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군 질문...ㅜㅜ
- 2014.02.02. 20:11
- 2302
제가 13년초에 제대하고 그대로 학교 다니다가
올해부터 예비군을 가야됩니다
이번에 휴학할 계획인데, 8월에 중요한 시험이 있어서
아마 2학기까지 쭉 휴학할듯 싶어요
예비군정보에 보니 일단 받아야될 시간은 8시간이라고 나와있던데
제가 14년도에 계속 쭉 휴학생신분이면 바뀔까요,,??
아니면 3월에 학생예비군훈련을 받고 학기 중 휴학을 해도 될런지요 ㅠㅜ
저같은신분 없나요 ㅜ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가막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련된 편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한학기 이상 이수해야 학생예비군으로 인정됨. 1,2학기 둘다 휴학하면 36시간 받아야 됨.
작년경험자임 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사한 진달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한학기 이수 안하면 소용없어요.
1학기에 8시간 받고 휴학하면 바로 동대에서 28시간 받으라고 연락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한 아까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윗에분 말도 진달래님 말도 다 맞는말입니다. 최선의 방법은 예비군 받기전까지 버티다가 8시간 이수 후 일반휴학내고 예비군연대에 신고하는것입니다.
그럼 당해년도 훈련종결입니다. 진달래님 말처럼 학생은 1학기이상 이수해야 학생예비군으로 인정되어. 1.2학기 둘다휴학하면 36시간 받아야합니다. 하지만 보류자 신분일때 훈련을 다받은 상태시라면 예외에 해당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과감한 고구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진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가 1학기 휴학이고 2학기 복학 예정인데 그 사이에 동원 나오면 연기 할 수 있나요???
동사무소에서 근무한 친구는 편법으로 진단서나 공무원시험 같은거 접수하라던데.. 정당하게 동원을 2학기로 연기해서 학생예비군 가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수없는 돼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진단서 또는 공무원 시험을 제외하고는 정당한 방법으로 연기 받기가 사실상 힘듭니다. 설명하기가 다소 번거로운...... 일단 예비군은 동원지정자/동원미지정자 로 나뉩니다. 동원지정자는병무청에서 선발되어 28h 입영훈련 하는 사람입니다. 동원미지정자는 동대에서 훈련 받으며 보통 36h 받게 됩니다. 만약 본인이 동원지정자 이시라면 친구가 말한 방법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동원미지정자 이시면 상황은 약간 다를수 있습니다.본인이 해당 동대에 전화하여 동원지정자 인지 확인 하는것이 빠르듯합니다. 미지정자이시면 그때 답글 달아주면 설명을 해주죠 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과감한 고구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전에 제가 언제 훈련을 하겠다 못정하는거겠지요 ??
음... 대충 훈련 일자는 언제쯤 나오나요??
아참 해군 출신이라 아마 용호동 해군부대에서 해군만 모아서 받을거 같네요 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수없는 돼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과감한 고구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수없는 돼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지만 국가가 인정해주는 시험이라도 다 연기 시켜주지는 않습니다. 토익이나 워드 시험이 그 예이지요. 본인이 시험에 대해 정확히 알아봐야 합니다.
진단서는 초진일로 부터 연기기간입니다.또는 발병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과감한 고구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수없는 돼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