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첫차로 제네시스는 좀 아닌거겠죠..
- 2014.02.09. 17:54
- 5504
저번에 사고크게한번나시고 더이상차를안타신다하시거든요
취업하면 니가타라 하시는데
근데 그건좀.. 그렇지않나요?
회사 만약 취직해서 초년생이 제네시스타면 요새도안좋게보죠?
걍중고로 팔고 아반떼 사라는데 친구들은...
사고차량이라 제값받기도힘들고 다운그레이드하는것도 좀 안내키고
좀 그렇네요...ㅋㅋ
출근할땐타지말고 놀러갈때만탈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등골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눈부신 개여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보통의 홑왕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아프리카봉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미운 시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두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눈치를 왜 보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별한 벋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두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상사들 엿은 왜먹여 ㅋ
사회성 쩌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별한 벋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둥근잎꿩의비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두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교활한 물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상사들이 차좋네~ 라며 눈치주시면
사실대로말하면되죠 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가막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싼거 타고다니다 난중에 타여
가끔 출근 안 할때 타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울한 애기부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더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물론 밉보일수야있겠지만 사정이이러이러해서 타고다닌다는데 그걸 뭐라하진않겠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가막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눈부신 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자기보다 더 좋은차타고다녀서 배아파서 까는건가요?
늘 궁금했었음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가막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미운 시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가막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연한 사마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법적으로 규제는없죠
근데 우리나라사회문화로봤을때
상사보다 좋은차타는거는
상사나 부하직원간의 문제만이아니라
그주변사람들까지 왈가왈부하는거죠.
아직까진 능력만으로 진급이나 그런게 100퍼되는사회는아니랍니당...
회사들어와보시면알겠지만 인맥은 금맥이라고도하고
높은자리에올라가기까진 대인관계도 크게 작용합니당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냄새나는 털중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 아버지가 다니시는 회사에선 그런문화가 없길래 자세히 몰랐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가막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직장후배나 하급자가 저보다 좋은차타도상관없어요.
근데 윗분들은 아직 그런생각은 잘 안하실듯.
전 공공기관다녀서 윗분들이 좀 보수적일수도있겠네요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냄새나는 털중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돈많은 마디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가한 대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곤한 제비동자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서운한 중국패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미운 시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돈많은 감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한 살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점잖은 노랑물봉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네펜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참새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네시스는 좀 눈치보일거에요. 트집잡지는 않는건 맞습니다.
주변에 외제차도 보이고 하긴 하는데, 사실 상사분들이 싼 차를 타는건 경제적 여유가 없어서라기보다는 그게 맞다고 생각하시는 느낌이라 부하직원이 외제차탄다고 뭐라그러진 않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 분위기상 눈치가 좀 보이긴 하는건 소심한 저뿐일까요...저라면 평소에는 버스나 경차 타고 제네시스는 따로 타겠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골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아직 학생이지만 어머니가 출퇴근용으로 사용하시던 yf소나타를 어머니가 퇴직하시고 저에게 주시더군요
차 소유한다는건 좋긴 합니다만 제가 능력이 있는게 아니라 모님의 능력일 뿐이라.. 저는 거절 했다가 어차피 안쓰는거 제가 가지고 다녔어요
생활비에서 기름값 충당하려니 돈이 어마어마 깨지더라구요; 직장을 다니면 몰라도..
그래서 그냥 부모님께 소나타는 과분하니까 경차로 바꿔서 제가 타겠다고 말씀드리고 지금 레이가 원룸에 일주일에 5일은 주차중입니다^^;;; 원래는 스쿠터 타고 다녔거든요 ㅎㅎ 학교 왔다갔다 할 땐 주차문제도 그렇고 스쿠터 만한게 없어서ㅎㅎ 비오거나 눈오거나 날씨 안좋을때만 들고 나갑니다
말이 횡설수설하네요 ㅋㅋ
그냥 가끔 빌려쓰시고 취업하면 차 한대 해달라고 말씀하세요
그정도 능력은 되시는 부모님이신거 같은데 ㅎ
추가적으로 차는 단계적으로 올라가야 타는 맛이있지 처음부터 높은 등급 타면 나중에 차 바꾸는 재미가 없다고 했던 삼촌 말씀이 생각나네요 ㅎㅎ
저도 레이 어느정도 타다가 조금씩 단계를 올려가려구요 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가한 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 자주괭이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눈치 개 보임
집에 돈 좀 있나 보다 이렇게 착각 할 수도 있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쟁이 오갈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좀걸린 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회사원이면 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