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강기준
글쓴이
- 2014.02.02. 22:39
- 1672
인원수가 어느정도 채워지지 않으면 폐강된다고 알고있는데, 그 기준이 뭔가요??ㅠㅠ
그리고 인원수가 적으믄 절대평가?방식으로 바뀐다고 알고 있는데 이것도 좀 부탁드립니당
권한이 없습니다.
절대평가로바뀌는거 없어졋구요 50프로 a 50프로 b로 바꼇어요
0
0
방구쟁이 개곽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방구쟁이 개곽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최종 수강정정기간 이후(일반적으로 3월첫주 이후) 수강인원이 10~19이면 절대평가(윗분댓글처럼 50퍼센트a 50퍼센트b)이고 10명미만일경우 폐강됩니다.
0
0
활동적인 찔레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동적인 찔레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하.. 고맙습니다여러부유ㅠ!! 수강신청성공하세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하.. 고맙습니다여러부유ㅠ!! 수강신청성공하세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개설과목 폐강기준
승인된 개설강좌라도 수강신청 결과에 따라 다음 기준에 해당되면 합반 또는 폐강조치
가. 1개의 분반만 존재할 때
1) 전공기초, 전공필수, 교직 : 수강인원이 5명 미만일 경우 폐강
단, 예술대 전공실기 과목, 비사범계 교직과정 과목은 제외
2) 전공선택
- 학년별 재학생 30명 이상 학과 : 수강인원 10명 미만일 때 폐강
- 학년별 재학생 30명 미만 학과 : 수강인원이 학년별 재학생의 1/3명 미만일 때 폐강
3) 교양필수
- 의사소통 교과목 : 수강인원이 30명 미만일 때 폐강
- 실용영어 : 수강인원이 30명 미만일 때 폐강
- 실용컴퓨터 : 수강인원이 10명 미만일 때 폐강
4) 일반교양(교양선택) : 수강인원 30명 미만일 때 폐강
나. 2개 이상의 분반의 경우
1) 이론과목 : 수강인원 30명 단위로 합반 또는 폐강
2) 실험실습과목(실기과목 포함) : 수강인원 20명 단위로 합반 또는 폐강
단, 실별 수용인원등 특별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예외로 함
다. 과목당 분반 최대 수강인원은 300명까지
라. 원어강의 : 수강인원이 5명 미만일 때 폐강
마. 분반은 새로이 생성된 분반의 수강 최소 인원 30명 이상이어야 한다. 이 경우 관계 부서와 강의실이나 실험실 등의 사정을 고려하여 분반의 타당성을 확인하고 허용여부를 결정한다.
승인된 개설강좌라도 수강신청 결과에 따라 다음 기준에 해당되면 합반 또는 폐강조치
가. 1개의 분반만 존재할 때
1) 전공기초, 전공필수, 교직 : 수강인원이 5명 미만일 경우 폐강
단, 예술대 전공실기 과목, 비사범계 교직과정 과목은 제외
2) 전공선택
- 학년별 재학생 30명 이상 학과 : 수강인원 10명 미만일 때 폐강
- 학년별 재학생 30명 미만 학과 : 수강인원이 학년별 재학생의 1/3명 미만일 때 폐강
3) 교양필수
- 의사소통 교과목 : 수강인원이 30명 미만일 때 폐강
- 실용영어 : 수강인원이 30명 미만일 때 폐강
- 실용컴퓨터 : 수강인원이 10명 미만일 때 폐강
4) 일반교양(교양선택) : 수강인원 30명 미만일 때 폐강
나. 2개 이상의 분반의 경우
1) 이론과목 : 수강인원 30명 단위로 합반 또는 폐강
2) 실험실습과목(실기과목 포함) : 수강인원 20명 단위로 합반 또는 폐강
단, 실별 수용인원등 특별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예외로 함
다. 과목당 분반 최대 수강인원은 300명까지
라. 원어강의 : 수강인원이 5명 미만일 때 폐강
마. 분반은 새로이 생성된 분반의 수강 최소 인원 30명 이상이어야 한다. 이 경우 관계 부서와 강의실이나 실험실 등의 사정을 고려하여 분반의 타당성을 확인하고 허용여부를 결정한다.
0
0
도도한 오리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오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상대평가 적용 비율
가. 교양 및 전공과목
○ A+ ~ A0 : 30% 이하
○ A+ ~ B0 : 70% 이하
○ C+ 이하 : 30% 이상
나. 수강인원 20명 미만인 이론과목, 실험․실습․실기과목, 이론과 실습 병행 교과목
○ A+ ~ A0 : 50% 미만
○ B+ 이하 : 50% 이상
다. 전공기초과목 중 공동으로 관리하는 과목의 경우 개설 강좌를 수강 학과 (부)별로 통합하여 평가할 수 있다.
라. 상대평가 적용 대상 교양 및 전공과목은 전 학생에게 공통 적용한다
가. 교양 및 전공과목
○ A+ ~ A0 : 30% 이하
○ A+ ~ B0 : 70% 이하
○ C+ 이하 : 30% 이상
나. 수강인원 20명 미만인 이론과목, 실험․실습․실기과목, 이론과 실습 병행 교과목
○ A+ ~ A0 : 50% 미만
○ B+ 이하 : 50% 이상
다. 전공기초과목 중 공동으로 관리하는 과목의 경우 개설 강좌를 수강 학과 (부)별로 통합하여 평가할 수 있다.
라. 상대평가 적용 대상 교양 및 전공과목은 전 학생에게 공통 적용한다
0
0
도도한 오리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오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도도한 오리나무
오오 디테일 ㅋㅋㅋ 감사합니당!! 수강신청대박나세여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