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재학생여러분 교양 추천드려요^^
글쓴이
- 2014.02.15. 21:15
- 1848
안녕하세요 신입생 및 재학생 여러분
저는 09학번 경영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재학생분들은 스스로의 판단으로 시간표를
완성하셨을테고
선배분들이 과목을 이미 정해주셨을수도 있고
추가합격등의 사정으로 혼자 결정해야했거나
아직 수강신청을 못하신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대학교에 오셔서 대학강의를 왜듣는가
특히 왜 굳이 교양영역을 수강해야하는지
4년간의 제 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첫째는, 전공강의만 수강했을때 생길수 있는
지식의 편식, 더 나아가 사고의 지평이 좁아질수있는
현상을 지양하고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기 위함이라 생각합니다
그때문에 인문,사회,과학,예술,외국어의 여러 카테고리를
전부 수강하도록 하고 있고요
둘째는,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만
전공과목에 비해 최소의 노력으로 좋은 학점을 받아
자칫 전체평점이 낮아지는것을 막아주는 것입니다
대학강의의 성적은 원어강의를 제외하고는
상대평가를 통해 부여되며 피나는 노력을 했음에도
원하는 성적을 받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교양강의는 상대적으로 조금의 투자만 했을지라 도
원하는성적, 그 이상을 받을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쓴 이유는 다름이 아니오라
현재 2영역에 개설된 '국가정보의 이해' 과목을
홍보하기 위함입니다
저는 3년전 복학후 이 강의를 수강하였고 A+를 받고
2년에 걸쳐 매년 청강을 하였습니다
제가 앞에서 말씀드린 '우리가 교양을 듣는 이유' 두 가지 를
확실하게 만족시키는 강의라 생각합니다
해당 강의는 국가정보학에 대한 지식 습득이 목적이 아 닌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는 현상들을
국가정보적 관점에서 어떻게 바라볼것인가
그 이면에 얽혀있는 힘의작용이나 숨은 의도는 무엇인가 에
초점을 맞추고, 그 능력을 배양함이 목적입니다
또한 저와 같이 수업을 들은 3명의 친구들 또한
전공시험준비로 바빠 많은 노력을 하지 못하고
명사 특강을 듣는듯 가벼운마음으로 수강했음에도
A+를 받았습니다
출석의 비중이 절대적이고
중간고사는 한바닥분량의 레포트
기말고사는 미리 시험문제를 주시고 모범답안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다만 지금 홍보가 덜 되었는지
수강인원이 턱 없이 모자란 상태입니다
서울이 연고이지만
남들이 편하게 집에서 가까운곳에서 강의하라는 만류를
뿌리치고 굳이 사비를 털어 부산에 오시는,
특히 부산대학교를 선택하신분입니다
제가 1년간 겪고, 2년간 청강을하며
얻었던 희열과 성장을, 부득이한 폐강으로 인해
놓치는것은 아닐까 안타까운 마음에
염치불구하고 홍보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09학번 경영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재학생분들은 스스로의 판단으로 시간표를
완성하셨을테고
선배분들이 과목을 이미 정해주셨을수도 있고
추가합격등의 사정으로 혼자 결정해야했거나
아직 수강신청을 못하신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대학교에 오셔서 대학강의를 왜듣는가
특히 왜 굳이 교양영역을 수강해야하는지
4년간의 제 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첫째는, 전공강의만 수강했을때 생길수 있는
지식의 편식, 더 나아가 사고의 지평이 좁아질수있는
현상을 지양하고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기 위함이라 생각합니다
그때문에 인문,사회,과학,예술,외국어의 여러 카테고리를
전부 수강하도록 하고 있고요
둘째는,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만
전공과목에 비해 최소의 노력으로 좋은 학점을 받아
자칫 전체평점이 낮아지는것을 막아주는 것입니다
대학강의의 성적은 원어강의를 제외하고는
상대평가를 통해 부여되며 피나는 노력을 했음에도
원하는 성적을 받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교양강의는 상대적으로 조금의 투자만 했을지라 도
원하는성적, 그 이상을 받을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쓴 이유는 다름이 아니오라
현재 2영역에 개설된 '국가정보의 이해' 과목을
홍보하기 위함입니다
저는 3년전 복학후 이 강의를 수강하였고 A+를 받고
2년에 걸쳐 매년 청강을 하였습니다
제가 앞에서 말씀드린 '우리가 교양을 듣는 이유' 두 가지 를
확실하게 만족시키는 강의라 생각합니다
해당 강의는 국가정보학에 대한 지식 습득이 목적이 아 닌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는 현상들을
국가정보적 관점에서 어떻게 바라볼것인가
그 이면에 얽혀있는 힘의작용이나 숨은 의도는 무엇인가 에
초점을 맞추고, 그 능력을 배양함이 목적입니다
또한 저와 같이 수업을 들은 3명의 친구들 또한
전공시험준비로 바빠 많은 노력을 하지 못하고
명사 특강을 듣는듯 가벼운마음으로 수강했음에도
A+를 받았습니다
출석의 비중이 절대적이고
중간고사는 한바닥분량의 레포트
기말고사는 미리 시험문제를 주시고 모범답안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다만 지금 홍보가 덜 되었는지
수강인원이 턱 없이 모자란 상태입니다
서울이 연고이지만
남들이 편하게 집에서 가까운곳에서 강의하라는 만류를
뿌리치고 굳이 사비를 털어 부산에 오시는,
특히 부산대학교를 선택하신분입니다
제가 1년간 겪고, 2년간 청강을하며
얻었던 희열과 성장을, 부득이한 폐강으로 인해
놓치는것은 아닐까 안타까운 마음에
염치불구하고 홍보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0
0
어두운 협죽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두운 협죽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믿고 해봅니다
0
0
유능한 겨우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능한 겨우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유능한 겨우살이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교양을 선택하지 못하는...
아 나는 공대생이다!
아 나는 공대생이다!
0
0
아픈 이삭여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이삭여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추천감사드립니다. 강의후기 읽어보니 재밌을거같네요! 재학생신청기간때 신청할게요! 교수님이 30년동안 국정원에서 일하셨다니 덜덜덜!!!
0
0
교활한 얼룩매일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교활한 얼룩매일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교활한 얼룩매일초
정말 감사합니다^^
상위직에 오래 몸담으셔서 그런지
특정 사안을 보는 시각이 남다르시더라구요
상위직에 오래 몸담으셔서 그런지
특정 사안을 보는 시각이 남다르시더라구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들었던 과목인데 정말 괜찮은 과목이에요~
0
0
깔끔한 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깔끔한 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담이 없어서 좋았던것 같아요 ㅋㅋ