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6영역 일반선택으로 돌리는거 질문이요
글쓴이
- 2014.02.03. 00:15
- 1566
갑자기 어디서 주워들은 정보때문에 혼란스러워서 그러는데
제가 교양 8과목(24학점)을
1영역 : 3과목
2영역 : 1과목
3영역 : 1과목
4영역 : 2과목
5영역 : X
6영역 : 1과목 (고영독)
으로 하려고 했는데....
6영역의 영어 제외한 제2외국어를 일반선택으로 돌리려고 할때
6영역에서 영어와 제2외국어 1과목은 교양선택 학점으로 두고 (총 2과목)
그 나머지를 일반선택으로 돌릴 수 있는게 맞는건가요?
저는 고영독 하나만 교양선택으로 두려고 했는데
누가 고영독하고 다른 제2외국어 하나 더 교양선택으로 남겨야
그 나머지 제2외국어를 일반선택으로 돌릴수 있는거 아니냐고 해서....
혹시 아시는분 있으신가요? ㅠㅠㅠㅠㅠ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어차피 7과목을 다른 영역에서 채우고 8번째를 고영독하신거면 나머지 제2외국어는 모두 일선처리될건데요
0
0
외로운 칡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외로운 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4) 교양선택은 6개 영역 중 최소 5개 영역에서 각각 1과목 이상을 이수하되, 교양선택 과목 중 핵심교양과목은 반드시 1과목(3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하며, 외국어 영역은 제2외국어 1과목 이상을 포함하여 2과목 이상 이수할 것을 권장 한다.
5) 학과(부)나 전공에 따라 제시된 교양이수모형을 이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6) 소속 학과(부)나 전공에서 개설한 교양선택과목은 이수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한다.
7) 교양선택과목을 기준 이상으로 이수한 경우에는 일반선택학점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다만, 외국어영역의 제2외국어를 초과 이수한 경우에는 일반선택학점 으로 인정한다.
아마 님 친구분은 4번 규정때문에 그런거 같은데요 이건 어디까지나 권장이지 의무가 아닙니다.
7번규정에따르면 교양8과목 24학점을 모두 이수한 이후 6영역을 수강할 경우(영어제외, 인문대일경우 각 전공언어도 제외) 일반선택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알고 있는데 정확하지 않으니 과사에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그리고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5) 학과(부)나 전공에 따라 제시된 교양이수모형을 이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6) 소속 학과(부)나 전공에서 개설한 교양선택과목은 이수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한다.
7) 교양선택과목을 기준 이상으로 이수한 경우에는 일반선택학점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다만, 외국어영역의 제2외국어를 초과 이수한 경우에는 일반선택학점 으로 인정한다.
아마 님 친구분은 4번 규정때문에 그런거 같은데요 이건 어디까지나 권장이지 의무가 아닙니다.
7번규정에따르면 교양8과목 24학점을 모두 이수한 이후 6영역을 수강할 경우(영어제외, 인문대일경우 각 전공언어도 제외) 일반선택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알고 있는데 정확하지 않으니 과사에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그리고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0
0
유치한 냉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냉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렇게 듣고 앞으로 듣는 제2외국어는 일선으로 넘길수있어요
0
0
귀여운 당종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당종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고영독 한개 있으면 그담부터 다 일선으로 넘길수있는걸로 알아요ㅎㅎ
0
0
큰 쇠뜨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큰 쇠뜨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