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추천해주세요
- 2014.02.14. 22:14
- 1488
여잔데요. 주로 인터넷활용과 문서작성, 포토샵, 파워포인트 등을 쓸건데
노트북 어떤게 좋을까요??
크기는 13~14인치 정도 됐음 좋겠고 울트라북으로 찾고있어요.
노트북 잘 아시는 분 추천 좀 해주세요ㅠㅠㅠㅠ
(가격대는 100만원 내외로 부탁드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봉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쟁이 사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런데 그램은 배터리가 빨리 닳지 않을까요?ㅜㅜ
무게가 너무 가벼우면 배터리 수명이 짧다는 얘기를 들어서요....
방금 노트북 검색하다가 LG 엑스노트 Z360 칭찬이 많던데 요건 어때요?????
답변 해주셨는데 딴거 물어서 죄송해요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그램이 하스웰(4세대) cpu라서 더 좋은거. 그리고 무게더 약 200~300g?? 더 가벼워요.
어차피 저거 사나 추천 드린거 사나 가격대 비슷해서... 더 가볍고 더 나중에 나온 것 사시는게 좋지 않을까요??ㅎ
돈 100만원 잡고 계셔서 추천드린거에요.
ㅋㅋ
여자분이 쓰시기에는 가볍고 매우 좋을듯.
돈 되시면 이거사세요. 삼성도 있는데 lg가 제일 가볍네요ㅋㅋ.
배터리 같은 경우는 보통 3~4시간??잡는 것 같던데.... 보통 외부에서 사용하셔도 코드 꼽고 사용하시는게 좋아요.ㅎㅎ배터리 탈착불가능이라서 ㅋㅋ 그냥 꼽고 사용하시고 안되시면 배터리 사용하셔도 힘드신 것 없을꺼에요.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봉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럽네요...저는 저렇게 돈 투자할 여력이 안되다보니....ㅠㅠ.ㅋㅋㅋ 30~40만원 노트북 샀는데.ㅋㅋ
아 그리고 z360에는 윈도우 가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램도 윈도우8 포함시키면 아마 가격이 비슷할거에요. 아님 약간 더 비싸거나.ㅋㅋ
솔직히 단순한 작업 위주라면 그램까지도 필요없을 수 있어요. 그래도 그램이 노트북액정도 좋고 가벼워서 꽤 사용하기 좋으실거에요. 혹시 더 큰 화면 원하시면 집에 23인치24인치 모니터 사시면 됩니다. hdmi나 모니터 선 따로 연결하셔서 사용하면 듀얼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하면 장점이 노트북으로는 문서작업하고 모니터로는 영화나 드라마나 띄워놓고 할 수 있어요. 과제같은 것을 하면 하나의 화면에는 ppt나 워드작업하고 큰 화면으로는 자료찾거나.ㅋㅋ 돈 좀 되시면 모니터 20~25만원 사이로 좋은 것 살 수 있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봉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질긴 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벽오동]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돈많은 벼룩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차피 불량 있어도 a/s센터가면 되고 lg같이 대기업은 빠르게 처리해줄꺼에요.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봉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가 z360사고 한달후에 그램 나왓는데요
일단 장단점을 살펴보고 결정하세요
저는 만족하고 쓰고 있지만 아쉬운점도 있어서요~
정말 다른 울트라북보다 가볍고 디자인 깔끔하고 다 만족하는데
lg 울트라북 시리즈가 딱 하나 아쉬운게
13인치인데 비해 화면 해상도는 높아서 작게 보이는건 감안하셔야됩니다
영화 볼때 세세한 화질이 킹왕짱인반면 과제한다고 문서작업 오래하면 눈 아픈 ㅜ ㅎㅎㅎ
그리고 그램의 경우엔 위에도 다른분 말해주셨는데 네이버에 그램 액정 세로줄 쳐보고 결정하세요
물론 제가 말한 단점은 쓰는 사람의 보는눈에 따라 다른거기에 ㅎㅎㅎㅎ
그것만 빼면 진짜 잘쓰고 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맨드라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작년 5-6월 경에 Z360을 사서 지금까지 쭉 사용중입니다.
윗분 말씀처럼 화면은 작은데 해상도가 풀HD라서 처음엔 너무 작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쓰다보면 적응되더군요ㅋㅋ
배터리는 충전기 안꽂고 인터넷, 문서 작업만 고려했을 경우
저 같은 경우는 절전모드에서 화면밝기 제일 밝은 상태로 사용하는데 실제 3시간 정도
사용됩니다. 아무래도 밝기를 더 낮추면 좀 더 사용시간이 길어지겠죠?
그래도 굉장히 가벼운 무게이기 떄문에 타 노트북에 비해 휴대성이 정말
좋습니다. 여자분들은 아무래도 무거우면 힘드실테니 아마 더 좋으실거라
생각들구요.
제가 Z360 구입한 이유 중 하나가 또 충전기입니다. 다른 노트북은 실제
노트북 무게 외에도 충전기 및 어댑터 등 선도 거추장스럽고 무게도 무거운데
Z360이나 그램은 휴대폰충전기처럼 일체형이기 때문에 깔끔하고 무게도
130g인걸로 제가 알고 있어요~ Z360 같은 경우 충전기 포함 1.3kg 정도 되는데
그램은 더 가벼우니 말 다한거죠ㅋㅋ
여자분이시고 고사양게임을 안하며, 자주 들고다닐거라면 저는 LG 그램 강추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곤한 후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여자분이시면 lg 슬림노트북으로 사세요~
http://prod.danawa.com/info/?pcode=2388178#bookmark_top_blog
그냥 이쁘기도 하고 fullHD되니까 화면도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sd라서 부팅이나 속도가 빠르고, 노트북 중에 가장 가벼운 1kg미만의 노트북이라서 가지고 다니시기 좋을겁니다.
여자분들은 이런 종류의 lg노트북 들고 다니시니까 이뻤어요.ㅎ
추가적으로 용량이 필요하면 usd메모리랑, 외장하드(500gb 또는 1tb) 추가 구매하셔서 대용량 파일 저장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군용.
운영체제 미포함인데 운영체제 포함되면 가격상승되겠죠.
여자분이신데 윈도우 깔고 다른 작업도 다 할 줄 아시면 hp,한성,에이서 등등으로 내려가시면 거의 절반 가까이 가격다운시켜서 사실 수 있습니다. 혼자서 어떻게 하실 줄 모르시면 윈도우 포함된 것으로 사시고 lg면 a/s 받기도 편하실 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