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군 질문...ㅜㅜ

글쓴이
  • 2014.02.02. 20:11
  • 2302

 제가 13년초에 제대하고 그대로 학교 다니다가


올해부터 예비군을 가야됩니다


 이번에 휴학할 계획인데, 8월에 중요한 시험이 있어서


아마 2학기까지 쭉 휴학할듯 싶어요

 

 예비군정보에 보니 일단 받아야될 시간은 8시간이라고 나와있던데


제가 14년도에 계속 쭉 휴학생신분이면 바뀔까요,,??


 아니면 3월에 학생예비군훈련을 받고 학기 중 휴학을 해도 될런지요 ㅠㅜ 


저같은신분 없나요 ㅜㅜ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5
까다로운 가막살나무 14.02.02. 20:21
됩니다~~ 학기 중 예비군 받고 2학기 휴학해도 인정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02.02. 20:23
까다로운 가막살나무
우앙 감사합니당
0 0
세련된 편도 14.02.02. 20:25
휴학하고 학생예비군에 휴학했다고 신고해야합니다. 휴학하고 학생예비군 받으면 고발당합니다. . . . 3월에 훈련있으면 그때까지 휴학안하고 버티다가 학생예비군받고 일반휴학 하면됩니다. 휴학가능시기 잘 확인하시구요.
0 0
화사한 진달래 14.02.02. 20:29

한학기 이상 이수해야 학생예비군으로 인정됨. 1,2학기 둘다 휴학하면 36시간 받아야 됨. 


작년경험자임 ㅎㅎ

1 0
착한 아까시나무 14.02.02. 21:13

한학기 이수 안하면 소용없어요.

 

1학기에 8시간 받고 휴학하면 바로 동대에서 28시간 받으라고 연락옴

0 0
과감한 고구마 14.02.02. 21:19
상근 예비역 출신입니다.
윗에분 말도 진달래님 말도 다 맞는말입니다. 최선의 방법은 예비군 받기전까지 버티다가 8시간 이수 후 일반휴학내고 예비군연대에 신고하는것입니다.
그럼 당해년도 훈련종결입니다. 진달래님 말처럼 학생은 1학기이상 이수해야 학생예비군으로 인정되어. 1.2학기 둘다휴학하면 36시간 받아야합니다. 하지만 보류자 신분일때 훈련을 다받은 상태시라면 예외에 해당합니다^^
0 0
냉철한 진범 14.02.02. 21:23
과감한 고구마
오홍!
0 0
글쓴이 글쓴이 14.02.02. 22:51
과감한 고구마
감사합니당!!!
0 0
재수없는 돼지풀 14.02.03. 10:21
과감한 고구마
질문하나만요!
제가 1학기 휴학이고 2학기 복학 예정인데 그 사이에 동원 나오면 연기 할 수 있나요???
동사무소에서 근무한 친구는 편법으로 진단서나 공무원시험 같은거 접수하라던데.. 정당하게 동원을 2학기로 연기해서 학생예비군 가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0 0
과감한 고구마 14.02.03. 21:06
재수없는 돼지풀
제일 좋은 방법은 친구가 말한 방법입니다.
진단서 또는 공무원 시험을 제외하고는 정당한 방법으로 연기 받기가 사실상 힘듭니다. 설명하기가 다소 번거로운...... 일단 예비군은 동원지정자/동원미지정자 로 나뉩니다. 동원지정자는병무청에서 선발되어 28h 입영훈련 하는 사람입니다. 동원미지정자는 동대에서 훈련 받으며 보통 36h 받게 됩니다. 만약 본인이 동원지정자 이시라면 친구가 말한 방법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동원미지정자 이시면 상황은 약간 다를수 있습니다.본인이 해당 동대에 전화하여 동원지정자 인지 확인 하는것이 빠르듯합니다. 미지정자이시면 그때 답글 달아주면 설명을 해주죠 ㅎㅎ
0 0
재수없는 돼지풀 14.02.03. 21:30
과감한 고구마
아하; 제가 올해 3년차라서 혹시나하고 예비군 사이트 들어가서 보니 동원 지정 이라고 되어있네요 ㅠ.ㅠ
사전에 제가 언제 훈련을 하겠다 못정하는거겠지요 ??
음... 대충 훈련 일자는 언제쯤 나오나요??
아참 해군 출신이라 아마 용호동 해군부대에서 해군만 모아서 받을거 같네요 ㅎㅎ
0 0
과감한 고구마 14.02.03. 21:44
재수없는 돼지풀
동원훈련은 병무청에서 모든걸 소집관리 합니다. 본인이 언제 훈련을 하겠다 안됩니다. 훈련일자는 해당 동대에 전화해서 알아봐야 합니다. 동원훈련이 2학기 때 편성되어 있기를 바라는 수 밖에 없네요. 동원휸련은 무단 불참시 벌금 엄청 때려버립니다.
0 0
재수없는 돼지풀 14.02.03. 22:40
과감한 고구마
하아..동원 날에 맞춰서 치는 시험을 불을키고 찾아야겠네요 ㅠㅠㄷ ㄷ연기사유에 시험 종류 보니까 대부분 주말에 치는 시험이던데..ㅎㅎㅎ;;; 외래 진단서도 괜찮나요??
0 0
과감한 고구마 14.02.03. 23:42
재수없는 돼지풀
시험같은 경우는 시험 접수일로 부터 연기기간입니다. 수능을 예로 든다면 시험은 11월에 치지만 접수는 9월쯤에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럼 연기기간은 2달이 되는거죠^^
하지만 국가가 인정해주는 시험이라도 다 연기 시켜주지는 않습니다. 토익이나 워드 시험이 그 예이지요. 본인이 시험에 대해 정확히 알아봐야 합니다.
진단서는 초진일로 부터 연기기간입니다.또는 발병일
0 0
재수없는 돼지풀 14.02.04. 00:21
과감한 고구마
아하! 접수일로 부터 연기였군요 ㅎㅎ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