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하시는 분들 꼭 봐주세요.ㅠㅠ 집주인이 맘대로 들락날락 하네요ㅠㅠ
- 2014.02.11. 17:56
- 10854
이번에 자취하게 되었는데, 제가 비밀번호를 알려드리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집안에 집주인분이 왔다갔다 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아무래도 찜찜해서 알아봤는데, 마스터키, 번호가 있더라구요...ㅠㅠ헐...
제가 방 이곳 저곳 보러다녀 방볼때 도어락 제품이 거의다 밀레 제품이 달려있는데,제품에 대해서 알아보니 세입자들
관리하기 편하게 원룸이나 오피스텔에 많이 달으라고 만든 제품 같더라구요.
밀레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비번 바꿔도 마스터번호를 처음에 설정된 거라 초기화하지 않는 이상 무조건 열린다더라구요.
혹시 자취하시는 분들 조심하시고...ㅠㅠ(특히 여자분들...ㅠㅠㅠ)
마스터키 해제방법을 알아보니 R/C버튼을 이용해야 하는데, 저희 집 도어락은 이상하게도 R/C버튼만 안 되더라구요.
이게 고의성이 있는 것 같아서 소름이 돋네요...집주인이 일부러 알고 그 기능만 못 쓰게 만든 것 같아 무서워요.
혹시 R/C버튼을 이용하지 않고도 설정된 마스터키를 해제하거나, R/C버튼 고치는 법 아시는 분 계시나요??
R/C버튼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기존의 마스터번호를 알아야 하는 거 같던데...
밀레에 전화했더니 고치는데 4만원이 든다고 하는데..이거 뭐 새로 사서 달라는 건지 뭔지...-_-
새 제품이 5만원인데-_-...흠...
나사 풀어서 봤는데 그 안에 들어있는 납땜된 판같은 게 들어있는데 그 판을 봐도 저는 공대가 아니라 잘 모르겠더라구요...
R/C 방법 외에는 공장초기화를 해야하던데 공장초기화 방법 아시는 분 좀 알려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공장초기화가 확실할 거 같네요.ㅠㅠㅠ
아시는 분들 제발 같이 공유해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이 사실을 주변에 많이 알려줘서 서로서로 보호합시다...
악독한 원룸 주인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쥐똥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섹시한 가락지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대로 따지셔서 사과받아내시고
한번만더 이딴식으로 행동하면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하세요
님이 갑이 됩니다
제 동생한테 이런일이 생겼으면 집주인 불러다가 따져서 동생앞에서 사과하게 만들거에요
전 글쓴분이 남잔줄 알았는데 여자라면 더 심각한 문제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쥐똥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좀쥐오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코피나는 감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백화등]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모시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혹시 이런 경우 겪어 보신 분 없으신가요? 도어락 바꿔 달아보신 분이나 경찰에 신고해보신 분...집주인한테 방금 전화해서 뭐라 하니 원룸 다 그렇게 관리하는데 왜 혼자만 까탈스럽게 구냐고 오히려 면박주는데...도움 좀 주세요.ㅠㅠ 혼자 사는데다 부모님도 멀리 계셔서 무슨 일 당할까 무서워 함부로 행동도 못 하겠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당연히 돈벌리는 일인데 안해주겠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산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쁜 흰털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돈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련된 강아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른분들 글보니 집주인이 몰래 막들어온다는글이 있더라고요
또 네이버에 마스터키 해결방법 찾다보니 사회에서도 집주인들이 월세나 전세집에 그런 경우가 많더라고요....
저 기계 초기화 하는방법 아시는분 없으시려나.. 다른 자취하시는분들도 몰라서 그렇지 대부분 그런 잠재적 위험을 가지고 계신거 같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아저씨가 나쁜짓할라하면 또 나중에가서 후회할라구요
신고하고 빨리 나오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모시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말 큰일 납니다
제가 그쪽 부모였다면 돈이고 머고 오늘당장 거기서 끌고 나올겁니다
요즘 세상이 얼마나 험악한데요 특히 여자분이신데...
제가 더 걱정이 되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모시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모시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심각하게 받아들여야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모시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가택침입입니다..ㅋㅋㅋ
경찰에 신고하거나 부모동반하셔서 따지셔야 될 일을 왜 이렇게 가만히 계시는 것인지..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뻐꾹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래도 일단 부모님과 상의해서 신고하려고 하는데 주인이 침입했다는 자백이 담긴 녹음본과 전입신고를 해서
임차인의 권리를 가져야 한다고 하네요. 아무튼 다른 원룸으로 가더라도 대부분 이런 도어락 방식이라고 하니 해결방법이 필요해요... 초기화 방법을 알아야 겠는데 휴... 도어락 교체를 한다고해서 기종마다 구멍크기가 달라서 함부로 설치도 못하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흰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항상 초인종 누르거나, 전화하셨는데요.
그 주인이 정말 무개념인거예요.
여자분이신데 밤에 무서워서 어떡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큰 애기똥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다래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모시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진달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니가 살고 있는 곳에 누가 들어가면 무조건 주거침입이다.
변호사 형이 하는 소리 처 듣고 빨리 신고해라.
병신 같이 신고도 못하는 새끼들은 이런데서 징징거리지도 마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다래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석잠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쇠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괴한 석잠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좀쥐오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집주인한테 전화해서 왜 제방에 들어왔나고 물어보면 별생각없이 어쩌구저쩌구 얘기할거다. 그 통화내용 녹음만 해두면 끝이다. 글쓴이 니는 여기다 결과보고 해라. 이렇게 까지 알려줬는데 가만히 있으면 제대로 병신 인증이다 알겠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다래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끔찍한 꽃댕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깽깽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돈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복분자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개옻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아한 돌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밤중에 들어와서 강간당하고나면
'어머, 제일 아니었어요~ 저는 친절하게 상담해드렸었는걸요?'
하고 넘어갈거냐?
법치국가에서 법나뚜고 머할거냐?
빨리 신고해라. 신고해서 법을 이용해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산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파트 생각해보면 관리사무소에서도 비상용으로 복사키 하나씩 다 들고있고.. 다를게뭐죠? 집주인아저씨도 관리차원에서 마스터키 쓸수도있고 미리 연락하고 양해를 구한다면 빈집에 들어오ㅏ도 된다생각하는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밝은 말똥비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나라한 브룬펠시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끔찍한 꽃댕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청한 며느리배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주인아주머니는 저한테 부동산에서 보러온다는 말도없었어요
이것도 신고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조한 둥근잎유홍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꾸지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어락문제 이전에 집주인에게 제대로 따지세요
글보니까 제가 화가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