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궁금합니다. 도자위는 뭐하는 것인지...ㅎㅎ
- 2014.02.09. 20:50
- 3578
도서관 다니진 않고 휴학생인데 도서관에 책장남이 꾸준하게 들려오네요. 한 달은 넘은 것 같은데.....ㅋㅋ 학교 안가고도 마이피누를 통해서 책장남 존재를 알게되다니요....ㅎㅎㅎ
도자위 솔직히 뭐하시는지요?? 우리학교는 참 웃깁니다. 건도나 다른 도서관은 어떤지 모르지만 중도만 생각해보면 경비실에서 일하시는 분은 출근하시면 하루종일 입구 앞에 계시면서 의자에 앉아서 아무것도 하는 일(??) 없이 계시고 입구 출입만 살펴보면서 카드 찍는지 안 찍는지만 보던 기억이 학교 다니는 내내 생생합니다. 다른 학교는 도서관 내에 순찰도 돌고 여러가지 불편한 점 없나 돌아다니면서 점검도 하시던데 부산대 안에서 일하시는 분은 그냥 돈 받고 그냥 놀러오신듯한 기분입니다.ㅋㅋ 화장실 청소도 개판일보 직전이고 물청소도 거의 사라졌고요.ㅋㅋ
너무 다른 소리 했네요.ㅋㅋㅋ 도자위는 뭐하시나요?? 물론 자치위원회라는 성격이 있겠지만 어느 정도 봉사하시면서 시험기간에 자리 정리도 하시고 여러일을 하시기에 뭐라고 할 입장은 아니지만 그래도 저런 ㅁㅊㄴ 한 명이 열람심 분위기 망치고 장기간 불만을 일으키면 어떤 조치를 취해야지요. 도서관을 이용하는 개인의 입장에서는 그 ㅁㅊㄴ을 뭐라고 할 수는 없지만 상징적인 위치에 있는 도자위에서 조치를 취한다면 그 책장남도 어떻게 할 수 없겠죠.. 솔직히 우리학교 학생도 아닌 것 같은데 이용 1순위는 아무래도 부산대 학생이지 다른 학교 학생이나 지역 주민이 아니지 않습니까?? 분명히 불만이 많은 것을 알고 있는데 아무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는 것은 '도자위'가 시험기간 때만 조금 반짝 활동을 한다라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 아닐까요?? 분명히 도자위라는 것으로 도서관을 이용함에 있어 어느정도 특혜를 부여받고 어느 정도의 이득을 보는 것이 있을텐데 왜 이렇게 무책임하게 계시는지 모르겠네요.ㅎㅎ.. 책장남 같은 사람이 등장하면 추후에도 또다른 사람이 반드시 등장할텐데 너무 방치하시네요.
이 글은 제 생각일 뿐입니다. 잘못된 점이나 잘못 아는 점이 있다면 사과드립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외로운 브라질아부틸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나서면 괜히 자기만 눈총받을까 싶은거죠.
이건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나서면 바보되는 사회의 문제인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솔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슬픈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도자위가 제대로 활동안하면 학생들이 뭉쳐서 따지러가던가, 아니면 총학생회한테 말해서라도 고치게 만들던가 아니면 직무유기로 조치를 취하던가 어떤방식으로라도 개선해나가게 만들어야된다고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외로운 브라질아부틸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솔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싸늘한 오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절묘한 담쟁이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휴학생이고 도서관도 안 다니는 사람인데 제가 어찌 말하죠??
전화라도 할까요??
직접 본 것도 없고 들은 것으로 어떻게 따지나요??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흰털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절묘한 담쟁이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절묘한 담쟁이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흰털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지만 자리정리시나 도서관 단속시 책장을 넘기는 행동이 보이면 주의를 드리곤 합니다. 앞으로 강제퇴실등의 더 강경한 대책을 세우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말씀 드리고 싶은 말이 있다면 책장남을 막지 못한 것에 대한 저희 도자위의 잘못도 있지만 저희가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모르시는 상태에서 개인적인 감정을 이렇게 표현 해주시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도자위 절대 시험기간에만 반짝 활동하는 그러한 단체 아닙니다.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별난 조록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흰털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외로운 브라질아부틸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부 도자위 탓입니다. 문제가 발생한게 언젠데 아직도 그대로입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병아리난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싸늘한 오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니 올라온 글만 봐도 그 한사람때문에 피해본 사람이 몇명인데 삼진아웃제라던가, 책장남이 그딴식으로할거면 아예 입구에서 출입을 못하게끔 하던가 하는식으로 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글에 언급하신대로 도자위가 바쁠수도 있으니까 정 안되면 복도같은데 글로 붙여서 누구라도 책장남 쫓아낼수있는 권한을 주는방식으로라도 해야된다고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외로운 브라질아부틸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직접 욕해서 쫓아내거나 이목 끌기는 싫은 인간들이 괜히 도자위 걸고 넘어지는거 같은데
그만큼 요구할 정도로 도자위한테 해준게 뭐 있다고?
차라리 공금으로 월급받는 경비를 때려야지
만만한 상대들만 긁고보는 약한 개미들 보소 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생생한 무스카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도자위가 부산대 도서관 관리 권한을 위임받은 단체인데 당연히 책임져야죠.
이런 거 책임 안 질 거면 뭐하러 관리 권한 받았습니까?
책임지기 싫으면 '도자위'라는 단체가 아닌 그냥 일개 '학우'로서 활동하든가
이때까지 완장질 다 해놓고 책임질 때만 피해가려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흰털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솔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