 맞는다고 어떻게 판단하신건지?
0
0
싸늘한 귀룽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싸늘한 귀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싸늘한 귀룽나무
고3때 들어오면서 선생님들말과 대충 맞춰서오지 누가 확실히 알고오나요 군전역하고 사회생활 1년하면서 내가 어떻게 살아가야되고 세상을 둘러보니 진짜 하고싶은것으로 찾아갔네요 세상사 처음부터 정해지고 바뀌는거아니라는거 아시길바래요
0
0
귀여운 뚝새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과 to는 정해져있으니까요.
0
0
무좀걸린 산딸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좀걸린 산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적성을 정량화해서 나타낼 방법이 없다는게 문제
뭔가 명백한 기준을 정해놓지 않으면
돈이오가고
아는사람이 잘가고 하는 문제가 생기니..
그리고 설사 적성이 맞다해도
노력을 하지않으면 안되는데,
그점에서 이미 뒤쳐진거니..
딱히 모순이라고 할수없는듯
뭔가 명백한 기준을 정해놓지 않으면
돈이오가고
아는사람이 잘가고 하는 문제가 생기니..
그리고 설사 적성이 맞다해도
노력을 하지않으면 안되는데,
그점에서 이미 뒤쳐진거니..
딱히 모순이라고 할수없는듯
0
0
청아한 동자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아한 동자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래도 성적잘받을라고 노력한거라고 있으니까요
0
0
더러운 어저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더러운 어저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남일신경끄고 지할꺼나열심히들하세요 싸우지말고
0
0
해맑은 붓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붓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냥 전과할 과 전공 학점만 보고 뽑으면 좀 낫겠지만 변별력이 없어짐 그렇다고 필요 전공학점을 늘릿면 리스크가 커지고
0
0
병걸린 노루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병걸린 노루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틀린말 아닌데 비추보소
솔직히 전과제도의 모순 맞잖아
솔직히 전과제도의 모순 맞잖아
0
0
해맑은 갈참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갈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신의 적성에 맞게 해준 고마운 정책이고 티내지않으면서 성실하게 다녀도 모자랄 판에 세탁이라고 떠들어대는 꼴을 보니 한심하네요
성적은 되어도 입의학점은 낮은거같아 탄식하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