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첫차로 제네시스는 좀 아닌거겠죠..

글쓴이
  • 2014.02.09. 17:54
  • 5504
어머니차가 제네시스인데
저번에 사고크게한번나시고 더이상차를안타신다하시거든요
취업하면 니가타라 하시는데
근데 그건좀.. 그렇지않나요?
회사 만약 취직해서 초년생이 제네시스타면 요새도안좋게보죠?

걍중고로 팔고 아반떼 사라는데 친구들은...
사고차량이라 제값받기도힘들고 다운그레이드하는것도 좀 안내키고
좀 그렇네요...ㅋㅋ
출근할땐타지말고 놀러갈때만탈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9
착실한 등골나물 14.02.09. 17:55
전문직이면 괜찮죠.
회사원이면 별로...
0 0
눈부신 개여뀌 14.02.09. 17:56
출근할 때 타지마시고 놀 때만 타시는 게 좋을 거 같음. 직장상사들 자기보다 좋은 차 타는 신입 좋게 볼 리가 없음... 그렇다고 제네시스 팔고 아반떼 모는 것도 오바고;
0 0
보통의 홑왕원추리 14.02.09. 18:14
회사취직이면 오바 ㅇㅇ
0 0
화난 아프리카봉선화 14.02.09. 18:21
저같으면 팔고 아반떼 살거같아요. 회사 취직이라면 자유롭게 타지도 못하거니와 관리비..
0 0
미운 시계꽃 14.02.09. 18:22
괜춘
0 0
자상한 두릅나무 14.02.09. 18:34
걍 타면되죠 왜 눈치봐요 상사들 엿먹으라고해요
0 0
특별한 벋은씀바귀 14.02.09. 18:37
자상한 두릅나무
ㅋ 진짜 자기일 아니라고
눈치를 왜 보긴
0 0
자상한 두릅나무 14.02.09. 18:38
특별한 벋은씀바귀
제가 그상황이면 그렇게 할거기때문에 말씀드리는거에요
0 0
특별한 벋은씀바귀 14.02.09. 18:45
자상한 두릅나무
그건 당신이고
상사들 엿은 왜먹여 ㅋ
사회성 쩌네
4 0
참혹한 둥근잎꿩의비름 14.02.09. 19:33
특별한 벋은씀바귀
ㅋㅋㅋㅋㅋ
0 0
자상한 두릅나무 14.02.09. 23:53
특별한 벋은씀바귀
엿 맛있잖아요^오^냠
0 0
교활한 물억새 14.02.09. 18:43
굳이 팔고 다운그레이드 시키시기보다는.. 출퇴근은 다른방법 이용하시고 평상시에 타시는게 좋지않을까요? 출퇴근때는.. 아무래도 눈치보이더라구요
0 0
일등 가막살나무 14.02.09. 18:55
걍 타고다녀요
상사들이 차좋네~ 라며 눈치주시면
사실대로말하면되죠 ㅋ
0 0
억울한 애기부들 14.02.09. 19:03
눈치 많이 보일듯
싼거 타고다니다 난중에 타여
가끔 출근 안 할때 타고
0 0
날렵한 더덕 14.02.09. 19:03
상사들보다 차 좋으면 안돼요.... 위에는 철없는 학생들의 댓글임
0 0
일등 가막살나무 14.02.09. 19:14
날렵한 더덕
법적으로 그런게 아니잖아요 ㅋㅋ 이사보다 좋은차끌고다니는 과장도 봤구만
물론 밉보일수야있겠지만 사정이이러이러해서 타고다닌다는데 그걸 뭐라하진않겠죠
0 1
눈부신 박 14.02.09. 19:17
일등 가막살나무
대놓고 뭐라그러진않겠죠 다만 뒤에서 씹힐뿐
0 0
일등 가막살나무 14.02.09. 19:19
눈부신 박
뭐 그런사람도 있겠죠..
근데 자기보다 더 좋은차타고다녀서 배아파서 까는건가요?
늘 궁금했었음ㅋㅋ
0 0
미운 시계꽃 14.02.09. 19:47
일등 가막살나무
아무래도 어느 직장이든지 서열이 있기마련인데, 굳이 튈려고 하는걸 좋게 볼리는 없죠 물론 본인이 그걸 의도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암묵적인 규율상 조직에 몸달을려면 조직의 룰을 따르는게 맞죠
0 0
일등 가막살나무 14.02.09. 20:10
미운 시계꽃
그럼 양복이나 시계 펜 이런것도 상사보다 좋은거쓰면안되나요?
0 0
초연한 사마귀풀 14.02.09. 21:16
일등 가막살나무
0 0
발냄새나는 털중나리 14.02.09. 22:51
일등 가막살나무
우리나라 남자에게 차는 중요한 의미죠
법적으로 규제는없죠
근데 우리나라사회문화로봤을때
상사보다 좋은차타는거는
상사나 부하직원간의 문제만이아니라
그주변사람들까지 왈가왈부하는거죠.

아직까진 능력만으로 진급이나 그런게 100퍼되는사회는아니랍니당...
회사들어와보시면알겠지만 인맥은 금맥이라고도하고
높은자리에올라가기까진 대인관계도 크게 작용합니당
0 0
일등 가막살나무 14.02.09. 23:10
발냄새나는 털중나리
어떤차를 타고다니느냐가 대인관계를 좌우하다니 참 이상하네요..ㅎㅎ
제 아버지가 다니시는 회사에선 그런문화가 없길래 자세히 몰랐네요..
0 0
발냄새나는 털중나리 14.02.10. 00:30
일등 가막살나무
어르신분들은 아직까지 그런걸 아무렇지않게 보는분이 많지않은거같아서요.
저도 직장후배나 하급자가 저보다 좋은차타도상관없어요.
근데 윗분들은 아직 그런생각은 잘 안하실듯.
전 공공기관다녀서 윗분들이 좀 보수적일수도있겠네요ㅎ
0 0
돈많은 마디풀 14.02.09. 19:45
부럽슴다 ㅜㅜ ㅋ 몇년식차에여?
0 0
한가한 대나물 14.02.09. 20:07
타고 다니세요. 그거 타고 다니면 여자들 막 벌려줄 듯
1 3
피곤한 제비동자꽃 14.02.09. 20:48
한가한 대나물
생각하는게 이런쪽으로 밖에..
0 0
서운한 중국패모 14.02.09. 23:26
피곤한 제비동자꽃
ㅋㅋㅋㅋㅋㅋ
0 0
미운 시계꽃 14.02.09. 20:50
한가한 대나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돈많은 감국 14.02.09. 20:32
우리나라 사람들 오지랖이 얼마나 넓은데요. 그러시면 안되요 ㄷㄷ
0 0
착한 살구나무 14.02.09. 20:33
요즘엔 머 신입도 외제차 타고다니는걸요
0 0
점잖은 노랑물봉선화 14.02.09. 20:54
제네시스는 전무급이지 신입이탈차가이니지. 회사도 안다녀본 이런사람들한테 질문하는거부터 이해안댐.
0 0
냉정한 네펜데스 14.02.09. 21:08
회사다니는데... 차 좋으면 좋은거지 그거로 트집잡지는 않아요... 물론 거제도나 창원이면 몰라도 서울본사서 일하면 상관없어요
0 0
일등 참새귀리 14.02.09. 21:27
제네시스가 그랜져 윗급 아니에여?
0 0
아픈 골풀 14.02.09. 22:22
스포티한 카는 괜찮은데 (쿠페같은)
제네시스는 좀 눈치보일거에요. 트집잡지는 않는건 맞습니다.
주변에 외제차도 보이고 하긴 하는데, 사실 상사분들이 싼 차를 타는건 경제적 여유가 없어서라기보다는 그게 맞다고 생각하시는 느낌이라 부하직원이 외제차탄다고 뭐라그러진 않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 분위기상 눈치가 좀 보이긴 하는건 소심한 저뿐일까요...저라면 평소에는 버스나 경차 타고 제네시스는 따로 타겠어요
0 0
한가한 배나무 14.02.09. 23:35
집이 그럭저럭 잘 사시나본데요
저는 아직 학생이지만 어머니가 출퇴근용으로 사용하시던 yf소나타를 어머니가 퇴직하시고 저에게 주시더군요
차 소유한다는건 좋긴 합니다만 제가 능력이 있는게 아니라 모님의 능력일 뿐이라.. 저는 거절 했다가 어차피 안쓰는거 제가 가지고 다녔어요
생활비에서 기름값 충당하려니 돈이 어마어마 깨지더라구요; 직장을 다니면 몰라도..
그래서 그냥 부모님께 소나타는 과분하니까 경차로 바꿔서 제가 타겠다고 말씀드리고 지금 레이가 원룸에 일주일에 5일은 주차중입니다^^;;; 원래는 스쿠터 타고 다녔거든요 ㅎㅎ 학교 왔다갔다 할 땐 주차문제도 그렇고 스쿠터 만한게 없어서ㅎㅎ 비오거나 눈오거나 날씨 안좋을때만 들고 나갑니다
말이 횡설수설하네요 ㅋㅋ

그냥 가끔 빌려쓰시고 취업하면 차 한대 해달라고 말씀하세요
그정도 능력은 되시는 부모님이신거 같은데 ㅎ

추가적으로 차는 단계적으로 올라가야 타는 맛이있지 처음부터 높은 등급 타면 나중에 차 바꾸는 재미가 없다고 했던 삼촌 말씀이 생각나네요 ㅎㅎ
저도 레이 어느정도 타다가 조금씩 단계를 올려가려구요 ㅎㅎ
0 0
유쾌한 자주괭이밥 14.02.09. 23:46
전 회사눈치안보고 수입차 사서 타고 다님 ㅋㅋㅋ 뭘 그리 눈치를 마니봐요
0 0
멋쟁이 오갈피나무 14.02.10. 09:12
소형차 ㄱㄱ
눈치 개 보임
집에 돈 좀 있나 보다 이렇게 착각 할 수도 있구요
0 0
무좀걸린 좀씀바귀 14.02.10. 16:31
아.. 정말 댓글들.. 직장 근처도 안가본 티가 팍팍...ㅎㅎ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